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S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체험 후기를 통해 S펜 지원 여부와 카메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충전 스펙 알아보자!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체험 후기를 통해 S펜 지원 여부와 카메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충전 성능 알아보자!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그리고 S21 울트라까지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스마트폰 구입하는데 100만 원이라는 돈을 지불하기 아깝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은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구입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오늘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 대한 정보도 얻어가시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현명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 대한 핸즈온 리뷰. 체험 후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체험 후기 : 균형 잡힌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체험 후기 : 균형 잡힌 스마트폰

 삼성전자의 팬들이 기다리던 그날이 드디어 찾아왔습니다. 삼성전자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S21의 세 가지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 플러스를 짧은 시간 동안 사용해본 후 제품에 대한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추후 제품에 대한 정식 후기가 올라오면 빠르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 플러스의 대략적인 느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갤럭시 S21 울트라에 대해 궁금하시나요? 이전에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S21 울트라의 핸즈온 리뷰를 소개드렸습니다. 그래서 해당 포스팅에 대한 링크를 아래 남겨두니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자급제 체험 후기 (핸즈온 리뷰)_S펜, 충전기, 배터리, 카메라, 디자인 등 스펙

여기서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 만만치 않죠? 100만 원은 있어야 구입할 수 있으니 쉽게 손이 가지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디자인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디자인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디자인에게 많은 부분에서 변화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전면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조만간 선보이게 될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이나 그밖에 상용화되지 않은 신기술을 적용하지 않는 이상 전면에서 변화를 주기는 힘들 겁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본질적으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갤럭시 S 라인업입니다. 메탈 프레임과 미묘한 곡선은 고급스러운 인상을 강하게 남깁니다. 그리고 후면 디자인에 있어 전작과 정말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후면 카메라 모듈의 디자인을 전면 수정하여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메탈 프레임에 매끄럽게 조화되고 눈에 잘 띄며 세련된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메라 하우징 자체는 가장자리가 광택 처리된 메탈 소재로 만들어져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외관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듭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디자인

 또한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서는 삼성전자가 이전 세대에서 적용한 변경된 디자인 요소가 일부분 그대로 적용돼 있습니다. 모든 버튼은 프레임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빅스비 전용 버튼이 없고 하단에는 3.5mm 이어폰 잭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갤럭시 S21에서는 한 가지 더 생각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후면에 글라스 소재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노트 20과 동일하게 갤럭시 S21의 후면에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에 적용된 플라스틱 소재는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S21에 적용된 플라스틱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1 플러스에는 다행히 후면에 글라스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후면 글라스 소재는 코닝의 최신 고릴라 글라스 Victus가 적용됐습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에 글라스 소재를 적용하니 최고급 스마트폰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디스플레이와 S펜 지원 여부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 플러스에는 각각 6.2인치와 6.7인치 FHD+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이러한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패널은 시청 중인 콘텐츠에 따라 48~120Hz 범위에서 지능적으로 화면 주사율을 조절합니다. 둘 다 고릴라 글라스 Victus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갤럭시 S20과 갤럭시 S20 플러스의 최대 해상도는 QHD+지만 최신 제품인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최대 F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모두 평평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엣지 디스플레이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가 없어 사용성에서 이점이 많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S펜 지원은?

 예상대로 두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도 밝은 편이고 색상과 시야각도 우수합니다. 가변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도 매우 기쁩니다. 최대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점에서는 다운그레이드 된 것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또한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는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S 펜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서는 S 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S20 라인업은 120Hz 화면 주사율을 FHD+ 해상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QHD+ 해상도를 사용하려면 60Hz의 화면 주사율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서는 FHD+해상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의 여지를 주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초음파 지문 센서도 탑재돼 있습니다. 1.7배 더 넓은 영역에서 생체 인식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는 퀄컴의 최신 초음파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됐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소프트웨어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11은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서 기본 제공됩니다. 최신 버전의 삼성전자의 UI인 One UI 3.1의 형태로 제품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과 사용성에서 개선된 몇 가지 사항이 적용됐습니다.

 순간적으로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능인 싱글 테이크 기능이 개선됐습니다. 5배 더 많은 AI 프로세싱과 다이내믹 슬로우 모션과 같은 새로운 프로 스타일 영상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더 좋은 품질의 사진과 영상을 제공합니다.

