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탭

갤럭시탭 S8 스펙과 리뷰, 후기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을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갤럭시탭-S8-리뷰-썸네일
삼성 갤럭시탭 S8 리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 라인업 중 하나인 갤럭시탭 S8의 스펙과 장단점, 디자인, 배터리, 카메라, S 펜,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등 전반적인 성능을 리뷰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양 태블릿을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계시다면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여기서 쌤모바일(Sammobile)에서 제공하는 갤럭시탭 S8 후기를 통해 갤럭시탭 S8이 여러분이 원하는 태블릿인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태블릿을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탭 S8 장점과 단점

갤럭시탭-S8을-들고-웹서빙하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장점 단점
120㎐ 주사율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AMOLED가 아닌 LCD 패널 사용
뛰어난 성능 조금 작게 느껴지는 11인치 디스플레이
환상적인 배터리 성능 3.5㎜ 이어폰잭 미지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삼성 덱스 지원 충전기 미제공
음량이 큰 스피커 온스크린 지문센서가 아님
S 펜과 함께 제공 -
45W 유선 고속 충전 지원 -
4년간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 지원 -

 

갤럭시탭 S8 주요 스펙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탭 S8 스펙과 출시일, 출고 가격, 벤치마크 점수 총정리 (Samsung Galaxy Tab S8 specification)

삼성전자는 2022년에 새로운 플래그십 태블릿을 출시했습니다. 3종의 태블릿이 공개되었는데요. 그중 가장 저렴한 제품인 갤럭시탭 S8의 스펙, 사양과 출시일, 출고 가격, 그리고 벤치마크 점수

spac-storage.blogspot.com

 

디자인

갤럭시탭-S8-후면을-바라보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후면 디자인

 디자인 측면에서 갤럭시탭 S7 시리즈와 비교하면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갤럭시탭 S8은 초기 플래그십 태블릿에서 제공하는 디자인을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표준적인 베젤과 노치가 없는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큰 모델인 갤럭시탭 S8 울트라에서는 노치를 제공하는 것과 다른 점입니다.

 갤럭시탭 S8의 크기는 비교적 작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사용할 때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후면은 모두 매끄러운 메탈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 손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S 펜을 마그네틱 방식으로 부착되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태블릿을 사용할 때도 전혀 걸리적거리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전 태블릿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펜 사이즈의 S 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탭 S8 내부에는 S 펜 수납 슬롯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큰 S 펜은 손가락 대신 마우스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8의 두께는 그다지 두껍지 않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S5e의 슬림함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래도 3.5㎜ 이어폰 잭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런 고가 플래그십 태블릿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무선 이어폰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지만, 유선 이어폰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품질을 원하는 사람들은 USB-C 이어폰이나 USB-C to 3.5㎜ 동글을 사용 해야 합니다.

갤럭시탭-S8-후면을-가로로-바라보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후면 디자인 2

 생체 인식 센서의 경우, 갤럭시탭 S8은 전작인 갤럭시탭 S7과 마찬가지로 지문 센서가 전원 버튼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지문 센서는 정확하고 빠르게 작동합니다. 하지만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얼굴 인식은 태블릿에서 사용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가 있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삼성전자는 가격적 측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본 모델에서 원가 절감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탭 S8 시리즈에는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태블릿 사용 환경에서 이는 문제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삼성전자가 태블릿에도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하길 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갤럭시탭에서는 지원하지 않을까라고 기대합니다.

 

디스플레이/오디오

갤럭시탭-S8-디스플레이로-영상-시청하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디스플레이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7 시리즈를 통해 소형 모델에서 저렴한 패널을 사용하면서 원가 절감을 시도했습니다. 갤럭시탭 S8은 이 패턴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8은 11인치 LCD 패널을 사용하고 있지만 더 큰 모델인 갤럭시탭 S8 울트라에는 AMOLED 패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8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전체적인 품질은 매우 우수합니다. 고휘도와 선명한 색채, 넓은 시야각, 부드러운 120㎐ 화면 주사율이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검은색 표현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인 디비는 AMOLED 패널에 비해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갤럭시탭-S8에서-앱-서랍을-열고-있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앱 서랍

