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워치 및 버즈

갤럭시 버즈 2 후기,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성능으로 무선 이어폰의 기준을 높이다.

썸네일-갤럭시-버즈-2-후기
갤럭시 버즈 2 후기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2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는 많은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 갤럭시 버즈 2는 기존의 다른 갤럭시 버즈 제품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점이 더 좋을까요? 과연 이번 갤럭시 버즈 2는 구매할만한 제품일까요? 삼성전자의 제품을 주로 리뷰하는 샘모바일(Sammobile)에서 갤럭시 버즈 2 후기가 올라왔는데요. 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갤럭시 버즈 2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후기를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갤럭시 버즈 2 장점과 단점

장점 단점
편안한 착용감 광택 마감
탁월한 저음과 음질 갤럭시 기기와 함께 사용해야 최고의 성능을 발휘
노이즈 켄슬링이 잘 작동함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떨어지는 배터리 수명
IPX2 방수 등급 지원  

 

 

갤럭시 버즈 2 디자인과 착용감

갤럭시-버즈-2를-착용하고-있는-모습
갤럭시 버즈 2 디자인과 착용감

 이제는 친숙해진 인이어 디자인의 갤럭시 버즈 2는 디자인과 착용감에서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버즈 1세대보다 15% 작아졌습니다. 크기 차이는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갤럭시 버즈 2를 착용해도 귀에서 튀어나오지 않아 당신을 똑바로 바라보고 있는 사람들은 아마도 갤럭시 버즈 2를 착용하고 있다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리기 힘들 것입니다.

 충전 케이스는 정사각형 모양으로 동일한 디자인으로 벌써 3번째 갤럭시 버즈입니다. 케이스만으로는 갤럭시 버즈의 어떤 제품인지 구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예상했던 데로 갤럭시 버즈 2의 양쪽에는 터치 패널이 탑재되어 있고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져 있습니다. 광택 마감은 개인적으로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유광보다는 무광 디자인을 선호할 수 있어 유광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듯합니다.

갤럭시-버즈-2-이어버드-모습
갤럭시 버즈 2 디자인

 터치 패널은 아주 잘 작동합니다. 한 번 탭 하면 재생 또는 일시 정지되고, 두 번 탭 하면 건너뛰기, 세 번 탭 하면 이전 곡으로 이용하게 되는데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어느 정도의 민감성을 가지고 있어 갤럭시 버즈 2를 귀에서 빼거나 무의식으로 패널을 건드릴 때 의도치 않게 작동될 수 있음을 감안하세요.

 이렇게 의도치 않게 작동하는 것은 이전 갤럭시 버즈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버즈의 터치 패널은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질 수 있을 듯합니다. 또한 터치 패널에 의한 동작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Galaxy Wearable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 갤럭시 버즈는 오랜 시간 착용하면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1세대 이후 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착용감을 개선해 왔습니다. 곡선형 하우징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버즈 2는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합니다. 크기가 다른 3개의 실리콘 이어 팁은 갤럭시 버즈 2와 함께 제공됩니다.

갤럭시-버즈-2의-케이스를-열어놓은-모습
갤럭시 버즈 2
갤럭시-버즈-2-케이스-모습
갤럭시 버즈 2 케이스

 달리거나 격렬한 운동을 할 때 갤럭시 버즈 2를 착용해도 착용감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서 존재하던 윙팁은 귀에 더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게 도와주었는데, 갤럭시 버즈 2에서는 윙팁을 제공하지 않아 사람에 따라 아쉬울 수 있을 듯합니다. 삼성전자는 마이크와 통화 수신 장치 간의 간접을 줄이기 위해 실리콘 비트를 제거해야 했을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2는 IPX2 방수 등급을 지원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한 개선점입니다. 물에 직접적으로 빠뜨리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운동 중에도 땀에 잘 견디고 이슬비가 내릴 때 산책하는 정도에서는 갤럭시 버즈 2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2는 갤럭시 버즈 프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들은 원가절감으로 인해 빠진 부분이 없는지부터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가격을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마감이나 착용감을 훼손하지 않은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갤럭시 버즈 2의 오디오 품질과 성능

