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탭

갤럭시 탭 S7+ 후기 및 스펙, 성능, 장단점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 후기 및 스펙, 성능, 디자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진영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제품이 8월 5일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태블릿 시장은 애플의 아이패드가 대부분 선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 제품이 좋은 판매 실적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삼성전자는 태블릿에서도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중저가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으로 나눠 지속적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나 고마운 일이죠.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6를 시작으로 아이패드에 버금가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인지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탭 S6의 스펙과 성능은 그동안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볼 수 없을 만큼 뛰어났고,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무리 없이 수행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줬습니다.

갤럭시 탭 S7, S7+

이러한 갤럭시탭 S 시리즈가 이번에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 S7+의 두 가지 모델로 나눠져 우리에게 공개됐습니다.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에게 또 한 번 만족감을 안겨줄 만한 제품인지 아직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없어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삼성전자의 제품에 대해 주로 보도하는 샘모바일(Sammobile)에서 갤럭시탭 A7+에 대한 후기와 어떤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인지 알아보는 리뷰가 올라와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립니다.

앞으로 갤럭시 탭 S7+를 구매할 계획이 있으셨다면 이번 리뷰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 갤럭시 탭 A7+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7+, 더 좋은 태블릿을 더 이상 찾을 필요가 없다!

갤럭시 탭 S7+

삼성전자는 2020년, 플래그십 태블릿 라인업을 크게 변경했습니다. 작년에 갤럭시 탭 S6와 갤럭시 탭 S6 라이트의 의 성능을 낮춘 모델을 출시한 것과 달리, 삼성전자는 새로운 태블릿을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  S7+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했습니다.

모든 성능과 목적에 있어 갤럭시 탭 S7은 갤럭시 탭 S6 라이트의 후속 제품이라고 봅니다. 라이트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지 않았음에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는 사실만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최고의 플래그십 태블릿이자 최고의 안드로이드 태블릿 타이틀에 이름을 놓을 수 있는 제품은 갤럭시 탭 S7+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탭 S7+는 얼마나 좋은 사용자 경험을 우리에게 제공해 줄 수 있을까요? 갤럭시 탭 S7+에 붙은 가격은 정당한 가격일까요? 가정에서 추가적으로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7+ 디자인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 디자인 전면

우수하다, 갤럭시 탭 S7+의 디자인에 대해 한마디로 표현한다는 할 수 있는 말입니다. 전체 메탈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덕분에 갤럭시 탭 S7+는 기대했던 것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특히 그 놀라운 매력에 기여하는 부분은 메탈 재질의 측면부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에 적용된 디자인은 그다지 고급스럽거나 매력적이지 못했는데 디자인이 많이 개선됐습니다. 버튼에서부터 스피커, 포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배치된 위치에 융화되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탭 S7+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플래그십 태블릿 중 가장 큰 태블릿이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갤럭시 탭 S7+의 전면은 12.4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기 위해 그만큼 커졌습니다. 갤럭시 탭 S6보다 크고 넓지만 두께는 5.7mm로 갤럭시 탭 S6만큼이나 놀랍도록 얇습니다. 무게는 575g에 달합니다. 이 두께와 무게는 12.4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프로보다 얇고 가벼운 편입니다.

갤럭시 탭 S7+ 디자인 후면

더 커진 태블릿 크기는 익숙해지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겠지만, 더 큰 디스플레이는 확실히 크기에 따른 불편함을 보완해줍니다. 한 손으로 몇 시간 사용 후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만듦새 품질은 견고하고 새로운 미스틱  실버 및 브론즈 색상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에서 만든 태블릿 중 가장 아름다운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 후면의 홈에 자석으로 부착되는 S 펜을 제공합니다. 오목한 부분은 약간 튀어나온 듀얼 카메라와 수직으로 연결되는 듯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S 펜이 이렇게 후면에 부착됨으로써 태블릿이 완전히 평평하게 놓이지 않게 되지만, 갤럭시 탭 S6와 마찬가지로 크게 신경 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앞으로 출시할 태블릿에서는 S 펜을 부착하는 부분을 상단 또는 측면 프레임으로 옮기는 것을 고려했으면 합니다.

