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후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 방법과 스킨캡, 윙팁 교체, 올바른 착용 확인 방법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 방법 및 윙팁 교체 방법, 올바른 착용 확인, 스킨 캡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그동안 없던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커널형 무선 이어폰을 출시해 왔지만 조금 더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것인지 오픈형 이어폰으로 출시했습니다. 바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야기인데요. 지금까지 없었던 디자인인 만큼 착용하는 방법도 정말 애매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전자에서 이야기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착용 방법과 제가 사용하면서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착용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조금 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 방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처음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삼성전자에서도 착용 방법과 착용감에 대한 이슈를 출시 전부터 인식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페어링 하면 착용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준비해둔 것을 보면 아주 잘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개발하고 출시한 삼성전자는 많은 고심 끝에 지금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디자인은 채택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삼성전자가 권장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착용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12mm 스피커와 베이스 덕트로 우수한 음질을 제공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AK희 균형 잡힌 사운드와 12mm의 스피커, 베이스 덕트를 탑재하고 있어 기존 갤럭시 버즈보다 좋은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귀에 정확히 착용했을 때 누를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 방법

그래서 삼성전자에서는 하단의 스피커 위치를 확인하고 이 부분을 귀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한 후 먼저 스피커 부분을 귀 안쪽으로 밀어 넣으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상단을 귀 위쪽으로 밀어 올려서 귀에 맞게끔 착용하라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잘못된 작용

이렇게 스피커 부분을 귀 안족으로 넣은 채 착용하는 것은 권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착용하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외부 마이크 중 하나를 가리게 되고 그럼 통화 품질이 안 좋아지는 등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윙팁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작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추가로 제공되는 윙팁을 더 큰 것을 착용하면 어느 정도는 정착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윙팁 교채 방법

그럼 내 귀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조금이라도 더 잘 맞춰 착용하기 위해 윙팁을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윙팁에는 R과 L이 표기돼 있다.

우선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는 이어 버드에 장착돼 있는 윙팁 이외에도 큰 윙팁이 한 쌍이 더 있습니다. 이 윙팁에는 L과 R로 좌우가 표기돼 있습니다.

이어 버드의 방향과 윙팁의 방향을 맞춘다.

우선 윙팁의 좌우를 확인하시고 L 또는 R이 표기된 부분이 이어 버드를 향하도록 장착해야 합니다. 또한 L 또는 R이 정방향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듯하네요.

한쪽부터 천천히 넣어주면 끝!

윙팁의 좌우와 상하를 모두 확인하시고 한쪽부터 차근차근 넣어주시면 어렵지 않게 윙팁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실착용을 통해 깨달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 방법

삼성전자에서 권장하는 방법으로 저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착용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어색하고 이렇게 착용하는 게 맞나?라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도대체 윙팁이 귀의 어떤 부분에 들어가야 하는 건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하루를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씨름하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귀의 이부분에 윙팁을 넣어주면 됨. 귀가 작을수록 위쪽으로 착용

귀의 이 부분에 윙팁을 걸리는 방식으로 착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귀가 작을수록 위쪽으로 윙팁을 넣을 수 있고 그럼 삼성전자에서 권장하는 착용 방법에서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십분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귀가 크다면 위쪽으로 올리면 이어 버드가 올라오기 때문에 소리가 다 세 나올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귀가 크다면 아래쪽으로 윙팁의 방향을 잡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쪽으로 착용하기 공간이 열려있어 소리가 다 새 나옴

삼성전자에서 권장하는 방법으로 착용할 경우 이렇게 이어 버드의 모든 구멍이 귀 안쪽이 아닌 바깥쪽으로 드러나게 착용하는 것일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착용하면 소리가 다 세어나가 일반적인 오픈형 이어폰보다 더 안 좋은 음질을 들려줍니다. 저 멀리서 음악을 틀어둔 듯한 느낌이죠.

아래로 작용하니 귀가 막혀 더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음

하지만 이렇게 안쪽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밀어 놓아 사용하면 정말 이것이 같은 제품이 맞나 싶을 정도로 음질이 개선됩니다. 

 

올바르게 착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올바르게 착용했는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귀 속으로 밀어 놓은 상태로 사용하게 되면 이어 버드에 내장된 안테나를 가리기 때문에 블루투스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공기 덕트를 막지 않도록 착용을 권장함

그래서 이 안테나를 가리지 않는 선까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이어 버드를 귀 속으로 놓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기준은 이어 버드에 있는 공기 덕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이 공기 덕트를 가리지 않도록 착용하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착용하실 때 거울로 내가 공기 덕트를 가리고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착용하실 때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큰 귀에 해당된다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갤럭시 컨설턴트 매장 방문해 스킨캡을 받아보자

그리고 귀의 크기에 따른 착용 모습도 그림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큰 귀와 같이 착용되시는 분들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 중 갤럭시 컨설턴트 운영 매장에 방문하셔서 스킨 캡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킨 캡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착용 방법에 대한 이슈를 삼성전자에서 생각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는 또 다른 증거 중 하하는 스킨 캡의 존재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되고 착용 방법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자 얼마 안 돼서 삼성전자에서는 스킨 캡을 원하는 사람들에 한정해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미스틱 브론즈와 화이트 스킨캡

저도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스킨 캡을 받아왔습니다. 정말 받기 힘들었습니다. 두 곳을 방문했고 총 네 곳에 재고 확인을 위해 문의전화를 했는데 대부분 들어온 지 얼마 안돼 재고가 소진됐다고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그래도 한 곳은 화이트 색상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받아왔습니다. 여러분도 꼭! 재고 확인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헛걸음하실 가능성이 높아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미스틱 브론즈와 화이트 스킨캡

스킨 캡을 받고 그 자리에서 착용해 개선된 점을 이야기해줘야 하더라고요. 삼성전자가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킨 캡을 기본 구성품으로 할 것인지, 또는 앞으로 출시할 갤럭시 버즈 라이브 후속 제품에 반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삼성전자의 첫 제품은 베타 테스트가 맞는 것일까요...?ㅠㅠ

갤럭시 버즈 라이브 미스틱 브론즈와 화이트 스킨캡

그리고 한번 받아가면 스킨 캡이 손상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만 추가로 더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언제나 미스틱 브론즈 스킨 캡을 받을 수 있을는지...ㅠ

아무튼 스킨 캡을 사용하고 나니 미끌미끌하던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는 달리 매트한 느낌 때문인지 귀에서 조금 더 잘 자리 잡고 있는 듯합니다. 귀에 맞지 않는 것 같다면 삼성 디지털프라자 중 갤럭시 컨설턴트가 있는 매장에 방문해 스킨 캡을 받아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페어링 및 여러 기기 끊김 없이 전환 방법, 호환 기기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애플만큼이나 많은 종류의 스마트 기기를 출시해봤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부터 태블릿인 갤럭시탭,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까지 스마트 기기��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미스틱 브론즈 개봉기! 구성품, 정품 조르디 케이스 알아보기!

최근에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제가 삼성전자의 아이콘 X라는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만 하더라도 완전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