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S

갤럭시 S21 울트라 자급제 체험 후기 (핸즈온 리뷰)_S펜, 충전기, 배터리, 카메라, 디자인 등 스펙 알아보기

여기서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 만만치 않죠? 100만 원은 있어야 구입할 수 있으니 쉽게 손이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펙과 성능을 생각한다면 매력적인 스마트폰이 정말 많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 그리고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 S21 시리즈 등 언제 구입해도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제품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삼성전자의 최고급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스마트폰은 구입하는 곳과 방법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현명한 소비를 응원하겠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체험 후기 : 최고가 더 좋아졌다!

갤럭시 S21 울트라 체험 후기 : 최고가 더 좋아졌다!

 2020년 갤럭시 S20 울트라를 공개했을 때 삼성전자는 사업적으로 접근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는 엄청난 스펙을 갖추고 있었고, 2020년에 출시할 최고급 스마트폰 중 하나였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S21 울트라에도 꽤 특별한 기능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S21 울트라의 체험 후기는 충분한 가치가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으니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 플러스에 대한 체험 후기로 올릴 예정이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디자인

갤럭시 S21 울트라 디자인

 크고 대담하며 아름답습니다. 이 세 가지 형용사는 갤럭시 S21 울트라가 무엇인지를 가장 잘 표현한 단어일 겁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의 크기는 걱정할 것 없습니다. 여러분은 갤럭시 S21 울트라를 매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기대했던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멋진 메탈과 글라스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후면에는 고릴라 글라스 Victus 보호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후면 카메라를 위한 새로운 카메라 모듈이 적용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금속으로 제작된 하우징은 프레임에 매끄럽게 결합되어 다른 제품과는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정말 독특하고 그립감과 마감이 훌륭합니다.

 전작인 갤럭시 S20 울트라의 다지인은 다소 부담스러워 보였는데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 자신만의 디자인을 찾은 듯합니다. 메탈과 무광 마감의 사용은 갤럭시 S21 울트라를 갤럭시 S 시리즈에서 가장 눈에 띄게 아름다운 제품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디스플레이

갤럭시 S21 울트라 디스플레이 (S펜 지원하는 최초의 갤럭시 S)

 갤럭시 S21 울트라는 가변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는 6.8인치 WQHD+ 해상도,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보고 있는 내용에 따라 화면 주사율을 11Hz에서 120Hz까지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 고주사율을 사용하더라도 배터리의 수명을 늘릴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디스플레이에는 가변 화면 주사율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FHD+ 해상도에서 120Hz의 고 주사율로 고정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갤럭시 S21 울트라는 WQHD+ 해상도에서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기능의 추가로 배터리의 전력을 조금 더 소모하는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최대 성능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공개한 세 가지 모델 중 하나인 갤럭시 S21 울트라에만 엣지 디스플레이 패널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최대 밝기가 1,500 니트로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의 우수한 디스플레이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도 디스플레이의 품질은 우수합니다. 색상이 제현력이 우수하고 시야각은 모든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의 파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릴라 글라스 Victus가 적용됐습니다. 슬림한 베젤과 미묘한 엣지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 콘텐츠 소비를 즐겁게 만듭니다. 퀄컴의 최신 초음파 지문 인식 센서가 디스플레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보다 지문인식 영역이 크고 빠르게 지문을 인식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는 또 다른 점이 있습니다. S 펜을 지원하는 최초의 갤럭시 S 시리즈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모든 와콤 스타일러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오래된 갤럭시 노트의 여분 S 펜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갤럭시 S 시리즈 제품에서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는 것은 약간 특이한 느낌이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보다 네모난 갤럭시 노트에서만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는데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갤럭시 노트에서 수행하는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는 S 펜을 별도로 구입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하신 분들만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듯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소프트웨어

갤럭시 S21 울트라 소프트웨어

 One UI 3.1은 갤럭시 S21 울트라에 설치돼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안드로이드 11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삼성전자의 최신 버전 UI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UI 개선 사항과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싱글 테이크 모드는 One UI 3.1로 스마트폰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하나입니다. 다른 사람과 파일 및 미디어 콘텐츠를 공유할 때 더 많은 제어 권한을 요구하는 비공개 공유 기능은 유용한 기능 중 하나로 이번 One UI 3.1에서 지원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One UI 3.1의 기능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구형 스마트폰에서도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갤럭시 S20 울트라는 카메라에 있어 삼성전자의 모든 것이 적용된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도 이것은 동일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모듈 외에 총 4개의 카메라 센서가 탑재됐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출시 초반에 발생한 초점 문제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의 탑재로 해결됐습니다.