 화면도 반사율이 높아 야외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태블릿으로 사용하는 것을 고집하는 사람들은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야외에 앉아 영상을 시청하거나 S 펜으로 무언가를 그릴 생각을 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보다 자주 디스플레이에 당신의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 크기에 관해 11인치 크기는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삼성 덱스 데스크톱 환경을 실행하지 않는 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작업을 수행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적어도 12.4인치 이상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키보드 케이스가 넓어 타이핑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8과 함께 제공되는 키보드 케이스는 적어도 처음에는 비좁은 느낌이 듭니다. 생계를 위해 키보드 치는 사람으로서 금방 익숙해지긴 했지만, 모든 사람이 그렇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탭 S8에서 많은 작업을 수행할 계획이라면 별도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탭-S8에서-영상-시청하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디스플레이 2

 사운드의 경우, 갤럭시탭 S8에 태블릿을 가로 방향으로 들면 왼쪽에 2개, 오른쪽에 2개의 쿼드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음량은 충분할까요? 중간 크기의 방을 쉽게 채울 수 있고, 좁은 방이라면 최대 볼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음량은 충분히 큽니다.

 음질 면에서는 스피커 소리가 좋습니다. 최대 음량에서도 왜곡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iPad)와 같은 펑키한 스피커는 아닙니다. 이점은 플래그십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모두 아쉬운 점 중 하나입니다. 애플 제품에서 제공하는 스피커는 더 웅장하고 큰 음량의 소리를 출력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탭 S8과 아이패드를 직접 비교하지 않는 이상 갤럭시탭 S8의 스피커에 대해 전혀 불만이 없을 것입니다. 영화든 게임이든 오디오 경험은 최고 수준입니다.

 

S 펜

갤럭시탭-S8으로-영상-시청하면서-S-펜으로-그림-그리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S 펜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7과 S7+로 태블릿 제품군에 높은 화면 주사율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S 펜의 짧은 지연 시간을 지원하게 만들어 종이에 필기하는 듯한 느낌을 사용자에게 제공한 첫 번째 사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2년, 삼성전자는 S 펜의 지연 시간을 더욱 줄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산의 드로잉과 노트 필기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전작인 갤럭시탭 S7 시리즈와 비교한다면 정말 노력하지 않는 이상 차이을 체감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갤럭시탭 S7 듀오와 마찬가지로 갤럭시탭 S8 시리즈는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와 같은 앱에서 S 펜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S 펜의 소프트웨어나 제스처 기능에 관해 삼성전자는 새로운 것을 도입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갤럭시탭 S7+ 리뷰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퍼포먼스

갤럭시탭-S8에서-게임런처-실행한-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게임성능

 갤럭시탭 S8은 스냅드래건 8 1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갤럭시탭 S8의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스로틀링이나 발열 등의 문제가 없고, 수행하는 모든 작업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든,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하든, 삼성 덱스를 사용하든, 갤럭시탭 S8은 한 박자도 놓치지 않고 모든 작업을 빠르게 반응합니다. 스냅드래건 8 1세대는 당연히 애플의 새로운 프로세서보다 성능은 떨어지지만, 일상적인 사용에서 단순한 작업이든 복잡한 작업이든 전혀 거슬리지 않습니다.

 게임 퍼포먼스도 최고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 논란이 되었던 GOS 조건에도 불구하고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는 전혀 문제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또한 갤럭시탭 S8은 게임을 편안하게 하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콜 오브 듀티와 같은 슈팅 게임에서는 컨트롤이 훨씬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DeX

갤럭시탭-S8에서-덱스-모드를-실행한-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덱스(DeX)

 갤럭시탭 S8 시리즈는 갤럭시탭 S7 출시 후 1년 반이 지난 시기에 출시했기 때문에 당연히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OS와 삼성 One UI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갤럭시탭 S8은 안드로이드 12와 함께 One UI 4.1을 탑재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4번의 주요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으로 최종적으로 안드로이드 16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와 보안 폴더 등 기본의 갤럭시 기능의 대부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8은 Windows 컴퓨터의 세컨드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갤럭시탭 S8은 삼성 덱스를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하고 외장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덱스는 PC와 같은 최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태블릿에서 데스크톱 인터페이스로 전환할 수 있는 것 자체가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만듭니다. 적어도 삼성전자에서는 그렇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삼성 덱스는 데스크톱 UI를 탑재한 안드로이드에 불과하기 때문에 삼성 덱스 모드에서도 모바일과 같은 기능만 제공하는 앱이 너무 많습니다. 

