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탭

삼성 갤럭시 탭 A7 2020 (10.4인치) 스펙과 출시일, 출고가, S 펜/키보드 지원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자

갤럭시 탭 A7,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큰 화면으로 유튜브나 영상 그리고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즐기고 싶으신가요?

2) 콘텐츠 소비용 태블릿이 필요한가요?

3) 큰 화면에 저렴한 태블릿을 찾고 계시나요?

4) 그러면서도 S 펜이나 생산성 작업은 하지 않으실 거라고요?

이런 이유로 태블릿을 찾고 계시다면 갤럭시 탭 A7를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탭A7 10.4 SM-T500 64G WiFi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 탭 A7의 스펙과 성능, 출시일, 출고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A7 디자인

갤럭시 탭 A7 전면과 후면 디자인

갤럭시 탭 A7은 아주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태블릿은 스마트폰에 비해 크기 때문에 스마트폰처럼 베젤을 작게 한다면 사용성에서 불리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탭 A7의 전면은 적당한 베젤이 있어 사용 경험에서 용이합니다. 또한 전면에 자리하고 있는 디스플레이는 10.4인치로 콘텐츠나 여러 가지 작업을 수행하는데 가장 최적화된 크기의 디스플레이기 탑재됐습니다.

후면은 중저가 태블릿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플래그십 제품에서나 사용할 법한 메탈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플라스틱 소재에서도 고급스럽게 제품을 뽑아내지만 메탈의 고급스러움은 따라오지 못할 겁니다.

후면 중앙에는 삼성전자의 로고가 자리하고 있어 상단에 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800만 화소의 모노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태블릿에서는 카메라를 사용할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카메라 성능에 실망하실 필요 없습니다.

갤럭시 탭 A7의 측면

갤럭시 탭 A7의 좌측 측면에는 스피커 2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측 측면에는 2개의 스피커와 함께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C 포트가 있고, 반갑게도 3.5mm 이어폰 잭이 탑재돼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볼륨 버튼과 함께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A7 다크그레이와 실버의 후면 색상 (좌;다크그레이, 우;실버)

갤럭시 탭 A7의 색상은 두 가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왼쪽에 보시는 것이 다크 그레이입니다. 오른쪽에 보이시는 것은 실버 색상입니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색상으로 출시했네요. 중저가 제품에서 눈에 띄는 색상이 종종 출시하는데 갤럭시 탭 A7의 색상은 아주 무난합니다.

갤럭시 탭 A7 다크그레이와 실버의 전면 베젤 색상 (좌;다크그레이, 우;실버)

그리고 후면 색상에 맞춰 전면 베젤 색상도 다르게 구성돼 있습니다. 오! 중저가 제품에서 이런 디테일을 보여주다니! 삼성전자가 달라진 걸까요? 이런 점은 굉장히 환영할만한 점인 듯합니다.

 

갤럭시 탭 A7 디스플레이

다음은 갤럭시 탭 A7의 디스플레이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데 있어 디스플레이 성능은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스펙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A7은 10.4인치 대화면 탑재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갤럭시 탭 A7에는 10.4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습니다. 화면이 큰 만큼 영상이나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때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며,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때 작아서 불편했던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만한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탭 A7에 탑재된 10.4인치 디스플레이는 중저가 제품인 만큼 TFT-LCD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2000 x 1200 픽셀로 WUXGA+입니다. 화면 주사율은 아직까지는 60Hz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화면 비율은 5:3으로 최근 많은 영상이 16:9 비율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영상 시청 시 조금 남는 부분이 생길 수 있어 보입니다.