 120도 시야각을 갖춘 1,200만 화소의 듀얼 픽셀 초광각(f/2.2) 카메라와 광학 이미지 안정화 기능을 탑재한 1억 8백만 화소 위상차 광각(f/1.8)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또한 두 개의 마원 또는 줌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여기에는 OIS 및 10X 광학 줌 기능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의 f/4.9 카메라와 OIS 및 3X 광학 줌 기능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f/2.4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4,0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의 카메라 기능을 전체적으로 사용해보기엔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줌 잠금 기능은 흔들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높은 줌 레벨에서 향상된 선명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갤럭시 S21 울트라의 모든 카메라는 4K 60 fps 영상 촬영이 가능한 삼성전자의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이것은 환영할만한 변화입니다.

 또한 갤럭시 S21 울트라에는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Director's View를 사용하면 촬영을 중단하지 낳고 각도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브이로그 View에서는 전면 및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여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8K 영상 촬영 중에 초고해상도 사진을 캡처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 대한 리뷰에서 카메라의 전체적인 기능 테스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며, 갤럭시 S21 울트라의 리뷰가 올라오면 빠르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배터리와 충전

갤럭시 S21 울트라 배터리와 충전

 갤럭시 S21 울트라는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5,000mAh의 배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배터리 성능을 테스트해볼 만큼 넉넉한 시간은 없었지만 지금까지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배터리 효율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는 25W급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는 충전기를 별도로 구입해 사용한다면 45W급 고속 충전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1 울트라에는 충전기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당연히 이어폰 또한 동봉돼 있지 않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 대한 총평

갤럭시 S21 울트라

 갤럭시 S21 울트라는 2021년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며 확실히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에 메탈과 글라스 소재를 사용하면서 인상적인 기술을 담았습니다. 그동안 카메라와 소프트웨어에 있어 아쉬운 점들은 많이 개선이 됐고, 스펙 상 갤럭시 S21 울트라에 대해 불평한만한 것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에게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가격 상승과 스마트폰의 스펙 상향 평준화에 따라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판매량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코로나 19 이전부터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의 삶에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는 더 힘든 시기를 보내게끔 만듭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 울트라의 가격을 전작인 갤럭시 S20 울트라보다 저렴하게 출시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갤럭시 S21 울트라에 충전기와 이어폰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가격 인하가 정당화될 만큼인지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또한 갤럭시 S21 울트라는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없기 때문에 추가적인 용량을 늘릴 수 없게 됐습니다.

 그렇더라도 최고급 플래그십은 비용 대비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갤럭시 S21 울트라에 대한 리뷰가 올라오면 여러분께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갤럭시 S21 울트라를 구입하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원본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S21 Ultra hands-on: The best just got better

Samsung meant business when it unveiled the Galaxy S20 Ultra last year. It was an absolute spec monster and one ...

www.sammobile.com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버즈 프로(Pro)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통화 및 오디오 품질, 배터

여기서 삼성 스마트 기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는 매년 놀라운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많은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100만 원이 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갤럭

oanq4701.tistory.com

 

2020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스펙 총정리 (갤럭시 S20/FE/플러스/울트라, 갤럭시 노트 20/울트라, 갤

2020년에도 삼성전자는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모든 성능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S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 굳이 모든 성능과 기능을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후기(리뷰) 1편-디자인, 디스플레이, S 펜

갤럭시 S20 울트라는 지나치게 높은 스펙으로 인해 많은 고객에게 너무나도 좋은 성능을 보여준 아주 좋은 예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최대 16GB의 RAM, 100배 스페이스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후기(리뷰) 2편 - 카메라, 성능, 배터리 수명, 장단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후기(리뷰) 1편을 통해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의 디스플레이, 향상된 S 펜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편에 이어 2편에서는 카메라 성능

oanq4701.tistory.com

 

갤럭시S20 / S20플러스/ S20울트라 스펙 비교, 구성품, 구매혜택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은 매년 두 번의 큰 행사를 준비하는데요. 얼마 전 삼성전자는 2020년 첫 번째 큰 행사를 잘 치렀습니다. 이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새로운 갤럭시 S 라인업을 공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10 / S10 5G / S10 플러스 / S10e 스펙 비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얼마 전 2월 11일 삼성전자는 2020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새로운 갤럭시 S20 시리즈를 기다려온 많은 사람들은 이번 갤럭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