 SmartThing Find를 사용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갤럭시 기기를 추적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훌륭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사진에서 모든 위치 메타 데이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비공개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수진자 측에서 공유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카메라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카메라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후면에 동일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20도 시야각으로 넓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1,200만 화소 f/2.2 초광각 카메라와 OIS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f/18 광각 카메라, 3배 줌과 OIS를 지원하는 6,400만 화소 f/2.0의 망원 카메라로 구성돼 있습니다. 셀카와 화상 통화를 위한 1,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도 있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삼성전자가 이야기하는 슈퍼 레졸루션 줌 또는 스페이스 줌 기능을 통해 최대 30배까지 확대할 수 있습니다. 높은 줌 레벨에서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AI 기반의 줌 잠금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항상 그렇듯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몇 가지 새로운 카메라 기능도 있습니다. 새로운 Director's View 모드를 사용하면 촬영을 중단하지 않고 각도를 조정하고 초점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영상 촬영에 사용할 수 있는 Vlogger View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향상된 슈퍼 스테디 기능을 사용하면 FHD 해상도를 매우 부드러운 60 fps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모두 24 fps에서 8K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 8K 스냅 기능을 사용하면 8K 영상 촬영에서 초 고해상도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말하는 "스튜디오 수준의 효과"를 인물 사진과 셀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면 카메라의 인물 사진 모드가 개선됐습니다. 완벽한 셀카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조명 옵션도 있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배터리와 충전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의 배터리와 충전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를 사용해본 시간이 짧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해 알아보기엔 충분하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S21 시리즈가 자랑하는 새로운 칩셋을 통해 좋은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은 4,000mAh, 갤럭시 S21 플러스는 4,8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S20 플러스에 4,500mAh의 배터리보다 약간 더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무선 충전과 무선 PowerShare 기능을 지원합니다. 25W 유선 고석 충전을 지원하지만 패키지에 충전기를 함께 제공하지 않습니다. 충전기뿐만 아니라 이어폰도 갤럭시 S21 시리즈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총평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갤럭시 S21 시리즈는 여전히 코로나 19에 시달리는 세상에서 그 자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S20 기본 모델에 비해 갤럭시 S21 기본 모델의 가격이 저렴해졌지만 경제가 어려운 만큼 이마저도 구입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는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입니다. 전 세계적인 상황과 별개로 삼성전자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신경 쓰고 있는 듯합니다. 이번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서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제거하는 등 논쟁거리는 있지만,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는 훌륭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모든 구성 요소가 포함돼 있습니다.

 곧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에 대한 리뷰가 올려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인 제품의 리뷰가 올라오면 빠르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스마트폰 구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원본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S21 and Galaxy S21+ hands-on: A perfect balance

The day that Samsung fans had been waiting for is finally here. Samsung has unveiled its latest flagship smartphone lineup. ...

www.sammobile.com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S21 울트라 자급제 체험 후기 (핸즈온 리뷰)_S펜, 충전기, 배터리, 카메라, 디자인 등 스펙

여기서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 만만치 않죠? 100만 원은 있어야 구입할 수 있으니 쉽게 손이 가지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프로(Pro)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통화 및 오디오 품질, 배터

여기서 삼성 스마트 기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는 매년 놀라운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많은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100만 원이 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갤럭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스펙과 출고가, 출시일, 알아보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싸게 구입하는 방법 확인하자! 현재 정말 많은 스마트폰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 제조사에서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하고 있고, 각 제품마다 스펙과 디자인 그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0+ 플러스 리뷰 / 스펙 / 성능 / 디자인 / 자급제

삼성 갤럭시 S20+ 리뷰: '울트라'가 아니어도 여전히 멋진 스마트폰. 삼성은 2년 연속 갤럭시 S 최신 플래그십 모델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S20, 갤럭시 S20+, 갤럭시 S20 울트라 등이 올해 출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0 울트라 스펙, 성능, 리뷰, 자급제

삼성전자의 갤럭시 S20 울트라 리뷰: 대부분의 고객에게 너무 특출난 스마트폰 삼성전자나 다른 OEM 업체에서 온 스마트폰에서 "Ultra"라는 이름을 붙이고 출시한 스마트폰은 흔치 않습니다. 삼성

oanq4701.tistory.com

 

갤럭시S20 / S20플러스/ S20울트라 스펙 비교, 구성품, 구매혜택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은 매년 두 번의 큰 행사를 준비하는데요. 얼마 전 삼성전자는 2020년 첫 번째 큰 행사를 잘 치렀습니다. 이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새로운 갤럭시 S 라인업을 공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