 

갤럭시 탭 A7 카메라

다음은 카메라입니다. 태블릿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 촬영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싶습니다. 그 정도로 태블릿에서는 카메라 사용량이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비하면 카메라 성능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갤럭시 탭 A7에는 전면 6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갤럭시 탭 A7의 전면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으며, 후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오토포커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LED 플래시는 탑재돼 있지 않습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 탭 A8.0 with S Pen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가끔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 촬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어둡고 흐릿한 사진이 촬영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 갤럭시 탭 A7과 카메라 스펙에서는 큰 차이가 없을 것이고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갤럭시 탭 A7 프로세서 및 RAM

태블릿의 반응속도와 성능을 좌우하는 프로세서와 RAM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A7에는 스냅드래곤 662 탑재 (스냄드래곤 865와 662 비교)

갤럭시 탭 A7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662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Adreno 610 GPU와 함께 구동됩니다. 현재 고성능 프로세서 중 하나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와 밴치마크 점수를 비교하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긱벤치(Geekbench)와 안투투(AnTuTu) 점수에서 갤럭시 탭 A7에 탑재된 스냅드래곤 662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65의 3분의 1 수준입니다. 이것은 중저가 제품이기 때문에 어쩔 수없다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탭 A7에는 64GB 저장 공간이 제공되며 최대 1TB 추가 가능

또한 갤럭시 탭 A7엔느 3GB의 RAM이 탑재돼 있습니다. 여기서도 원가절감의 흔적이 드러납니다. 현재 출시하는 스마트 기기에서 3GB RAM은 좀처럼 찾아보기 힘듭니다. 지금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조금 답답함을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

저장공간은 64GB가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으며, 추가로 최대 1TB까지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확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저장 공간의 부족한 것을 걱정하신다면 추가해 사용하면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갤럭시 탭 A7 배터리 및 소프트웨어

갤럭시 탭 A7에는 7,040mAh의 대용량 배터리 탑재

갤럭시 탭 A7에는 7,04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S6와 갤럭시 탭 S5e에 탑재된 배터리와 동일한 배터리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태블릿 라인업인 제품과 동일한 배터리가 탑재돼 있기 때문에 갤럭시 탭 A7의 사용시간이 우수할 것이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큰 이견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탭 A7에는 안드로이드 10이 기본 탑재

또한 갤럭시 탭 A7은 2020년 출시 제품인 만큼 최신 소프트웨어인 안드로이드 10이 탑재됐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One UI에서는 모든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탭 S7이나 갤럭시 노트 20과 같은 플래그십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최근 삼성전자가 OS에 대해 3년의 보증 기간을 설정했지만 갤럭시 탭  A7은 적용받을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예상으로 2년만 지원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 A7 지원 기능

갤럭시 탭 A7에는 4개의 스피커 탑재

갤럭시 탭 A7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됐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중저가 태블릿인 만큼 원가절감 요소가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탭 A7의 구매 포인트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4개의 스피커가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콘텐츠를 소비할 때 큰 화면과 더불어 4개의 스피커는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AKG 튜닝 스피커는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Dolby Atmos를 지원하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갤럭시 탭 A7는 다크모드 지원

또한 최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지원하는 야간에 눈부심을 줄어주는 다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아몰레드 패널을 사용하는 기기에서는 전력 소모를 줄이고 번인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 탭 A7는 LCD 패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탭 A7에서 스마트폰 전화/문자 받아보자

그리고 갤럭시 탭 A7은 내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 등을 태블릿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태블릿만 단독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분이라면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두 기기가 가까이 있지 않아도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삼성 계정에 두 기기가 모두 로그인돼 있어야 합니다.

갤럭시 탭 A7 KNOX 지원

삼성전자의 보안 솔루션인 KNOX도 갤럭시 탭 A7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갤럭시 탭 A7 내부에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내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업무적으로 중요한 문서도 보호할 수 있어 비즈니스를 갤럭시 탭 A7으로 사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 A7 미지원 기능

다음은 갤럭시 탭 A7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저가 제품이기 때문에 미 지원 기능은 당연히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해당 기능이 꼭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갤럭시 탭 A7을 구입하는데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누군가에게는 이 기능이 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 치명적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략적인 갤럭시 탭 A7의 미 지원 기능은 방수방진, 무선충전, 삼성 덱스, 삼성 페이, S 펜, 전용 키보드 등 있습니다. 이밖에도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더 있을 겁니다. 이 정도의 기능은 사용하는데 불편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고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탭 A7 제원 (크기와 무게)

제품을 휴대하고 다니는 데 있어 크기와 무게는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큰 만큼 제품의 크기와 무게는 어느 정도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탭 A7의 보다 정확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A7 제원 (크기와 무게)

갤럭시 탭 A7은 247.6 x 157.4 x 7.0 (세로 x 가로 x 두께, mm)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대각선 길이가 264.2mm이며, 제품의 무게는 476g입니다.