갤럭시-버즈-2-이어버드-하나만-나와있는-모습
갤럭시 버즈 2 오디오 품질

 갤럭시 버즈 2의 오디오 품질 중에 놀라운 부분은 저음입니다. 삼성전자의 이전 갤럭시 버즈들도 적절한 수준의 저음을 출력하였지만 갤럭시 버즈 2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저음은 기본 설정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더 강력합니다. 앱의 베이스 부스트 옵션을 사용하면 볼륨을 높일 필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2의 오디오 품질은 갤럭시 버즈 프로와 흡사하다는 것은 인상적입니다. 사운드 스테이지는 약간 제한적인 느낌이 들지만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들은 체감하지 못할 정도입니다.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받고 싶다면 갤럭시 버즈 2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함께 사용해보세요. 삼성전자의 고유의 확장 코덱을 사용하여 더욱 우수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2는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삼성전자 기기에서 더욱 우수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합니다. 

 Galay Wearable 앱에서 EQ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오디오 성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는 기본적으로 오디오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 커스텀 옵션을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2의 오디오 품질은 우리를 또 한 번 놀라게 했습니다. 우수한 오디오를 제공하지 않는 무선 이어폰은 구매할 가치가 없습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버즈 2는 즐겁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가 가격을 낮추기 위해 원가 절감한 부분에서 오디오는 해당되지 않는 듯합니다.

 

 

갤럭시 버즈 2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NC)

화분에-놓여있는-갤럭시-버즈-2-모습
갤럭시 버즈 2 노이즈 캔슬링

 갤럭시 버즈 2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최근에는 저렴한 무선 이어폰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가 있어 지원하지 않았다면 대단히 아쉬웠을 것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하면 주변 소음이 제거되는 것이 단번에 느껴집니다. 갤럭시 버즈 2의 노이즈 캔슬링은 교통 소음과 같은 일정한 진동 주파수보다 머리 위 선풍기나 비행기 엔진 소리와 같은 고주파 소리를 더 잘 상쇄합니다.

 이러한 점은 갤럭시 버즈 2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불만은 아닙니다. 이 제품은 10만 원대 무선 이어폰이라는 점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동일 가격대의 다른 제품에 비해 갤럭시 버즈 2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뛰어납니다.

 주변 소리 모드를 통해 항상 주변 소리를 증폭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 소리 증폭은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증폭 레벨은 실제 소음보다 더 크게 들립니다. 이 기능은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버즈 2 통화 품질

갤럭시-버즈-2의-이어버드가-케이스-양옆에-놓여있는-모습
갤럭시 버즈 2 통화 품질

 삼성전자의 초기 무선 이어폰에서는 통화품질에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전화 통화 시 사용자의 목소리가 로봇 같거나 너무 작게 들렸기 때문입니다.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전화통화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계속해서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면서 통화 품질을 점진적으로 개선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2는 모든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 중 최고의 통화 품질을 자랑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한 것은 부분적으로 음성 선명도를 높이는 정교한 마이크와 음성 수신 장치 덕분입니다.

 주변 소음을 차단해 통화 품질을 높이는 새로운 머신러닝 솔루션을 갤럭시 버즈 2에 추가했습니다. 테스트에서 상대방은 실제로 배경 소음을 듣지 못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밖에서 걸어 다니면서 통화하거나 방 안에서 드론을 작동하고 있어도 통화하는데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 2의 통화 품질은 직접 스마트폰을 들고 통화하는 것과 아주 유사합니다. 갤럭시 버즈 2의 통화 품질은 높게 평가합니다.

 

 

갤럭시 버즈 2 연결성과 특징

돌-위에-열려있는-체로-놓여있는-갤럭시-버즈-2-모습
갤럭시 버즈 2 연결성

 갤럭시 버즈 2는 삼성전자의 이전 무선 이어폰에서 제공하는 많은 기능을 그대로 제공합니다. 핸즈프리 빅스비 보이스 호출과 Windows 10 PC와 쉽게 페어링 할 수 있는 Swift Pair, 게임할 때 오디오와 영상 사이의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게임모드 등이 여기서 포함됩니다.

