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LG V, Q, X

LG Q70 자급제폰 / LG Q70 스펙 / LG Q70 출시일

LG Q70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은 LG전자보다 삼성전자 제품이 더 좋지!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어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LG전자의 스마트폰을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LG V50부터인지 점점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유럽에서는 생각보다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 아닌 LG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LG전자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V50이나 G 시리즈는 많이 알고 계실텐데, 중저가폰에서는 생각보다 LG전자의 제품을 잘 아시는 분이 없는 것 같아서 LG전자의 중저가 라인인 LG Q70의 스펙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LG Q70 가격

LG Q70 스펙

그 밖의 스펙과 기능

미지원 기능

출시일



LG Q70 가격


LG Q70 다나와

먼저 LG Q70의 가격을 알아보고 갈까요? LG Q70의 출고가는 548,800원입니다. 2020년 1월 12일을 기준으로 다나와 최저가 가격은 398,570원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자급제폰은 가격이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LG Q70 스펙


LG Q70 홀인디스플레이

최근 스마트폰의 대세죠! 디스플레이는 거의 베젤이 없고 전면 카메라만 뚫려 있는 디스플레이인 "홀 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이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라고 하죠. 삼성전자에서는 이런 방식의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S와 노트에서만 채택하고 갤럭시 A부터는 인피니티-V, U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서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모델보다는 급이 높아보이네요.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162.5mm (6.4인치)의 해상도 2310x1080 Full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화면비는 19.25:9 입니다.

LG Q70

내구성이 강화된 전후면 글래스레 후면은 미러 블랙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다지인을 선사합니다.

LG Q70 제원

외형 제원을 살펴보면 162.1x78.8x8.3 (세로x가로x두께, mm)이며, 무게는 198g입니다. 무게는 다소 무거워보이네요.


퀄컴 스냅드래곤 675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675 SM6150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Q70 후면 카메라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는 채택하고 있습니다. 3200만 화소인 메인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고 구성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주요 기능은 아웃포커스 촬영이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이 있고, AI칩이 탑재되어 자동으로 최적의 모드를 추천하고 밝기와 해상도를 조절해주어 보다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영상은 1080p 해상도의 30fps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 있습니다.

LG Q70 배터리

배터리 용량은 일반적으로 많이 들어가는 4,000 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고,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LG전자에서는 배터리 사용시간은 연속통화 시 약 16시간, 대기시간은 약 600시간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실사용 시간은 다들 아시다시피 조금 적을 수 있습니다^^


LG Q70 방수방진

오! 이 가격 대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빠져있는 방수방진 기능이 들어가 있네요!! 이건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S와 노트 시리즈에서만 지원하고 비슷한 가격 대의 갤럭시 A시리즈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 부가적인 기능은 LG전자의 스마트폰이 더 좋아보긴 하네요.

LG Q70 밀리터리 스텐다드 테스트 통과

방수방진뿐만 아니라 LG Q70은 강력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LG V20에서 적용되서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부분인데 현재는 중저가 스마트폰에도 적용하고 있군요! 스마트폰의 내구성이 약하기 때문에 애지중지하게 되는데 LG Q70은 그나마 조금 험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ㅋㅋ


LG Q70 음향

삼성전자와의 차이점을 두기 위해 LG전자에서  밀고 있는 것이 바로 음질입니다. 이러한 LG전자의 장점을 LG Q70에서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이라면 거의 대부분 탑재되 있는 Hi-Fi 쿼드 DAC과 DTSX 3D 입체 음향으로 더욱 생생한 원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Q70 LG페이

삼성전자에서는 삼성 페이가 있었다면, LG전자에는 LG 페이가 있습니다.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인 LG Q70에는 LG 페이 또한 탑재되 있습니다. 와~ 이정도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탑재될만한 기능들은 웬만해서 다 들어가지 않았을까요? LG전자가 부가 가능에서 엄청나게 인심이 좋네요!


그 밖의 스펙과 기능

RAM은 4GB, 

내부 저장 공간은 64GB이며 외부 저장 공간은 최대 2TB까지 지원합니다.

USB Type-C를 탑재하고 있고 많은 스마트폰에서 빠지고 있는 3.5mm 이어잭이 탑재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v5.0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9 파이입니다.

구글 어시스턴스와 LG의 Q보이스 등 인공지능비서를 탑재


미지원 기능

무선충전, OIS (손떨림방지)


출시일

2019년 9월 6일


LG Q70 스펙 간단정리

LG Q70 스펙





LG전자의 LG Q70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삼성전자에 비하면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정말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정말로 필요한 기능은 전부 들어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중저가폰이다보니 아쉬운 점은 조금 있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한번 구입해볼만한 스마트폰이 아닐까요?

오늘도 오셔서 제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