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LG V, Q, X

LG 벨벳 자급제 스펙과 기능 및 미지원 기능, 출시일과 출고가 알아보자 (카메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프로세서, 제원)

LG 벨벳,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찾고 계시나요? 여기서 확인하세요!

 요즘은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경로가 정말 다양합니다. 그런 만큼 같은 제품도 서로 가격을 비교하면서 구입해야 조금이라도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다못해 자급제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과 통신사를 통해 사는 것 중 어떤 것이 싸게 살 수 있는지 알아봐야죠.

자급제로 구입할 경우 다양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스마트폰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혜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LG 벨벳에 대한 스펙과 디자인, 지원 및 미 지원 기능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자,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LG 벨벳 디자인

LG 벨벳은 LG전자에서 작정하고 만든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많은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판매량은 저조한 편이었죠. 하지만 스마트폰은 앞으로 발전할 세상에서 사람과 사물을 이어주는 중요한 기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도 많은 부분에서 이런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점에서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을 접을 수는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G 벨벳 전면과 후면 디자인

LG 벨벳은 이전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 품기던 디자인 요소에서 많이 벗어났습니다. 전면에는 대부분의 공간을 디스플레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만 보이던 엣지 디스플레이까지 적용해 원래 디스플레이 크기보다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며, 모서리는 둥근 디자인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와는 차별화된 다지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가 펀치 홀 형태로 들어갔다면 더욱 매력적인 전면 디자인을 볼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또한 상단과 하단의 베젤이 조금 두껍게 느껴지는 점도 아쉽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중저가 스마트폰들과 비교한다면 충분히 아름다운 디자인입니다.

후면에는 좌측 상단에 3개의 카메라로 구성돼 있는 카메라 모듈이 눈에 들어옵니다. LG전자는 LG 벨벳을 출시할 때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제일 강조했습니다. 기존의 LG전자 스마트폰들은 직사각형의 카메라 모듈에 카메라 렌즈가 배치돼 있던 디자인에 비하면 정말 아름다워졌습니다.

LG 벨벳

LG 벨벳의 좌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음성 비서 호출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기기의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마이크와 함께 유심 및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있고, 하단에는 3.5mm 이어폰 잭과 USB-C 포트,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LG 벨벳은 오로나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일루젼 선셋, 오로라 그린 4가지 색상으로 출시

LG 벨벳의 색상은 오로나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일루젼 선셋, 오로라 그린 등 총 4가지로 출시했습니다. 그레이와 화이트 색상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색상이라고 생각되며, 개인적으로 일루젼 선셋이 마음에 드네요.

 

LG 벨벳 디스플레이 스펙은?

LG 벨벳은 OLED 패널의 6.8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다음은 LG 벨벳의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우리와 가장 오랜 시간 함께하는 부분이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패널과 해상도에 따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험에 있어 상당히 많은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LG 벨벳에는 OLED 패널이 들어갔습니다. LCD 패널에 비해 검은색을 명확하게 표현하며 색재현력도 좋아 품질에서 우수한 편입니다. 다만 같은 화면을 오랜 시간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면 화면에 잔상이 남는 번인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6.8인치(172.7mm)로 상당히 큰 화면을 갖추고 있으며, 해상도는 2460x1080 픽셀의 Full HD+입니다. 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는 대부분 F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보다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비교하더라도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가 작은 편이라 차이를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화면의 비율은 20.5:9입니다.

 

LG 벨벳 카메라 스펙은?

