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워치 및 버즈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후기_오디오 및 통화 품질과 착용감, 배터리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후기_오디오 및 통화 품질과 착용감, 배터리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 : 삼성 최고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 : 삼성 최고의 무선 이어폰

새해를 맞아 삼성전자에게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는 능동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갖춘 삼성전자의 두 번째 무선 이어폰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비슷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삼성전자가 이전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와 버즈+의 후속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버즈와 버즈+에서는 보지 못한 기기 내부에 많은 새로운 것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스펙으로만 보더라도 이전 갤럭시 버즈와 버즈+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에서는 삼성전자가 적용한 모든 새로운 기능을 자세히 살려볼 예정입니다. 또한 이어폰에서 중요한 음질에서도 많은 부분에서 개선되었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잘 작동하는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갤럭시 버즈 프로와 버즈 플러스를 비교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제품이 더 좋을지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버즈 프로(Pro)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통화 및 오디오 품질, 배터

여기서 삼성 스마트 기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는 매년 놀라운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많은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100만 원이 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갤럭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및 착용감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및 착용감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로우프로파일(Low-profile)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갤럭시 버즈 프로에 적용했습니다. 이로써 귀와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이어 버드 사이의 접촉 면적이 줄어들어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귀 전체를 막는 이질적인 느낌을 최소화했습니다. 이 점에서 갤럭시 버즈와 버즈+에 느꼈던 불편한 착용감을 많이 개선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적용한 작은 디자인 변화로 큰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착용해도 귀에서 많이 튀어나오지 않으며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편안한 착용감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착용감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이어 버드는 외이도에 단단하게 고정돼 있어 격렬한 운동 중에도 단단히 고정돼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및 착용감

차분하고 절제된 디자인에 갤럭시 버즈 프로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광택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 버즈 라이브만큼 눈길을 끌지는 않지만 무광택 마감을 했더라면 갤럭시 S21의 무광 마감과 더 일체감을 줬을 것 같아 무광 무감을 선택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의 성능에 비하면 광택 마감은 아주 사조한 불편함일 뿐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이어 버드의 터치 패널은 가끔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여 오작동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이전에 출시한 모든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제품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조금 민감하게 작동하기는 하지만 갤럭시 버즈에서 터치 패드는 중요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간단한 탭과 제스처로 음악 재생을 제거하며, 볼륨 업/다운, 트랙 건너뛰기, 빅스비 호출 등 여러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터치 패드가 작동하지 않게 잠가둘 수도 있습니다. 터치 패드 잠금 기능은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관해서는 불평할 것이 많지 않습니다. 제품의 만듦세가 견고하고 이어 버드의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거의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무선 이어폰을 선택할 때 착용감은 많은 사람들이 고려하는 부분 중 하나일 겁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착용감에서는 훌륭하니 걱정 없이 구입해도 좋겠네요.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 프로를 제작할 때 내구성에 대한 부분을 생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 가장 높은 방수 방진 기준인 IPX7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기상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을 할 때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사운드 품질과 성능

갤럭시 버즈 프로의 사운드 품질과 성능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가 제공하는 음질 부분에서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1mm 우퍼와 6.5mm 트위터를 포함한 양방향 스피커를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이어 버드에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디테일한 사운드와 풀베이스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과연 삼성전자가 말하는 것들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할까요?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 프로에 사용하는 양방향 스피커는 이전에 출시한 모든 무선 이어폰과 비교해도 우수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매우 즐거운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선명한 고음과 놀라운 베이스, 균형 잡힌 저음으로 쾌적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이 작은 이어 버드의 출력도 상당히 큽니다.  

사운드를 조정하려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많은 EQ 설정이 있습니다. 베이스를 더 크게 듣고 싶다면 "Bass boost"를 선택하고, 높은 주파수의 소리를 더 크게 듣고 싶다면 "Treble boost"를 선택하시면 더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사운드를 비교하면 새어 나오는 소리가 훨씬 적기 때문에 음악을 크게 들어도 주변 사람들에게 방해되지 않습니다.

