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워치 및 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후기/리뷰, 음질, 디자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후기, 리뷰, 성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3월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를 선보이면서 기존 갤럭시 버즈의 단점으로 이야기되던 음질과 통화 품질 등 많은 것을 개선했습니다. 당시에서도 애플의 에어팟 프로가 좋은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던 시기라 많은 사람들은 갤럭시 버즈+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예상과는 달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3월에 이어 8월 갤럭시 언팩 행사가 진행되기 전, 이미 삼성전가 이번에도 새로운 갤럭시 버즈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고, 이전 갤럭시 버즈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이어 버드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해져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또한 이전 갤럭시 버즈+에서 지원하지 않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이번에 적용된다는 소식과 함께 오픈형이라는 소식도 전해져, 과연 오픈형에서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할까?라는 궁금증으로 새로운 갤럭시 버즈에 대한 관심이 커져만 가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이러는 가운데 8월 5일 삼성전자의 2020년 두 번째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드디어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공개됐습니다. 기존 유출된 정보와 동일한 형태의 이어 버드와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하는 것이 사실로 밝혀지면서 기존 갤럭시 버즈와의 차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정식 판매하고 있지 않아 일반 소비자들은 많은 리뷰 채널을 통해 간접적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체험 후기를 전달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그래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착용감과 음질, 통화 품질 등 어떻게 변화했고, 구입해 사용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인지 샘모바일(Sammobile)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후기, 리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아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2020년 삼성전자의 두 번째 진정한 무선 이어폰입니다. 혹시 잊으셨나요? 갤럭시 버즈+는 올해 출시한 제품입니다. 배터리 수명과 사소한 음질 개선 등이 이뤄졌지만 명확하게 변화된 부분은 없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기능이지만 갤럭시 버즈+에서는 들어가지 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그래서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에 완전히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점이 분명해졌고, 그 제품이 바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입니다. 갤럭시 보즈 라이브는 지금까지 삼성전자에서 선보였던 무선 이어폰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삼성전자는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내부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첫 번째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리뷰를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디자인 및 착용감, 터치 패드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위해 독특한 강낭콩 모양의 다지인을 채택했습니다. 패션 액세서리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하면서 장 시간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안합니다. 이 디자인을 달성하기 위해 내부 구성 요소를 수평으로 배치해야 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우리가 특히 좋아하는 추가적인 이점을 가져왔습니다. 뒤에서 튀어나오지 않고 꼭 맞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또한 갤럭시 버즈와 갤럭시 버즈+에서 느꼈던 가장 큰 불편함 중 하나를 해결했습니다. 손바닥에 얼굴을 대고 옆으로 눕는 경우 터치 패드가 작동하여 시청 중이거나 듣고 있던 내용이 일시 정지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항상 터치 패드를 잠글 수 있었지만 터치 패드는 실제로 다른 상황에서는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갤럭시 웨어러블 앱으로 들어가 터치 패드 잠금을 해제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이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게 해결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기뻤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웨어러블 앱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착용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려줍니다. 스피커가 귀 아래 부분으로 향하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해당 부분을 밀어 넣고 다음 이어 버즈 상단을 귀에 끼워줍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두 세트의 윙팁이 상자에 들어 있으므로 편안한 핏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방음은 다른 갤럭시 버즈에서 경험한 것만큼 훌륭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결과입니다. 또한 오픈형 이어폰이기 때문에 소리를 크게 틀어두면 옆에서 있는 사람에게 음악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터치 패드를 사용하면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탭 한 번으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할 수 있고, 두 번 탭 하면 노래를 건너뛰거나, 전화를 받거나 종료할 있습니다. 세 번 탭 하면 이전 노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터치 패드를 길게 탭 하면 빅스비 호출과 같이 앱에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기능 중 하나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귀에서 빠지지 않도록 잘 설계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운동 중에도 원래 위치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와 버즈+의 커널형 디자인은 몇 시간 사용하면 착용감이 약간 불편했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훨씬 더 편안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음질 및 성능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전 제품에 비해 더 우수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대부분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더 큰 AKG 튜닝 12mm 스피커와 별도의 베이스 덕트가 개선되었습니다. 덕트는 실제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더 많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버즈와 버즈+에 비해 소리 품질에서 눈에 띄는 차이가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와 버즈+는 베이스가 무겁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렇게 작은 스피커가 심장을 뛰게 할 수 있는 베이스를 출력할 것이라고는 기대할 수는 없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베이스 측면에서는 충분히 칭찬할만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또한 중음과 고음에서도 개선됐습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음질은 보다 특별해졌고 아주 환영할만한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볼륨을 끝까지 올렸을 때 딱딱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고 멋지고 크게 소리를 재생합니다. 테스트 중에 블루투스 연결 끊김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에서 세 번째 마이크를 추가했는데, 이는 갤럭시 버즈로 통화 시 음성 통화 성능이 좋지 않다는 지적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갤럭시 버즈+와 같이 세 개의 마이크를 탑재했습니다. 세 개의 마이크는 내부 마이크 1개와 양쪽에 외부 빔 포밍 마이크 2개도 구성돼 있습니다. 마이크는 가속도계와 음성 수집 장치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실내에서는 통화 품질이 상당히 좋지만 갤럭시 버즈+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갤럭시 버즈로 통화하지 힘들었던 환경인 야외에서 약간의 개선을 발견했습니다. 음성이 나오는 위치에 신호를 집중시키는 빔 포밍 마이크와 골전도를 감지하는 음성 수집 장치의 조합은 훌륭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언제나 그렇듯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음질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전환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 설정이 있고, 베이스 부스트 프리셋과 같은 더 많은 베이스를 갖춘 소리를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최초 무선 이어폰이며,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 중 하나일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같은 오픈형 이어폰 전용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개발했으며, 이 기능은 700Hz 이상의 노이즈를 크게 튜닝하지 않으면서 기차나 버즈에서 발생하는 것과 같은 저 음역대 배경 소음을 최대 97%까지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즉, 듣고 있는 음악에 완전히 몰입하면서도 주변의 중요한 소리는 놓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착용 자체만으로는 어떠한 소음도 막지 못했습니다. 갤럭시 버즈와 버즈+의 커널형 디자인의 실리콘 이어 팁이 기본적으로 귓구멍을 잘 막아줬기 때문에 주변 소리를 잘 차단했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자체로는 어떤 종류의 소음 제거 효과도 없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디자인의 특성상 불가능해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면 그나마 낫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다른 이어폰에서 느낄 수 있는 착용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소음 차단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는 오픈형 이어폰이 자체적으로 소리를 차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기능은 분주한 사무실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할 때 눈에 띄는 성능을 보여줬지만, 큰 차이를 만들 만큼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삼성전자가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보다 앞으로 나올 갤럭시 버즈에 더 좋은 성능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갤럭시 버즈에 더 큰 기대를 갖게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라이브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연결성 및 기능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삼성전자의 최신 이어폰은 iOS 10 이상과 안드로이드 5.0 이상에서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됩니다. Swift Pair를 사용하면 윈도우 10 버전 1803 이상의 PC와 쉽게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는 게임 모드와 같은 추가 기능도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오디오 지연 시간을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버즈 투게더 기능은 듣고 있는 내용을 친구와 공유하려는 경우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위생과 비대면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음악을 듣고 싶어도 이어폰을 공유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버즈 투게더는 One UI 2.1에 적용된 뮤직 셰어(Music Share) 기능을 통해 작동합니다. 당신과 친구가 모두 자신의 갤럭시 버즈를 가지고 있다면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미디어 패널의 음악 공유 아이콘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친구의 버즈를 선택하고 오디오 경로를 선택하면 음악 재생을 누가 할 것인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버즈 투게더 기능은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지원합니다.

