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LG V, Q, X

LG Q92 자급제 스펙 및 디자인,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LG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LG Q92 알아보기

여러분은 100만 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스마트폰을 구입할 필요성을 못 느끼시나요?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워낙 스마트폰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런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도 플래그쉽 스마트폰만큼이나 중저가 스마트폰에도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절대 중저가 시장도 무시 못할 만큼 성장했기 때문인데요.

지금까지 스마트폰 시장에 문을 두드리고 있는 LG전자도 그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한국에서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쟁력이 떨어지자 아예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한국에서 출시하지 않고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까지 보입니다.

이러한 LG전자가 2020년에도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이 LG Q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A51 5G와 경쟁 제품인 LG Q9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Q92, 추천드립니다!

** 스마트폰에 100만 원을 쓰기 싫다!

** 그렇다고 기능이 너무 없으면 쓰나?!

** 무선 충전과 방수 방진, AOD 기능은 필요 없어!

**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5G를 경험해보고 싶다!

 

LG Q92 디자인

스마트폰이 10년 동안 바 형태로 출시하면서 나올 수 있는 스마트폰의 형태는 모두 나온 듯합니다. LG Q92도 다른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제품마다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LG Q92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LG Q92 전면 디자인

LG Q92의 전면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인피니티-U의 형태로 전면 카메라가 들어가 있었는데 이번 LG Q92은 펀치 홀 형태로 전면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확실히 펀치 홀을 적용해 화면이 더욱 넓어 보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상하단과 좌우 베젤이 상당히 크다는 점입니다. 특히 상하단 베젤은 2020년에 출시한 50만 원 대 스마트폰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삼성전자에서 LG Q92와 비슷한 가격 대 제품으로 갤럭시 A51 5G가 있습니다. 갤럭시 A51 5G는 베젤을 최소화하여 플래그십 못지않은 전면 디자인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LG Q92의 베젤은 상당히 아쉽게 느껴집니다.

LG전자 LG Q92 후면 디자인

다음은 후면 디자인입니다. LG Q92의 후면 디자인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특별한 패턴이 없고 광택이 있는 플라스틱 소재로 돼 있습니다. 하단에는 LG로고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모듈이 유독 눈에 띄게 자리하고 있는 것에 반해 LG Q925의 카메라 모듈은 세련되게 디자인돼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은 마치 LG 벨벳과 유사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LG Q92 상단, 하단 디자인 (왼;상단, 오;하단)

LG Q92의 상단화 하단에는 어떤 것들이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상단에는 마이크가 2개 자리하고 있으며, 하단에는 3.5mm 이어폰 잭과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C 포트, 스피커가 있고, 마이크가 하나 더 있습니다.

LG Q92의 기능 중 영상 촬영 시 원하는 소리만 영상에 담는 기능이 있는데 이 것을 위해 총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LG Q92 측면 디자인

측면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볼륨 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과 지문인식 센서가 통합된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LG전자가 지문인식 센서를 후면에 넣었던 것과 다른 모습입니다.

LG전자 LG Q92 출시 색상은 미러 티탄, 레드, 세라믹 화이트 3가지

그리고 LG Q92은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습니다. 미러 티탄과 미러 레드, 세라믹 화이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러 레드 색상이 생각보다 잘 뽑셨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색상이기 때문에 무난한 미러 티탄과 세라믹 화이트로 선택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예쁜 LG Q92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LG Q92 디스플레이

LG전자 LG Q92에 6.67인지 FHD+ 디스플레이 탑재

LG Q92에는 6.67인치의 LCD 패널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FHD+이며, 화면 비율은 20:9입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그동안의 LG전자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보였던 노치가 아닌 펀치 홀을 적용했습니다.

펀치 홀을 적용함으로써 확실히 이전 제품들보다 화면의 몰입감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베젤이 조금만 더 얇았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그리고 OLED 패널이 아닌 LCD 패널이 들어갔다는 점도 조금 아쉽습니다. 경쟁 제품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A51 5G에는 아몰레드 패널이 들어가 LG Q92보다 디스플레이 품질에서는 우위를 차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LG Q92 카메라

LG전자 LG Q92에는 4개의 후면 카메라 탑재

LG Q92에는 총 4가지의 카메라 센서가 탑재됐습니다. 한동안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제품의 카메라 개수를 늘리던 시절이 있었는데 최근에서는 3개 또는 4개로 통일되는 듯합니다.

LG Q92에는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심도, 2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가 들어갔습니다. 최근에는 메인 카메라와 더불어 초광각 카메라까지는 거의 모든 제조사가 동일하게 들어갑니다. 심도와 접사 카메라는 제조사 별로 다르게 들어가는데 LG Q92에는 두 가지 카메라가 모두 들어갔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없어서 못 쓰는 것보다 있어도 안 쓰는 게 더 좋겠죠?

LG전자 LG Q92의 카메라 기능 중 카툰 효과로 나만의 사진을 완성해보자

LG Q92의 카메라 모드 중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있는데 카툰 효과라는 것입니다. 사진을 인물 모드로 촬영할 때 카툰 모드를 통해 배경 또는 인물 중 선택적으로 만화 같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카툰 모드를 이용한다면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저같이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LG전자 LG Q92의 타임랩스 컨트롤

그리고 LG Q92에서는 타임랩스 컨트롤 기능을 지원합니다. 타임랩스 컨트롤은 영상을 촬영할 때 촬영자가 원하는 속도로 배속을 변경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별도의 편집 없이 배속 효과를 넣을 수 있어 영상 편집을 하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타임랩스 컨트롤은 촬영자가 직접 조절하는 수동 모드와 카메라 스스로 조절하는 자동 모드가 있습니다. 자동 모드를 이용할 경우 촬영자가 신경 쓰지 않아도 매력적인 배속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어 유용해 보입니다.