요약하자면 갤럭시 버즈 프로는 소니와 Bose에서 출시하는 고급 무선 이어폰에 비하면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제품 자체는 매우 즐거운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

갤럭시 버즈 프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

갤럭시 버즈 프로는 최초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입니다. ANC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적용되긴 했지만 오픈형 이어폰의 특성상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기대하기 힘들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인 이어 디자인은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방음 효과를 제공하며 ANC가 작동하면 주변 소리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가 외부 소음을 99% 제거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것은 조금 과장된 부분이 있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ANC를 사용하면 많은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ANC의 강도는 설정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환경에 따라 ANC의 강도를 높게 또는 낮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집이나 사무실의 주변 소음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NC의 강조를 높음으로 설정하고 밖으로 나간다면 주변의 많은 소음이 귀로 들어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가 비행기에서 엔진 소음을 얼마나 잘 제거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비행기를 탈 일이 없어 테스트해볼 기회가 없어 아쉽습니다.

여기서 정말 놀라운 부분은 고급 주변 소리 모드입니다. 주변의 목소리를 증폭하여 좋아하는 노래에 몰입하더라도 항상 주변 환경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능은 이전 갤럭시 버즈 제품에서도 지원했지만 기계음처럼 들려 실제 사용하는데 문제가 많았습니다. 주변 소리 모드 또한 증폭 강도를 낮음과 중간, 높음 그리고 매우 높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는 음성 감지 기능도 탑재됐는데 이 기능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ANC와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자동으로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어 버드를 꺼내거나 수동으로 볼륨을 낮추지 않고도 주변 사람들과 대화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이어 버드에는 사용자가 말할 때 턱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가속도 센서가 탑재돼 있습니다. 이 가속도 센서가 작동하여 ANC에서 주변 소리 듣기 모드로 전환되고 사용자는 주변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말을 하지 않으면 ANC 모드로 전환되고 대화하기 전 음악의 볼륨으로 재생됩니다. 이 기능의 단점이라고 하면 좋아하는 노래가 나와 따라 부르면 주변 소리 듣기 모드로 넘어가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통화 품질

갤럭시 버즈 프로의 통화 품질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에서 통화 품질은 항상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는 많은 부분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보여줍니다. 각 이어 버드에는 2개의 외부 마이크와 1개의 내부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어 버드가 조금 덜 돌출돼 있기 때문에 바람 접촉 면적이 줄었고 메쉬로 덮인 윈드 실드 챔버를 통해 바람에 대한 영향을 더욱 줄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빔 포밍을 사용해 음성을 분리하여 음성 통화 시 명확하게 목소리를 포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 결과 삼성전자의 다른 무선 이어폰에서 들려준 통화 품질보다 훨씬 더 좋은 통화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는 확실히 통화 품질 향상에 영향을 미칩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에서 완벽한 통화 품질을 기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통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연결성과 기능

갤럭시 버즈 프로의 연결성과 기능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용 가능한 기능이 많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하이 빅스비"라고 외치면 빅스비 보이스가 작동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Windows 10 PC와 쉽게 페어링 할 수 있는 Swift Pair도 지원합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해 게임 플레이를 할 때 오디오와 화면 사이의 지연 시간을 줄여주는 게임 모드로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360도 오디오 등 갤럭시 버즈 프로만의 특별한 기능 몇 가지를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Dolby Head Tracking으로 다차원 사운드를 복제하여 극장과 같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360도 오디오 기능은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갤럭시 S21 시리즈에만 적용된 One UI 3.1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 테스트한 결과 이야기한 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머리를 움직여도 소리가 어느 방향에서 나오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One UI 3.1 전용 기능은 멀티 마이크 녹음입니다. 호환되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버즈 프로의 모든 마이크를 사용해 녹음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동영상 블로거에게 유용한 기능이며 아주 잘 작동합니다.

