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LG V, Q, X

LG X2 스펙, 다지인, 성능, 출시일, 출고가 알아보기

LG X2 스펙, 디자인, 출고가, 출시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한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께 많이 전달드렸습니다. 그런데 LG전자에서도 많은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돼 왔고, 일부 성능과 기능에서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보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다시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에 대한 스펙을 지난번 LG X6에 대한 포스팅으로 시작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LG X6의 형제라고 할 수 있는 LG X2는 과연 어떤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디자인과 지원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LG X2의 디자인 알아보기!

LG X2

LG X2의 디자인은 2019년 출시 스마트폰이 아닌 2-3년정도는 세월을 거슬러 올라간 듯합니다. 최근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20만 원도 안되는 스마트폰에서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것도 옳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LG X2의 전면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X2의 전면에는 마치 홈버튼이 하단에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 말인즉슨, 노치라는 개념조차 거의 없던 시절의 스마트폰을 보는듯합니다. 상단과 하단에는 넓은 베젤이 자리하고 있고, 상단의 베젤에는 수화부와 전면 카메라가 여유있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 대부분이 전면을 최대한 디스플레이로 채우려고 노력하는 것과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LG X2

LG X2의 후면도 최근 스마트폰 트랜트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단에는 싱글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고, 하단부에는 LG전자의 로고가 있습니다. 후면의 재질을 플라스틱입니다. 유광의 플라스틱 재질은 프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유리 재질보다 훨씬 저렴한 느낌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있습니다. 그외에 후면에는 다른 디자인 요소는 없고 굉장히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LG X2 버튼 및 스피커, 포트, 이어폰 책 위치

LG X6의 측면과 하단의 버튼 및 포트들을 살펴보면, 왼쪽 측면에서 많은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위쪽에는 볼륨 업다운 버튼과 그 아래로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하단쪽에는 유심과 마이크로 SD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서는 상단쪽에 전원 버튼이 전부입니다.

하단에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스피커와 마이크로 USB 2.0 포트, 3.5mm 이어폰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마이크로 USB 포트가 탑재돼 있네요. 반갑군요.

LG X2

LG X2의 색상은 뉴 오로라 블랙 한 종류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적어도 두 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블랙은 가장 무난한게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LG X2 스펙 알아보기!

다음은 LG X2의 디스플레이와 프로세서, RAM, 저장 공간과 지원하는 기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스플레이

LG X2 디스플레이

LG X2의 디스플레이는 5.45인치의 18:9 화면 비율과 1440 x 720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IPS TFT-LCD 방식의 FullVision Display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X2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16:9 비율의 HD 720p 해상도에 비해 세로로 확장된 해상도로, LG전자에서는 이를 HD+라고 명명하고 있습니다.

저가형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해상도가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상단과 하단, 그리고 좌우 베젤까지 2020년에는 좀처럼 보기 힘들 정도로 큰 편입니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6인치정도 하는데 5인치 대인 LG X2는 화면이 작다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화면 크기는 선호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2. 카메라 성능

LG X2 카메라

LG X2의 카메라는 20만 원도 안하는 가격을 생각했을 때, 어쩌면 당연한 구성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카메라가 없으면 조금 허전해서 넣어준 듯한 느낌입니다. LG X2의 후면에는 싱글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그에 비하면 많이 떨어지는 카메라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LG X2 아웃포커스 기능

후면카메라는 LED 플래시와 오토 포커스를 지원하며, 아웃 포커스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웃 포커스 기능은 물건이나 인물의 주변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 찍고자 하는 피사체를 조금 더 강조하는 효과를 주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사진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특별한 사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LG X2에서는 심도 카메라가 따로 없기 때문에 아웃 포커스 기능이 얼마나 제 기능을 발휘할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3. 프로세서 및 RAM, 저장 공간

LG X2 퀄컴 스냅드래곤 465 탑재

LG X2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425 MSM8917 프로세서가 탑재됐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ARM Cortes-A53 쿼드코어 CPU와 퀄컴 Adreno 308 G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X2에 탑재된 퀄컴의 스냅드래곤 425sms 2016년 6월 28nm 공정에서 양산에 성공한 프로세서로 출시한지 상단한 시간이 지난 제품입니다. 28nm 공정이라는 것이 너무나 생소할 정도 입니다. 이 프로세서가 탑재된 스마트폰으로는 갤럭시 폴더2, 갤럭시 J2 Pro, 갤럭시 J4+ 등이 있습니다.