LG전자 LG Q92의 전면에는 3,2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후면에 메인 카메라와 비교해도 화소에서 절대 밀리지 않는 센서가 들어갔습니다. 확실히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LG Q92에 탑재된 메인 카메라에는 오토포커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에는 오토포커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LG Q92 프로세서 및 RAM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프로세서와 RAM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스마트폰들이 워낙 우수한 성능의 프로세서와 RAM을 탑재하고 있긴 하지만 스마트폰 구입에 있어 한번쯤은 생각해봐야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LG전자 LG Q92에는 스냅드래건 765G 프로세서와 6GB RAM 탑재

LG Q92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건 765G 프로세서와 함께 6GB RAM이 탑재됐습니다. 스냅드래건 765G는 퀄컴의 2020년 중상급형 프리미엄 모바일 AP로, 스냅드래건 730 SM7150의 후속 제품입니다. 이 프로세서는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모뎀과 통합된 칩셋이며, GPU로는 Adreno 6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파운드리에서 7nm 공정에서 제작됩니다. LG전자의 신제품인 LG 윙(Wing)과 동일한 프로세서가 탑재됐습니다.

LG전자 LG Q92에는 128GB의 넉넉한 저장공간과 최대 2TB 추가 지원

LG Q92에는 128GB의 저장공간이 기본 탑재됐습니다. 또한 이것도 부족한 분들은 최대 2TB까지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확장할 수 있다고 하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LG Q92 배터리

LG전자 LG Q92에는 4,000mAh의 배터리 탑재

배터리는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갔습니다. 이 배터리로 연속 통화 시 약 14시간, 대기 시 약 4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사용 시간은 LG전자가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사용자의 사용 패턴과 실행하는 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퀄컴의 퀵 차지 3.0 규격과 USB Power Delivery 2.0 규격의 고속 충전 기술을 지원합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고속 충전을 통해 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LG Q92 지원 기능

LG전자 LG Q92는 5G 지원

LG Q92는 100만 원의 값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50만 원으로 5G 이동통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Q92를 통해 저렴하게 5G에 입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LG Q92의 LG 크리에이터스 킷

1인 미디어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나만의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LG 크리에이터스 키트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LG 크리에이터스 키트는 타임랩스 컨트롤과 ASMR 리코딩, 보이스 아웃포커스, 카툰&스케치 효과 등을 말합니다. 이 기능들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영상을 촬영해 보세요.

LG전자 LG Q92에는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그리고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대체로 빠지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LG Q92에는 탑재됐습니다. 예전부터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는 사운드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LG Q92에서도 이와 같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LG Q92 밀리터리 스펙 통과

LG전자 스마트폰의 또 한 가지 특징이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했다는 것입니다. LG Q92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됐습니다. 밀리터리 스펙은 미국 국방부 8개 시험 기준을 총족하는 강력한 내구성으로 다양한 충격에도 파손 위험을 낮춰 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LG전자 LG Q92의 측면 지문 인식

LG Q92에서는 그동안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과 달리 측면에 전원 버튼과 통합된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돼 있습니다. 측면으로 지문인식 센서가 이동하면서 후면의 디자인이 정돈됐고, 보다 자연스럽게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LG Q92에는 LG 페이 지원

LG Q92에서는 LG 페이를 지원하고 있어 더 이상 무거운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LG Q92 미지원 기능

LG Q92는 무선충전, 방수 방진, AOD를 지원하지 않는다.

LG Q92에는 무선 충전방수 방진, Alway On Display(AOD)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 기능들을 사용해왔다면 막상 없으면 불편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고려해 필요 없는지 다시 한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LG Q92 제원

LG전자 LG Q92의 제원

LG Q92의 크기는 166.54 x 77.3 x 8.49mm (세로 x 가로 x 두께)입니다. 경쟁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A51 5G보다 가로 세로 크기는 크고, 두께는 조금 얇습니다.

 

LG Q92 스펙 정리

LG전자 LG Q92의 스펙 간단 정리

 

함께 보면 좋은 글

 

LG Q61 스펙 알아보고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스마트폰 구입하자!

LG전자의 저가형 스마트폰인 LG Q61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런저런 작업을 하지 않고 가격이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다면 LG Q61의 구입을 고려해�

oanq4701.tistory.com

 

LG Q31 알아보기! 이렇게 저렴한 스마트폰이 있다고?!

최근 LG전자에서 초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보통 저가형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2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 하는데 이번에는 차원이 다릅니다. 무려 20만 원의 출고가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

oanq4701.tistory.com

 

LG Q92, Q61, Q31 비교_LG 중저가 스마트폰 스펙, 디자인, 미지원 기능 비교

LG전자에서는 2020년에도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여러 종류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전자라는 막강한 경쟁자가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공략이 쉬운 중

oanq4701.tistory.com

 

LG 윙 (Wing) 간단 체험 후기_신기하고 생각보다 괜찮네?

그동안 LG 전자는 생각보다 신기하고 기발한 제품을 출시해왔습니다. 그런 LG 전자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팩터를 출시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LG 윙"입니다. 삼성전자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oanq4701.tistory.com

 

LG Q51 Q9 Q70 저가폰 자급제 스펙 사양 디자인 비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스마트폰 제조사는 삼성전자일 것입니다. 하지만 LG전자의 스마트폰도 유럽에서는 아직도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인데요.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51 5G 후기 / 스펙 / 벤치마크 / 성능 / 장단점 / 구성품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A 시리즈의 많은 제품들 중 우리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갤럭시 A51 5G에 대해 GSM 아레나에서 제품의 전반적인 성능과 함께 LTE 모델과의 차이��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