자동 전환도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기기간에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전화를 받으면 태블릿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토 스위치를 사용하면 갤럭시 버즈 프로로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통화가 끝나면 이어 버드가 자동으로 태블릿으로 다시 전환되어 프로그램을 계속 시청할 수 있습니다. 수동 입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오토 스위치를 자체 생태계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서 삼성전자의 제품뿐만 아니라 여러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에 조금 아쉽게 다가옵니다. 데스크톱도 마찬가집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배터리 사용시간

갤럭시 버즈 프로의 배터리 사용시간

갤럭시 버즈 프로는 61mAh의 배터리가 탑재됐지만 배터리 사용 시간에서는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충전 케이스에는 472mAh의 배터리가 탑재됐고 단 5분 충전으로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게 이어 버드를 충전합니다.

몇 시간 동안 음악을 듣기만 한다면 조금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ANC를 켠 상태에서 최대 19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사용 시간에서 이어 버드 단독으로 5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13시간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ANC를 끈 상태에서는 이어 버드 단독으로 8시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20시간까지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실제 갤럭시 버즈 프로의 사용시간은 삼성전자가 이야기한 것과 비슷합니다. 나쁘지 않은 사용시간을 확보했지만 그렇다고 썩 좋은 수치는 아닙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크기가 작아 내부 공간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ANC 및 기타 특수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지만 아침에 나가기 전에 충전해야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구입해야할까?

갤럭시 버즈 프로 구입해야할까?

삼성전자 생태계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갤럭시 버즈 프로는 분명히 20만 원의 가치를 하고 있습니다. 오토 스위치 및 360도 오디오와 같은 기능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 프로만의 특화 기능으로 탑재했습니다. 현재 갤럭시 S21를 구입했고 무선 이어폰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두 번 생각할 필요 없이 구입하세요.

갤럭시 버즈 프로는 삼성전자의 생태계 안에 있지 않은 사람이더라도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제품입니다. 다른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보다 뛰어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합니다. ANC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비교해 훨씬 더 효과적으로 작동합니다.

유광보다 무광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디자인은 충분히 멋집니다. 착용감은 좋으며 IPX7 등급의 방수 방진을 지원해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버즈 라이브의 장점을 잘 접목시켰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입해야 할까요? 갤럭시 버즈 프로는 무선 이어폰에서 지금까지 삼성전자가 출시한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갤럭시 버즈 시리즈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더라도 구입을 한번 더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향상된 음질만으로도 충분히 구입할만한 이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원본 출처

https://www.sammobile.com/samsung/galaxy-buds-pro/review/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버즈 프로(Pro)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통화 및 오디오 품질, 배터

여기서 삼성 스마트 기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는 매년 놀라운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많은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100만 원이 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갤럭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1 울트라 자급제 체험 후기 (핸즈온 리뷰)_S펜, 충전기, 배터리, 카메라, 디자인 등 스펙

여기서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 만만치 않죠? 100만 원은 있어야 구입할 수 있으니 쉽게 손이 가지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체험 후기를 통해 S펜 지원 여부와 카메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충전 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그리고 S21 울트라까지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스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 방법과 스킨캡, 윙팁 교체, 올바른 착용 확인 방법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그동안 없던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커널형 무선 이어폰을 출시해 왔지만 조금 더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것인지 오픈형 이어폰으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페어링 및 여러 기기 끊김 없이 전환 방법, 호환 기기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애플만큼이나 많은 종류의 스마트 기기를 출시해봤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부터 태블릿인 갤럭시탭,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까지 스마트 기기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미스틱 브론즈 개봉기! 구성품, 정품 조르디 케이스 알아보기!

최근에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제가 삼성전자의 아이콘 X라는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만 하더라도 완전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후기/리뷰, 음질, 디자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3월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를 선보이면서 기존 갤럭시 버즈의 단점으로 이야기되던 음질과 통화 품질 등 많은 것을 개선했습니다. 당시에서도 애플의 에어팟 프로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