갤러깃 버즈 라이브(Live) Spotify

빅스비 음성 제어를 지원합니다. 갤럭시 기기와 페어링 할 때 "하이, 빅스비, 오늘 날씨 어때?"와 같은 명령을 사용하여 디지털 어시스턴트가 응답하도록 합니다. 새로운 마이크는 음성 수집에 도움이 되지만 전체적으로 못 알아듣거나 놓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통해 Spotify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기본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배터리 수명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버즈+에 비해 60mAh 배터리가 적게 들어갔지만 충전 케이스의 용량은 472mAh로 거의 두 배 증가했습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각 이어 버드가 6.3g이었던 갤럭시 버즈+보다 더 가벼워진 5.6g의 이어 버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단 5분 충전으로 1시간의 ㅇ재생 시간을 제공하므로 급하게 음악을 재생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i 인증 무선 충전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사용 시간

삼성전자의 공식 통계에 따르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하고 빅스비 음성이 비활성화된 경우 최대 6시간, 케이스를 포함하여 최대 21시간의 사용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기능이 모두 꺼져 있으면 각각 8시간과 29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주장은 대체적으로 정확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언급한 사용 시간과 실제 사용 시간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배터리 수명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갤럭시 버즈+의 배터리 수명에 익숙해져 있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큰 단점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어 버드를 하루 종일 사용하고 배터리를 모두 사용하고도 케이스에 5분 동안 충전기를 뽑아두면 출퇴근 때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재생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니 굉장히 편리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총평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구매일 추천하십니까? 네, 구매하세요! 새로운 디자인은 편안함이 크게 향상되고 오디오 경험도 향상되었습니다. 통화 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눈에 띄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견고하므로 이어 버드가 방전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입하는 커다란 목적이 될 수도 있겠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자체로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입 추천을 하기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왔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드디어 삼성전자의 제품에 등장했지만, 현재로는 만족하기 힘들고 추후 완성된 모습으로 구현되길 바랍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는 198,000원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198,000원이라는 가격이 가치가 있을까요? 갤럭시 노트 20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사전 예약으로 구매하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주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구입 없이 무선 이어폰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다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입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후회하지 않을 만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라이브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장점과 단점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장점과 단점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라이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외신 기사 원본 출처

 

Galaxy Buds Live review: Many reasons to buy but ANC isn’t one of them

The Galaxy Buds Live are Samsung's second truly wireless earbuds for 2020. In case you forgot, the Galaxy Buds+ were ...

www.sammobile.com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언팩 행사 (2020년 08월 05일), 신제품 공개! 갤럭시노트20, 갤럭시탭S7, 갤럭시버즈라이브, ��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8월 5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11시, 삼성전자는 2020년 두 번째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습니다. 그동안 삼성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S7+ 후기 및 스펙, 성능,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진영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제품이 8월 5일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태블릿 시장은 애플의 아이패드가 대부분 선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상대적으로 �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