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워치 및 버즈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리뷰/후기를 통해 알아보는 성능과 스펙, 장점과 단점

삼성-갤럭시-워치-5-프로-리뷰-썸네일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리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가 2022년 새롭게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5 프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갤럭시 워치 5 프로에 대한 전반적인 성능과 스펙, 사양,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한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를 확인하셔서 제품 구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해당 리뷰 내용은 삼성전자 제품을 주로 리뷰하는 쌤모바일(Sammobile)에서 제공하는 기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본 기사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갤럭시 워치 5 프로 장점 & 단점

갤럭시-워치-5-프로의-워치-페이스를-교체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장점 단점
경고한 티타늄 소재 사용 너무 비싼 가격
세련된 디자인 번거로운 무선충전
뛰어난 성능 활용도가 떨어지는 온도 센서
유용한 기능 물리적 회전 베젤을 대체할 수 없는 디지털 베젤
엄청난 수준의 배터리 사용시간 -

Galaxy Watch 5 Pro 디자인

삼성-갤럭시-워치-5-프로-전면-모습삼성-갤럭시-워치-5-프로-왼쪽-측면-모습삼성-갤럭시-워치-5-프로-오른쪽-측면-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디자인

 갤럭시 워치 5프로는 손목에서 그 존재감을 알리는 스마트 워치입니다. 45㎜ 크기로 제공되는 이 제품은 눈에 잘 띄지 않는 스마트워치와는 거리가 멉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티타늄 바디는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절제된 세련미를 선사입니다. IP68 방수/방진 등급과 MIL-STD-810G 인증으로 제품의 내구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D-버클 스포츠 밴드는 갤럭시 워치 5 프로에 훌륭한 가치를 만들어줍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를 장시간 착용할 때 더욱 편안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그동안 삼성전자가 스마트 워치를 통해 확보한 경험을 통해 개선된 점들 중 하나입니다.

 아쉬운 점은 그동안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물리적 회전 베젤이 갤럭시 워치 5 프로에서는 적용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실제 물리적 회전 베젤의 편리한 조작감이 사라지고 다소 아쉬운 디지털 회전 기능으로 인해 내부 곡선 베젤이 더욱 두꺼워졌습니다. 디지털 회전 베젤이 스마트 워치를 조작하는데 충분한 기능을 하지만 종종 회전하는 비율과 속도를 맞추지 못하는 경우 동작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운동 후 땀이 많이 나면 매끄럽게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사용자들에게 너무나 익숙한 디지털 베젤의 단점입니다. 

  견고한 외관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밴드와 워치 페이스를 통해 개인 맞춤형 갤럭시 워치 5 프로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에서는 사용 편의성을 위해 향상된 컴플리케이션을 갖춘 몇 가지 새로운 워치 페이스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5 Pro 성능

삼성-갤럭시-워치-5-프로-하단-센서-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성능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기본적으로 갤럭시 워치 4와 동일한 내부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엑시노스(Exynos) W920 칩셋으로 구동되며 1.5GB RAM 및 16GB 내부 저장 공간을 지원합니다. "프로"라는 네이밍처럼 적어도 갤럭시 워치 5 일반 모델보다 더 많은 RAM과 저장 공간을 지원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느껴지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른 화면을 탐색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지연이 거의 없습니다. 피트니스 추적 기능은 신속하게 실행되어 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성능적인 측면에서 갤럭시 워치 5 프로에 부족함을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에 탑재된 운영체제는 One UI와 Wear OS를 잘 접목해뒀습니다. One UI는 이 제품이 삼성전자의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 주고, Wear OS는 비교할 수 없는 앱 호환성과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올해 말에 제공될 구글 지도 음성 내비게이션 기능도 기대됩니다.

삼성-갤럭시-워치-5-프로-D-버클을-착용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D-버클

 One UI Watch 4.5는 새로운 접근성 기능과 다른 시각적 요소에 대한 더 많은 사용자 지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안드로이드 버전 8.0 이상으로 실행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제품과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기기와 함께 해야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iO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삼성-갤럭시-워치-5-프로-전면-디스플레이-이미지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디스플레이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1.4인치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450 x 450 해상도 디스플레이는 정말 화려합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워치 디스플레이는 항상 우수한 품질을 자랑했으며 갤럭시 워치 5 프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내구성 향상을 위해 사파이어 크리스털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전에 사용하던 고릴라 글라스보다 내구성이 약 60% 향상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제품의 디스플레이 파손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개선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1.4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높은 선명도와 빠른 터치 반응을 제공합니다. 뛰어난 햅틱 피드백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스마트폰을 대부분의 시간 동안 무음 상태 또는 진동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스마트폰의 알림을 훨씬 손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페이스

삼성-갤럭시-워치-5-프로-메뉴-화면-이미지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인터페이스

 One UI Watch 4.5 인터페이스는 워치를 독립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합니다. 알림은 뛰어난 햅틱 피드백으로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탑색과 스와이프는 부드럽고 빠릅니다. 하단의 앱 그리드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재 정렬할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정과 네트워크 연결, 방해 금지 모드 활성화와 같은 중요한 작업에 대한 빠른 설정에 접근하려면 상단에서 스와이프 하면 됩니다.