LG X2 32GB 저장 공간, 최대 2TB 확장 가능

LG X2에는 2GB의 RAM이 탑재돼 있으며, 저장 공간은 eMMC 5.1 규격의 낸드 플래시를 사용한 32GB 단일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또한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최대 2TB까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4. 배터리 용량 및 성능

LG X2 배터리

LG X2에는 3,000mAh의 배터리가 탑재돼  있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점점 커지고 있는 것에 비하면 적은 배터리 용량이 속하는 편입니다. 3,000mAh의 배터리로 LG X2는 연속통화 시 약 10시간, 연속 대기 시 약 57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사용 시간은 LG전자의 공식 홈페이지에 기제된 내용이며,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배터리 사용 시간의 차이는 상이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그 밖의 기능

LG X2 FM 라디오

LG X2를 통해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즘엔 데이터를 이용해 라디오를 언제나 들을 수 있지만, LG X2에서는 데이터 사용없이 청취할 수 있어 데이터량이 적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LG X2 구글 어시스턴트

LG X2는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AI 비서를 보다 빠르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은 LG전자의 스마트폰에 전체적으로 탑재하고 있는데, 과연 구글 어시스턴트를 버튼까지 사용하면서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LG X2의 크기와 무게 (제원)

LG X2 크기

LG X2의 크기는 147 x 71.5 x 8.2mm (세로 x 가로 x 두께)로 전반적인 크기는 최신 스마트폰에 비하면 작은편입니다. 두께도 상당히 얇습니다.

LG X2 무게

LG X2의 무게는 147g입니다. 무게도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작고 가벼운 스마트폰으 원한다면 LG X2도 한 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미지원 기능

LG X2 미지원 기능

LG페이, DMB, 무선 충전 등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대부분 사용할 수 없습니다. LG X6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LG페이가 LG X2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게다가 지문인식과 같은 생체인식 기능이 없어 패턴이나 PIN 번호를 통해 스마트폰의 잠금 해제를 해야하고, 금융 서비스를 사용하는데도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LG X2의 출시일과 출고가

LG X2 출시일 및 출고가

LG X2의 출시일은 2019년 8월 4일이며, 출고가는 198,000원입니다.

 

LG X2의 스펙 간단 정리

LG X2 스펙 간단 정리

 

함께 보면 좋은 글

 

LG X6 스펙, 디자인, 기능 알아보기 (벤치마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LG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LG전자는 예전부터 최근까지 계속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플래그십 스�

oanq4701.tistory.com

 

LG Q51 Q9 Q70 저가폰 자급제 스펙 사양 디자인 비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스마트폰 제조사는 삼성전자일 것입니다. 하지만 LG전자의 스마트폰도 유럽에서는 아직도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인데요.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

oanq4701.tistory.com

 

LG Q51 스펙 / 자급제/ 사양 / 출시일 / 가격 / 저가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과거에서는 스마트폰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바로 스마트폰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oanq4701.tistory.com

 

LG Q9 스펙 사양 출시일 출고가 중저가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소개해 드렸는데 LG전자에서도 중저가 스마트폰에서만큼은 정말 구입할만한 제품이 많이 있는 것 같아 여러분께 소��

oanq4701.tistory.com

 

LG Q70 자급제폰 / LG Q70 스펙 / LG Q70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은 LG전자보다 삼성전자 제품이 더 좋지!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생��

oanq4701.tistory.com

 

LG V60 ThinQ 리뷰, 스펙, 사양, 디자인,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우리 모두가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G8의 후속작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LG G8 대신 LG V50의 후속작을 발표했습니다. LG V60 ThinQ 5G는 LG전자의 최신 ��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