갤럭시 탭 S7+ 카메라
갤럭시 탭 S7+ 하단(왼), 상단(오)
갤럭시 탭 S7+ 오른쪽 측면(왼), 왼쪽 측면(오)

갤럭시 탭 S7+에서는 S 펜을 기기에 부탁하는 자석이 더 강력해졌다고 느껴집니다. 따라서 갤럭시 탭 S7+을 가방에 넣거나 방향을 전환할 때 S 펜이 분리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제 플래그십 기기에서는 3.5mm 이어폰 잭을 기대하기 힘든데, 갤럭시 탭 S7+에서도 3.5mm 이어폰 잭이 탑재돼 있지 않습니다.

 

갤럭시 탭 S7+의 디스플레이 및 사운드 품질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 디스플레이

12.4인치 슈퍼 아몰레드 2800 x 1752픽셀 해상도 디스플레이는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삼성전자의 OLED 패널은 이미 검증된 성능을 갖추고 있어 결함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16:10의 친숙한 화면 비율을 유지하고 있어 훌륭한 미디어 소비 경험을 제공합니다. 풍부하고 진한 검은색과 뛰어난 시야각으로 색상이 밝고 생생합니다. 갤럭시 탭 S7+의 패널의 밝기는 전작보다 밝아졌고, 삼성전자의 태블릿 패널 중 가장 낮은 청색광을 방출하도록 설정하여 사용하는 데 있어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문 센서는 디스플레이 패널 내에 내장돼 있으며 아주 잘 작동합니다.

갤럭시 탭 S7+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왼), 전면 카메라(오)

태블릿을 사용하데 있어 큰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삼성전자는 태블릿의 크기를 늘리는 것을 오랫동안 시도해 왔습니다. 12.4인치 크리는 좋아하는 영화를 보고 업무를 처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하지만 장점은 그것이 다는 아닙니다. 삼성전자는 120Hz의 고주사율을 갤럭시 탭 S7+의 디스플레이에 적용했습니다. 120Hz 주사율에 익숙해지면 60Hz 제품을 사용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갤럭시 탭 S7+의 디스플레이로 하는 모든 것이 너무 멋지고 부드러워 보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아주 부드럽고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에서도 부드럽게 움직이며 소셜 미디어를 스크롤하는 사소한 것에서도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탭 S7+ 오른쪽 측면의 스피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의 베젤을 다듬었지만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과 같은 작은 베젤은 아닙니다. 태블릿 특성상 어디 정도의 베젤은 필요하기 때문 일 것입니다. 한 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태블릿에서도 인피니티-O 기술이 태블릿에도 적용됐으면 합니다. 그러면 몰입감이 지금보다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많이 봐왔던 Dolby Atmos를 지원하는 AKG 튜닝 쿼드 스피커가 탑재돼 있습니다. 새로운 1.6W 스피커는 갤럭시 탭 S6보다 눈에 띄게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베이스는 꽉 차있고 사운드는 깨끗하며 음량은 충분히 높은 편입니다.

 

갤럭시 탭 A7+의 성능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으로 배틀그라운드(PUBG) 실행

삼성전자는 작년부터 최신 칩셋을 탑재한 플래그십 태블릿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탭 S7+에서도 퀄컴의 개량된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에는 갤럭시 탭 S6와 동일한 6GB RAM과 128GB 내부 저장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도 준비돼 있습니다. 좀 더 높은 스펙의 기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8GB RAM과 256GB의 저장 공간 구성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는 현존하는 태블릿 중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탭 S7+에 탑재된 스냅드래곤 865+는 당신의 실행하는 어떤 작업도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집약적인 게임이나 신속한 앱 전환, 멀티 태스킹 또는 DeX에서 여러 창을 실행에도 전혀 문제 되지 않았습니다. 인터페이스는 120Hz 주사율의 도움으로 엄청 빠르게 느껴지며, Adreno 650 GPU는 가장 높은 그래픽 설정에서도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보장해 줍니다.

갤럭시 탭 S7+는 5G 모델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5G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어 업무 및 여가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표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탭 S7+는 원격 작업 설정을 보완하기 위해 보조 장치가 필요한 전문가를 위한 다재다능한 태블릿입니다.