 

배터리 성능

갤럭시탭-S8-사용-시간-확인하는-모습
삼성 갤럭시탭 S8 배터리 성능

 갤럭시탭 S8에는 스펙상 크지 않은 8,000mAh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배터리는 실제 사용하면 하루 종일 일하고 즐기기 충분한 용량입니다. Wi-Fi 전용 모델을 사용하였고, 휴면 상태에서는 태블릿의 배터리는 하룻밤 사이에 거의 소모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넷플릭스를 6시간 이상 시청하고, 40분 동안 고사양 게임을 하고, 덱스 모드로 약간의 작업을 하고, 크롬과 트위터로 1시간 정도 브라우징을 해도 태블릿은 3일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입니다.

 충전을 위해 25W 삼성 초고속 충전기를 사용했습니다. 수중에 45W 충전기가 없어서 테스트할 수 없었지만, 25W 충전만으로도 꽤 빠르게 충전됩니다. 약 2%의 배터리부터 시작하여 태블릿은 30분 만에 45%, 60분 만에 85%의 충전율을 달성했습니다. 완전 충전에는 총 9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배터리를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충전량을 85%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삼성 태블릿에서 오랫동안 지원되는 기능으로 현재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갤럭시탭-S8의-카메라-모듈을-확대해-촬영한-사진
삼성 갤럭시탭 S8 카메라

 갤럭시탭 S8에는 1,3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7과 유사한 구성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전작에 탑재된 800만 화소 카메라가 아닌 1,2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다만, 화질은 태블릿에서 기대할만한 수준입니다. 사진은 밝게 촬영되고, 저조도 환경에서는 노이즈와 디테일이 떨어집니다.

 그렇지만 전면 카메라는 실내와 실외 모두 영상통화를 하기 충분합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자동 프레임 기능을 통해 영상 통화 중이거나 카메라 앱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이동하더라도 프레임의 중앙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프레임 기능은 충분한 거리를 두고 사용하셔야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프레임 기능은 태블릿 설정의 고급 기능 메뉴에서 영상 통화 효과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에만 타사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통화 효과는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자택에서 업무 회의를 많이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본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Tab S8 review: Portable multimedia powerhouse

Samsung's consistently been making the best flagship Android tablets for a while, and this year the company is further increasing ...

www.sammobile.com

다양한 태블릿에 대해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갤럭시탭 S8 / S8+ / S8 울트라 스펙과 사양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삼성전자는 2022년 2월 10일,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 시리즈와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탭 S8 시리즈를 공개했는데요. 이번 갤럭시탭 S8와 S8+, S8

oanq4701.tistory.com

 

갤럭시탭 S7 플러스, S6/S6 라이트, S5e 중 갤럭시 태블릿은? 스펙 비교 및 당신에서 맞는 태블릿은?

어떤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조사에서도 삼성전자처럼 태블릿을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매년 플래그십 태블릿을 출시하고 있는데 다른 스마트 기기 제조사와 비교하면 이상한 일입니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S7+ 후기 및 스펙, 성능,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진영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제품이 8월 5일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태블릿 시장은 애플의 아이패드가 대부분 선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상대적으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탭 S7 FE 후기/리뷰를 통해 스펙과 성능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삼성전자의 최신 중저가 태블릿이 출시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냥 중저가 제품이 아닌 FE 모델인데요. 바로 "갤럭시탭 S7 FE"입니다. 이전 갤럭시 S20 FE가 플래그십 못지않은 스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A7 2020의 성능과 다지인 그리고 장단점에 대한 리뷰/후기, S 펜 지원 여부

삼성전자는 요즘 스마트폰을 정말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 라인업에서는 비교적 천천히 새로운 제품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제품 출시가 늦어지는 만큼 신제품의 용도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