LG 벨벳에는 메인/초광각/심도 카메라 탑재

디자인적으로 많은 점이 개선된 LG 벨벳의 후면 카메라의 성능은 어떨까요? 성능면에서도 많이 개선됐을까요?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G 벨벳의 후면 카메라는 총 3가지 카메라로 구성돼 있습니다.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입니다. 여기서 오토포커스 기능은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에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오토포커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LG 벨벳은 타임랩스 컨트롤 지원

LG 벨벳의 후면 카메라는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선 촬영 중 배속을 변경할 수 있는 타임랩스 컨트롤 기능을 지원합니다. 타임랩스 컨트롤은 활영 중 카메라가 자동 또는 원하는 순간 원하는 속도로 배속을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특별한 영상을 만들기 위해 따로 편집해야 했지만 LG 벨벳에서는 편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LG 벨벳은 스테디 캠 지원

또한 움직임이 많은 야외 활동에서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스테디 캠 기능을 지원합니다. 야외 액티비티 촬영을 할 때 어떤 상황에서도 버릴 것 없는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은 ASMR 레코딩 지원

최근 1인 미디어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기능도 LG전자에서는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ASMR 레코딩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은 소리까지 또렷하게 녹음하는 ASMR 레코딩은 마이크 감도를 높여 고기 굽는 소리나 과자 먹는 소리 등을 생생하게 잡아줍니다.

LG 벨벳은 보이스 아웃 포커스 지원

그리고 음량 벨런스 조절 기술을 활용한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주변 소음은 줄이고 내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녹음하여 전달력을 높였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기능 또한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LG 벨벳 프로세서 및 RAM

LG 벨벳에 퀄컴 스냅드래곤 765G 탑재

다음은 LG 벨벳에 탑재된 프로세서와 RAM 그리고 저장공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스마트폰의 성능을 좌우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따라 확실하게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LG 벨벳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765 5G 칩셋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칩셋은 퀄컴의 최초 5G 통합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많은 중저가 스마트폰에 탑재되고 있는 프로세서로 GPU는 Adreno 620와 함께 구동됩니다.

LG 벨벳에 퀄컴 스냅드래곤 765G 탑재-벤치마크 점수

성능을 수치와 하는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이 벤치마크 점수는 프로세서의 점수로 LG 벨벳의 벤치마크 점수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안투투(AnTuTu) 점수는 312,444점이고 긱벤치(GeekBench) 점수는 싱글코어는 587점과 멀리 코어 1,791점입니다. 

LG 벨벳에는  8GB RAM를 탑재하고 있으며, 저장 공간은 128GB ROM UFS 2.1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최대 2TB까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 배터리

LG 벨벳은 4,300mAh 배터리 탑재, 고속 충전과 무선 충전 지원

LG 벨벳에는 어느 정도의 배터리가 탑재돼 있을까요? 배터리 용량은 스마트폰을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시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지 알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LG 벨벳에는 4,3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있습니다. 이 배터리 용량은 최근 많은 스마트폰에서 채택하고 있는 배터리 용량입니다. 배터리가 너무 크면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무게에게 불리해집니다. 이런 점에서 4,300mAh의 배터리가 최적의 용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유선 충전은 27W의 퀄컴 퀵 차지 4+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무선 충전은 10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LG 벨벳 지원 기능

LG 벨벳은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와 인공지능 사운드 기능 지원

LG전자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때 사운드 관련 부분에서 특화된 제품을 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LG 벨벳에서도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LG 벨벳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돼 있습니다. 또한 영상에 맞춰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사운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I 기반의 인공지능 사운드 기능은 최적의 음향효과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LG 벨벳은 듀얼 스크린 지원

또한 LG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듀얼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LG 벨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스크린은 기존 듀얼 스크린보다 0.4인치 크고 0.62mm 더 얇고, 무게도 더 가볍게 나왔습니다.

LG 벨벳은 IP68 방수방진 지원

그리고 LG 벨벳은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방수방진 등급은 IP68로 일상생활은 물론 다양한 활동에서도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LG 벨벳은 밀리터리 스탠다드 인증 통과

LG 벨벳의 강력한 내구성은 밀리터리 스탠다드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 14개 시험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강력한 내구성으로 다양한 충격에도 파손 위험을 낮춰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인증은 LG전자의 대부분 스마트폰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LG 벨벳은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합니다 (4096 필압)

또한 생산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합니다. 대부분 삼성전자 제품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스타일러스 펜은 생각보다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는 도구였습니다. LG 벨벳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096 필압을 지원하고 있어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가 부럽지 않네요.