 

갤럭시 탭 S7+의 카메라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 카메라 성능

누구도 사진 촬영 용도로 태블릿을 사용하지 않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에 듀얼 카메라 설정을 적용했습니다.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할만한 변화는 없습니다. 갤럭시 탭 S6와 카메라는 동일합니다. 촬영한 사진은 훌륭한 디테일을 보여주며, 색상 재현은 괜찮은 편입니다. 초광각 카메라 사진은 기대하는 것보다 선명하지 않으며 저조도 성능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싱글 테이크와 같은 기능을 갤럭시 탭 S7+에 가져왔고 사진 촬영을 위한 프로 모드는 있지만 스마트폰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영상 촬영을 위한 프로 모드는 없습니다.

갤럭시 탭 S7+에는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상단이 아닌 오른쪽 베젤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화상 통화를 할 때 태블릿의 방향인 가로 모드로 위치가 선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확실히 화상 통화를 보다 자연스러운 각도에서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갤럭시 탭 S7+의 소프트웨어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 안드로이드10 One UI 2.5

갤럭시 탭 S7+에는 안드로이드 10을 기반으로 하는 삼성전자의 최신 One UI 2.5가 탑재돼 있습니다. 올해 우리가 보았던 퀵 셰어(Quick Share) 및 뮤직 셰어(Music Share)와 같은 많은 새로운 기능을 갤럭시 탭 S7+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삼성 노트가 개편되었습니다. 주석을 위해 PDF 파일을 가져오고, 기록된 메모와 음성 녹음을 동기화하고, 자동 동기화를 사용하여 모바일과 태블릿 및 PC용 노트에서 모든 것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PC와 같은 폴더 관리도 도입해 필요한 파일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 소프트웨어

작년에 갤럭시 폴드에서 처음 보았던 기능인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가 이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에 적용됐습니다. 갤럭시 탭 S7+에서 동시에 최대 세 가지 앱을 열고 사용할 수 있으며, 앱 페어링 기능을 통해 최대 세 가지 앱을 연결하고 한 번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기능이 매우 유용하고 12.4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친숙한 기능인 엣지 스크린도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에는 여러 장치에서 작업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일부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보조 모니터로 갤럭시 탭 S7+를 활용하여 노트북 디스플레이를 갤럭시 탭 S7+로 확장하여 효과적으로 별도의 모니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Wi-Fi 네트워크를 찾을 수 없나요? 자동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갤럭시 장치를 태블릿에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의 S 펜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 S 펜

갤럭시 탭 S7+의 S 펜은 이전 S 펜보다 더욱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S 펜을 더 편안하게 사용하여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S 펜의 지연 시간도 감소했으며 120Hz 화면 주사율과 결합하여 실제 펜으로 종기에 필기하는 것 같은 느낌을 이전보다 더 많이 제공합니다.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모든 탭과 스트로크가 더 유동적으로 느껴지므로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에어 액션 기능은 홈, 최근, 뒤로 가기, 스마트 셀렉트 및 화면 쓰기와 같이 자주 사용되는 액션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동작은 S 펜으로 모든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 펜을 더욱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앱을 지원합니다. 그리기 및 스케치 앱인 CLIP STUDIO PAINT가 미리 설치돼 있습니다. 에어 액션 바로 가기도 지원합니다. Noteshelf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원하는 만큼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Canva는 특히 소셜 미디어 게시물의 그래픽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그래픽 디자인 앱입니다. S 펜을 사용하여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수천 개의 사전 제작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 S 펜의 새로운 기능 추가

지금까지 삼성전자는 S 펜 경험을 잘 살리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탭 S7+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할 때 입력 지연 시간이 크게 감소하고 새로운 기능 지원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삼성 노트 업데이트는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 탭 S7+의 Samsung DeX(삼성 덱스)

갤럭시 탭 S7+ DeX

삼성전자의 DeX 플랫품은 처음 소개된 이후로 먼 길을 왔습니다. 이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탭 S7+는 제품 자체 또는 외부 모니터에서 PC와 같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유선 연결로만 가능했지만 갤럭시 탭 S7+는 무선 DeX를 지원하는 최초의 삼성전자의 태블릿입니다.