 또한 새로운 키보드 입력 방식을 통해 더 쉬운 타이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타이핑 경험은 도움이 되지만, 물리적으로 작은 1.4인치 디스플레이로 입력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받아쓰기와 손글씨는 기기를 사용하여 빠른 텍스트를 작성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사용해왔다면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인터페이스가 편안하게 느껴질 겁니다. 처음 사용한다 하더라도 조작이 매우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헬스 & 피트니스

삼성-갤럭시-워치-5-프로를-손목에-착용한-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피트니스

 헬스와 피트니스 기능은 갤럭시 워치 5 프로를 진정한 프로로 불릴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전작인 갤럭시 워치 4와 동일한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심박수와 심전도 모니터링, ECG, 혈압 모니터링, 체성분, 수면 추적, 혈중 산소 포화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더 정확한 측정을 할 수 있게 피부에 더 가깝게 센서를 위치시켰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에서 새롭게 추가된 센서는 적외선 온도 센서입니다. 현재 이 센서를 통해 온도를 측정하는 기능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추후 수면 추적에 사용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까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센서는 개발자에게 공개되었고 추후 타사 앱에서 이를 활용하여 추가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걸릴 것이기 때문에 현재로는 성능을 테스트할 방법이 마땅히 없습니다.

 코골이 감지 기능이 있는 수면 추적 기능은 정말 잘 작동했고 실제로 내가 잠을 자는 시간과 수면 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코골이 감지 기능은 당신이 코를 고는 총시간의 상세한 분석과 코를 곤 시간의 기록을 보여줍니다. 

 트랙백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5 프로와 함께 도입한 새로운 기능입니다.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하는 중이고 처음 시작했던 곳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같은 지점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광고한 대로 작동하지만 돌아올 때 경로를 벗어나면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이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경로가 있는 곳에서 하이킹을 하는 경우 각별히 주의하십시오.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경로를 탐색하기 위해 GPX 파일을 로드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하이킹과 사이클링을 위한 경로를 로드하여, 저장된 경로를 친구와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GPX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앱으로 가져오기만 하면 됩니다. 앱이 갤럭시 워치 5 프로에 자동으로 동기화하면 경로 타일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독보적인 하이킹 탐색 기능 외에도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선택한 운동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훌륭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이든 근력 운동이든 모든 운동 분야를 갤럭시 워치 5 프로로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 사용 시간

삼성-갤럭시-워치-5-프로-배터리-사용시간-확인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 배터리 성능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배터리 걱정 없이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가 되기를 원했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에는 인상적인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59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기대치를 초과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터 빠른 충전 시간도 높이 평가됩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사용자에 따라 사용 패턴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 시간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사용 시간은 갤럭시 워치 5 프로에서 눈에 띄게 더 좋아졌음은 확실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추가 충전 없이 이틀 밤 수면 추적을 포함해 이틀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일반 탐색 외에도 GPS 추적 실외 및 실내 운동을 사용한 경우입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그냥 미쳤습니다. AOD(Always-on Display)와 자동 밝기를 비활성화하면 3일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추적하지 않거나 갤럭시 워치 5 프로로 많은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한번 충전에도 4일은 거뜬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모델과 비교한다면 놀라운 수준입니다. 스마트 워치의 사용 시간이 짧다는 점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고 계시다면 갤럭시 위치 5 프로는 전혀 걱정하지 않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 구매해도 좋을까?

갤럭시-워치-5-프로와-갤럭시-Z-폴드-4를-함께-사용하는-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와 갤럭시 Z 폴드 4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아마도 지금까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 워치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의 제품일 것입니다. 뛰어난 만듦새와 디자인, 뛰어난 디스플레이, 향상된 내구성과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 놀라운 배터리 사용시간까지 프리미엄 스마트워치에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습니다.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가격입니다. 약 50만 원이라는 가격은 절대 저렴한 가격이 아닙니다. 하이킹 중심 기능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른 스마트 워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은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 삼성 헬스 생태계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이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고급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경우에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갤럭시 워치 5 일반 모델로도 충분합니다. 더 작은 배터리로 동일한 사양과 스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활용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에게는 현재 시장에 더 나은 선택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원본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Watch 5 Pro review: Battery insanity!

Samsung made one of the most significant changes to its smartwatch lineup last year. The Galaxy Watch 4 ditched Samsung's ...

www.sammobile.com

다른 갤럭시 제품에 대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2 프로 리뷰/후기, 오디오/통화 품질, 배터리 사용 시간, 장단점,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한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2 프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갤럭시 버즈 2 프로에 대한 쌤모바일의 리뷰/후기 내용을 전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워치 4 후기/리뷰, 완전히 새로워진 갤럭시 와치의 사양과 기능, 성능을 확인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워치 4의 사용 후기를 통해 어떤 기능과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계속해서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와치 3 / 와치 액티브 2 / 와치 액티브 / 갤럭시 와치,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는 매년 새로운 스마트 와치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은 처음 원형 디자인을 채택하여 사용자에게 일반 시계를 사용하는 듯한 자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와치 3 후기, 리뷰, 디자인, 새로운 기능,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스마트 와치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와치 액티브는 물리적 회전 베젤의 직관성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아쉬운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리뷰 / 스펙 / 사양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리뷰: 삼성 최고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전작 갤럭시 워치 액티브 이후 6개월 만에 출시했습니다. 후자는 삼성 스마트워치의 전환점을 보여줬습니다. 삼성이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