그 밖에도 LG 페이를 지원하고 있어 더 이상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생체인식 기능으로 스크린 아래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 미지원 기능

LG 벨벳 미지원 기능

LG 벨벳은 90만 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중급 제품입니다. 중급 제품에서는 많은 기능이 빠지기 마련입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는 제품군이 있기 때문에 급 차이를 두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LG 벨벳에서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 미 지원하는 기능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좋은 LG 벨벳을 싸게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G 벨벳의 미지원 기능으로는 DMB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 정도입니다. 미쳐 생각하지 못한 미지원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렇게 빠질 것 없는 LG 벨벳을 통신사를 통해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위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G 벨벳 제원 및 출고가와 출시일

LG 벨벳의 크기는 167.2 x 74.1 x 7.9mm (세로 x 가로 x 두께)입니다. 무게는 180g으로 적당한 편입니다. 출시일은 2020년 5월 7일이고 출고가는 899,800원입니다.

 

LG 벨벳 스펙 정리

LG 벨벳 스펙, 기능, 미지원 기능, 출고가, 출시일 정리

 

함께 보면 좋은 글

 

LG 윙(wing) 스펙과 기능, 출고가, 출시일 등 관련 정보 알아보자

지난 10년 동안 스마트폰 디자인은 바 형태로 고정돼 있었습니다. 최근에 들어와서 삼성전자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리고 2020년, LG전자에서도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51과 LG Q92 스펙, 디자인 비교_50만 원 스마트폰의 최강자는?

최근에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임에는 틀림없지만 굳이 비싼 값을 지불하고 다 쓰지도 못할 성

oanq4701.tistory.com

 

LG Q92, Q61, Q31 비교_LG 중저가 스마트폰 스펙, 디자인, 미지원 기능 비교

LG전자에서는 2020년에도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여러 종류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전자라는 막강한 경쟁자가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공략이 쉬운 중

oanq4701.tistory.com

 

LG Q31 알아보기! 이렇게 저렴한 스마트폰이 있다고?!

최근 LG전자에서 초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보통 저가형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2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 하는데 이번에는 차원이 다릅니다. 무려 20만 원의 출고가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oanq4701.tistory.com

 

LG Q61 스펙 알아보고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스마트폰 구입하자!

LG전자의 저가형 스마트폰인 LG Q61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런저런 작업을 하지 않고 가격이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다면 LG Q61의 구입을 고려해

oanq4701.tistory.com

 

LG Q92 자급제 스펙 및 디자인,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은 100만 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스마트폰을 구입할 필요성을 못 느끼시나요?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워낙 스마트폰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런 생

oanq4701.tistory.com

 

LG G패드5 10.1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 LG전자 태블릿 / 구매혜택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여러분은 LG전자에서 태블릿을 출시했었고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저는 태블릿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지금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르고 있었

oanq4701.tistory.com

 

LG X2 스펙, 다지인, 성능, 출시일, 출고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한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께 많이 전달드렸습니다. 그런데 LG전자에서도 많은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돼 왔고, 일부 성

oanq4701.tistory.com

 

LG X6 스펙, 디자인, 기능 알아보기 (벤치마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LG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LG전자는 예전부터 최근까지 계속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플래그십 스

oanq4701.tistory.com

 

LG V60 ThinQ 리뷰, 스펙, 사양, 디자인,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우리 모두가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G8의 후속작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LG G8 대신 LG V50의 후속작을 발표했습니다. LG V60 ThinQ 5G는 LG전자의 최신

oanq4701.tistory.com

 

LG Q51 스펙 / 자급제/ 사양 / 출시일 / 가격 / 저가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과거에서는 스마트폰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바로 스마트폰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oanq4701.tistory.com

 

LG Q70 자급제폰 / LG Q70 스펙 / LG Q70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은 LG전자보다 삼성전자 제품이 더 좋지!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생

oanq4701.tistory.com

 

LG Q9 스펙 사양 출시일 출고가 중저가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소개해 드렸는데 LG전자에서도 중저가 스마트폰에서만큼은 정말 구입할만한 제품이 많이 있는 것 같아 여러분께 소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