Wireless DeX는 휴대할 수 있는 케이블이 적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 회의실에 들어가서 무선으로 큰 화면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선 DeX는 엄선된 삼성 스마트포 TV 및 Miracast 지원 화면에서만 작동하지만 이는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무선 DeX가 더 많은 사람들이 DeX를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DeX는 또한 매끄러운 인터페이스와 새롭게 디자인된 작업 표시줄 및 화면 확대, 축소 그리고 글꼴 크기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설정을 제공합니다. 다중 제스처를 지원하는 터치 패드와 블루투스 마우스 지원 기능이 있는 북커버 키보드는 놀라운 생산성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탭 S7+ DeX

갤럭시 탭 S7+가 기본적으로 DeX로 부팅되지 않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갤럭시 탭 S7+는 업무용 태블릿이 필요한 고객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나 캐주얼 브라우징을 위해 태블릿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갤럭시 탭 S7이 더 적합해 보입니다. 화면 크기를 고려할 때 갤럭시 탭 S7+는 사실상 소형 노트북이며, 이 제품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는 DeX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오랫동안 애플이 아이패드를 노트북 대체품으로 삼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자. 작년에 아이패드 OS에 의미 있는 소프트웨어 개선을 통해 이 목표에 보다 더 가까워졌습니다. 삼성전자는 DeX를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비슷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탭 S7+의 배터리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 10,090mAh 배터리 탑재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에 4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10,09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에 15W 충전기를 제공하므로 45W 초고속 충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한 번 충전으로 갤럭시 탭 S7+를 1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칩셋은 상당히 전력 효율이 좋으며, 120Hz 화면 주사율이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더라도 배터리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5G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테스트는 진행할 수 없었지만 갤럭시 탭  S7+의 방대한 배터리가 아주 잘 견딜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갤럭시 탭 S7+ 총평

갤럭시 탭 S7+

갤럭시 탭 S7+는 기업이 재택근무 정책을 구현해야 하는 불확실한 시기에 출시됐습니다. 집에서 일할 때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처럼 집중해서 업무를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처럼 효율적으로 작동하기 위한 효과적인 하드웨어가 필요해집니다.

Wi-Fi 및 5G 모델의 가격은 각각 899 유로와 1099유로에서 시작하므로 대부분의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사람들의 구매를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더 다양한 가격의 다양한 스펙을 가진 제품을 출시해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갤럭시 탭 S7+와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거나 멋진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비슷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만듦새는 우수하고 S 펜은 경쟁 제품이 없습니다. 5G는 더 빠른 속도를 보장하고 DeX의 향상된 기능은 우리로 하여금 완전히 새로운 관점에서 삼성전자의 태블릿을 보게 합니다. 최신 모바일 기술과 최고의 삼성전자 소프트웨어가 완벽하게 결합된 제품이 바로 갤럭시 탭 S7+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S7+ 12.4 Wi-Fi 256GB

COUPANG

www.coupang.com

업무용 태블릿이 필요한 경우 갤럭시 탭 S7+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탭 S7의 구입을 고려하고 있거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경우 해당 기능이 모두 필요하지 않은 경우 갤럭시 탭 S6를 어떠신가요? 이런 경우 갤럭시 탭 S7+을 구입하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위해 많은 돈을 낭비하게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항상 한 가지 포인트를 기억하세요. 삼성전자가 태블릿에 IP등급을 적용했는지 알아보세요. 확실히 방수 기능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의 급을 높이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조금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방수 기능이 언젠가는 적용되길 희망합니다.

 

갤럭시 탭 S7+의 장점과 단점

 

삼성전자 갤럭시 탭S7+ 12.4 Wi-Fi 256GB

COUPANG

www.coupang.com

 

원본 기사 출처

 

Galaxy Tab S7+ review: Look no further for the best work from home tablet

Samsung has made a significant change to its flagship tablet lineup this year. Unlike last year when it launched the ...

www.sammobile.com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언팩 행사 (2020년 08월 05일), 신제품 공개! 갤럭시노트20, 갤럭시탭S7, 갤럭시버즈라이브, ��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8월 5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11시, 삼성전자는 2020년 두 번째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습니다. 그동안 삼성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후기/리뷰, 음질, 디자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3월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를 선보이면서 기존 갤럭시 버즈의 단점으로 이야기되던 음질과 통화 품질 등 많은 것을 개선했습니다. 당시에서도 애플의 에어팟 프로�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