물리적인 크기는 당연히 클 수밖에 없습니다. 무게에 있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탭 A8.0 wit S Pen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네요. 분명 제품의 물리적 크기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는데 말이죠.

 

갤럭시 탭 A7 출고가 및 출시일

그럼 마지막으로 갤럭시 탭 A7의 출고가와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고가의 경우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더 싸게 판매되고 있을 겁니다.

갤럭시 탭 A7 출고가 및 출시일

갤럭시 탭 A7의 출고가는 33만 원입니다. 다른 갤럭시 탭 A 시리즈가 20~30만 원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니 갤럭시 탭 A7로 동일합니다.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탭A7 10.4 SM-T500 64G WiFi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 탭 A7 스펙 간단 정리

 

갤럭시 탭 A7 구입하려 가자!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탭A7 10.4 SM-T500 64G WiFi

COUPANG

www.coupang.com

오늘 함께 알아본 갤럭시 탭 A7 어떠셨나요? 생산성을 포기하고 콘텐츠 소비용으로 저렴한 가격의 태블릿을 찾고 계시다면 꽤 매력적인 녀석이라고 생각되지 않으시나요? 30만 원 대 이 정도 태블릿이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탭 A7의 더 자세한 정보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삼성닷컴 홈페이지 링크를 공유드렸으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탭 A7 살펴보기

그리고 갤럭시 탭 A7의 성능과 사용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에 포스팅한 갤럭시 탭 A7 리뷰 글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아래 함께 보면 좋은 글에 해당 글 링크 남겨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탭 A7 2020의 성능과 다지인 그리고 장단점에 대한 리뷰/후기, S 펜 지원 여부

삼성전자는 요즘 스마트폰을 정말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 라인업에서는 비교적 천천히 새로운 제품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제품 출시가 늦어지는 만큼 신제품의 용도

oanq4701.tistory.com

 

갤럭시탭 S7 플러스, S6/S6 라이트, S5e 중 갤럭시 태블릿은? 스펙 비교 및 당신에서 맞는 태블릿은?

어떤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조사에서도 삼성전자처럼 태블릿을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매년 플래그십 태블릿을 출시하고 있는데 다른 스마트 기기 제조사와 비교하면 이상한 일입니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S7+ 후기 및 스펙, 성능,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진영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제품이 8월 5일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태블릿 시장은 애플의 아이패드가 대부분 선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상대적으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A 8.0 with S Pen (SM-P200), 출시 1년 후 개봉기 및 후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여러분은 태블릿을 어떤 용도로 많이 사용하시나요? 태블릿은 스마트폰보다 사용하는 사람의 패턴에 따라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정말 많이 달라집니다. 저는 주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탭 S6 라이트, 갤럭시탭 S6 사양 및 가격 비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가 드디어 갤럭시 탭 S6 라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아직까지 한국에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여러 해외 매체를 통해 갤럭시 탭 S6 라이트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고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S6 라이트 스펙 / 사양 / 가격 / 출시일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을 만들어내는 제조사 중 하나는 삼성전자입니다. 사실 애플의 아이패드는 잘 알려져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탭 S6 S5e, S4, S3 스펙 사양 디자인 비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2019년에도 삼성전자는 수많은 스마트기기를 출시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부터 무선 이어폰과 워치까지도 말이죠. 그리고 같은 제품군에서도 성능의 차이를 달리하여

oanq4701.tistory.com

 

LG G패드5 10.1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 LG전자 태블릿 / 구매혜택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여러분은 LG전자에서 태블릿을 출시했었고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저는 태블릿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지금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르고 있었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