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워치 및 버즈

갤럭시 스마트태그 호환 기기 및 기능, 성능, 용도 알아보자!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트래거!

갤럭시 스마트태그 호환 기기 및 기능, 성능, 용도 알아보자!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트래거!

진정으로 삼성전자 제품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만 추천!

갤럭시 스마트태그, 진정으로 삼성전자 제품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만 추천!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블루투스로 작동하는 트래커입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완전히 새로운 제품은 아닙니다. 이미 유사한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통해 연결된 기기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용도로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 리뷰를 통해 블루투스 추적에 대한 기능을 살펴보고 삼성전자가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성능을 발휘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디자인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디자인

하키 퍽(하키 공)보다는 작은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촉감이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트래커를 배낭에 쉽게 부탁할 수 있게 상단에 키링이 존재합니다.

쉽게 주머니에 들어가지만 0.39인치 두께의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지갑에는 쉽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제품의 중간이 약간 불룩하기 때문입니다. 방수 등급이 IP53이기 때문에 야외 활동에서 사용하는데 적합합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CR2032 배터리를 사용해 작동하며, 이 배터리는 제품을 간단히 열어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 배터리 및 교체가능 여부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성능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성능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주요 사용 목적은 아주 간단합니다. 여러분이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이 목적을 아주 잘 수행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만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블루투스 위치 추적기와 달리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아이폰은 물론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만을 위한 액세서리라는 것을 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사용하고 싶다면 가까운 스마트폰 매장에서 저렴한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입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성능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 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SmartThings 앱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새 장치로 추가해 사용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잃어버린 물건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앱을 통해 트래커가 울리도록 하기만 하면 됩니다. 반대로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사용하고 있을 때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경우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버튼을 두 번 탭 하면 스마트폰의 벨소리가 울리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가 존재하는 모든 이유는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소리로 알려주는 역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 89dB까지 총 10가지의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다른 트래커보다 눈에 띄게 소리가 크기 때문에 귀를 기울이면 잃어버린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성능

블루투스 범위에 있을 때 신호음이 들지 않더라도 신호 강도 측정기를 사용하여 잃어버린 물건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트래커에 가까워질수록 블루투스의 강도가 증가하지만 때때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기능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기능

SmartThings 앱은 스마트폰에게 연결된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마지막 위치를 지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추적 기능이 없으므로 영화처럼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삼성전자는 잃어버린 물건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방대한 스마트폰 사용자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주변 SmartThings앱을 사용하는 다른 갤럭시 기기가 감지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저전력 신호를 방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원 벤치에서 갤럭시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배낭을 잊어버린 경우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에서 받은 신호를 통해 사용자의 SmartThings 앱에서 배낭의 위치가 업데이트됩니다. 삼성전자는 모든 SmartThings Find 사용자 데이터가 암호화되고 안전하게 보호된다고 이야기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IoT 리모컨으로 사용 가능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또 다른 유용한 기능은 사물 인터넷 루틴에 대한 원격 제어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버튼에는 스마트 조명 및 온도 조절기와 같은 다양한 IoT 및 홈 자동화 장치를 트리거하도록 연결할 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작은 IoT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 구입해도 좋을까요?

갤럭시 스마트태그 구입해도 좋을까요?

갤럭시 스마트 태그에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기 좋고, 교체 가능한 배터리가 있으며, IoT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리가 커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기와 연결 범위는 다른 유사한 제품보다는 작고,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봐야 할 것은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1세대 제품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개선될 여지가 많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 태그 플러스라는 더 고급 제품의 트래커를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2021년 말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 플러스는 Ultra Wideband(UWB) 기술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또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와 같은 호환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갤럭시 스마트 태그가 어디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지도에 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본 출처

https://www.sammobile.com/samsung/galaxy-smarttag/review/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후기_오디오 및 통화 품질과 착용감, 배터리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

갤럭시 버즈 프로 리뷰 : 삼성 최고의 무선 이어폰 새해를 맞아 삼성전자에게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는 능동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체험 후기를 통해 S펜 지원 여부와 카메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충전 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그리고 S21 울트라까지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스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1 울트라 자급제 체험 후기 (핸즈온 리뷰)_S펜, 충전기, 배터리, 카메라, 디자인 등 스펙

여기서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 만만치 않죠? 100만 원은 있어야 구입할 수 있으니 쉽게 손이 가지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프로(Pro)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통화 및 오디오 품질, 배터

여기서 삼성 스마트 기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는 매년 놀라운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많은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100만 원이 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갤럭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