 삼성전자는 과연 갤럭시 버즈 2의 가격을 낮추면서 원가 절감한 부분이 무엇일까요?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제공하는 360도 오디오 기능은 이번 갤럭시 버즈 2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은 Dolby Head Tracking 기술을 사용하여 사운드가 어느 방향에서 나오는지 알 수 있도록 하여 극장과 같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2에는 음성 감지 기능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은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와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지능적으로 함께 작동하여 이어폰을 빼거나 볼륨을 낮추지 않고도 주변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지원하던 자동 전환 기능을 갤럭시 버즈 2에서도 유지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갤럭시 버즈 2는 갤럭시 기기간에 자동으로 전환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태블릿에서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 갤럭시 Z 폴드 3에서 전화가 오면 갤럭시 버즈 2가 자동으로 전화에 연결되어 전화를 받고 통화 후 태블릿에 다시 연결하여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배터리 수명

갤럭시-버즈-2의-후면-충전-단자-모습
갤럭시 버즈 2 배터리 수명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2는 한번 중천으로 ANC를 켠 상태에서 최대 5시간, ANC를 끄면 7.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사용하면 ANC의 활성화 유무에 따라 유사한 청취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을 최대 28시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5분 급속 충전으로 1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무선 이어폰의 배터리 수명을 늘린 제품으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에 있어 갤럭시 버즈 2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현저히 떨어집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한 번 충전으로 11시간의 재생 및 통화 시간을 제공합니다. 충전 케이스 없이 버드만 사용할 경우 말이죠.

 물론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는 ANC나 강력한 오디오가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보하기보다 강력한 사운드와 크기와 무게의 감소에 초점을 맞춰 갤럭시 버즈 2를 출시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ANC와 함께 함께 사용할 때 5시간이라는 시간은 절대 적은 사용시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버즈 2, 구매해도 좋을까요?

돌-위에-놓여있는-갤럭시-버즈-2-모습
갤럭시 버즈 2

 삼성전자는 6개월마다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 간 포지셔닝이 매우 중요합니다. 갤럭시 버즈 2는 자신만의 특징이 명확한 모델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위협하지 않으면서 이전 갤럭시 버즈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업그레이드할만한 충분한 이유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2 후기는 구매를 결정을 더 쉽게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갤럭시 버즈 2는 구매할 만큼 매력적인 제품일까요? 이미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굳이 구매할 이유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보다 훨씬 더 나운 ANC 경험을 제공하며,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버즈보다 크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플러스, 버즈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갤럭시 버즈 2를 구매하더라도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놀라운 점은 갤럭시 버즈 2의 가격대에서 무선 이어폰의 기준을 높인다는 점입니다. 탁월한 음질과 크게 개선된 통화 품질, 강력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적절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면서도 1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직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첫 번째 무선 이어폰으로 갤럭시 버즈 2를 추천합니다. 모든 성능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기기와 함께 사용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Z 플립 3 5G 스펙과 간단 사용 후기_전작보다 매력적인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거듭나다!

 최근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에서는 두 종의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하나는 갤럭시 Z 폴드 3 5G 간단 사용기를 통해 이전에 알아봤고, 다른 하나는 오늘 함께 살펴볼 갤럭시 Z 플립 3 5G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Z 폴드 3 5G 스펙과 간단 사용 후기를 통해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자!

 삼성전자는 2021년 8월, 또 한 번의 언팩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이례적으로 항상 8월에 공개되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지 않고 폴더블 스마트폰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프로(Pro)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통화 및 오디오 품질, 배터

여기서 삼성 스마트 기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는 매년 놀라운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많은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100만 원이 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갤럭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후기_오디오 및 통화 품질과 착용감, 배터리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 : 삼성 최고의 무선 이어폰 새해를 맞아 삼성전자에게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는 능동

oanq4701.tistory.com

 

외신 기사 원본

 

Samsung Galaxy Buds 2 review: Raising the bar for wireless earbuds

Samsung has taken to launching a pair of new wireless earbuds every six months. It launched the Galaxy Buds Pro ...

www.sammobi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