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워치 및 버즈

갤럭시 와치 3 후기, 리뷰, 디자인, 새로운 기능, 장단점 알아보기

갤럭시 와치 3 후기 및 리뷰, 성능,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스마트 와치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와치 액티브는 물리적 회전 베젤의 직관성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아쉬운 제품이었습니다. 게다가 아날로그 감성의 전통적인 시계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전자시계 같은 디자인의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는 만족스럽지 않은 디자인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보다 고급스럽고 전통적인 시계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갤럭시 와치의 후속 제품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던 분들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디어 2020년 삼성전자는 갤럭시 와치의 후속 제품인 갤럭시 와치 3을 2년 만에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은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기 위해 샘모바일(Sammobile)의 리뷰를 통해 알아보려 합니다.

 

삼성전자의 가장 품격 있는 스마트 와치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는 삼성전자가 가장 사랑하는 스마트와치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와치의 후속 제품으로 갤럭시 와치 액티브가 출시하자 놀라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는 갤럭시 와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물리적인 회전 베젤을 탑재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와치 액티브에 이어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를 통해 절충점을 찾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런 점이 잘 드러나는 것은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에는 물리적 회전 베젤 대신 디지털 회전 베젤을 탑재돼 있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회전 베젤은 물리적 회전 베젤의 사용 경험과 완전히 같을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는 갤럭시 와치보다 더 많은 새롭고 유용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었지만 물리적으로 회전하는 베젤이 없다는 것은 생각보다 영향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는 마침내 갤럭시 와치 3을 통해 이 부족함을 채우려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 있던 갤럭시 와치의 진정한 후속 제품으로 갤럭시 와치 3가 공개됐습니다. 이 제품은 갤럭시 와치가 가지고 있던 물리적 회전 베젤과 유사한 디자인, 그리고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함께 제공됩니다. 갤럭시 와치의 훌륭한 후속 제품인지, 구매해도 좋을 제품인지, 갤럭시 와치 3 리뷰에서 확인해보십시오.

 

갤럭시 와치 3의 디자인

갤럭시 와치 3

이번에 리뷰를 진행하는 제품은 45mm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46mm 갤럭시 와치와 비교했을 때 갤럭시 와치보다 14% 더 얇고, 15% 더 가볍고, 8% 더 작아졌습니다. 1.4인치의 디스플레이로 갤럭시 와치보다 큰데도 말이죠. 갤럭시 와치 3은 아마도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만든 스마트 와치 중 가장 시계 같은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좋은 일입니다. 터무니없는 디자인은 필요 없고 삼성전자가 원형 다지인을 갤럭시 와치에 적용했다면 시계다워지는 것이 옳다고 보입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가 스포츠 시계와 같은 디자인이 었다면, 갤럭시 와치 3은 정장을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와치 3의 회전 베젤에 변화를 줬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의 표면을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 상단의 링에 있는 시간 표시가 제거됐고, 내부 링에 5초 단위로 표시돼 있던 표시 또한 축소됐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의 화전 베젤을 전작과 똑같이 사용해도 만족스럽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서 기쁩니다. 전통적인 시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에  자리하고 있는 두 개의 물리적 버튼은 둥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개의 버튼은 크로노그래프에 있는 푸셔들을 생각나게 하고 갤럭시 와치 3의 디자인과 잘 어울립니다.

갤럭시 와치 3

삼성전자는 갤럭시 와치 3의 절제된 우아함을 정품 가죽끈으로 완성했습니다. 시계 색상과 잘 어울리는 버클을 갖추고 있고 가죽끈의 경계를 따라 바느질돼있어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의 모든 모델은 가죽끈과 함께 제공되며, 운동을 보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갤럭시 와치 3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죽끈은 적합해 보이지 않습니다. 갤럭시 와치 3가 많은 종류의 피트니스 트래킹을 지원하고 있지만 가죽끈으로 모두 통일된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을 사용해 수영도 할 수 있고 많은 운동을 트래킹 할 수 있지만 땀을 많이 흘릴 경우 가죽끈으로는 아무것도 진행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요즘 같은 습한 여름철에는 땀으로 인한 가죽끈의 변색과 변형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어 가죽끈에 대한 아쉬움은 더욱 남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스마트 워치가 언제나 그렇듯 스트랩을 쉽게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41mm와 45mm 갤럭시 와치 3은 각각 시계 표준 20mm와 22mm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가죽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내가 원하는 스트랩으로 언제든 교체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와치 3

지난해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의 리뷰를 진행했던 44mm 모델을 지금도 사용 중입니다. 큰 모델의 경우 디스플레이도 크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 와치 3도 큰 모델인 45mm 모델이 가장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스트랩을 제외한 갤럭시 와치 3 45mm 모델의 무게는 53.9g으로 다소 큰 느낌입니다. 44mm 알루미늄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의 무게가 30g에 불과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무겁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진정한 갤럭시 와치의 진정한 후속 제품이라는 점을 감안해 46mm 갤럭시 와치의 무게인 63g에 비교한다면 가벼워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 무게 또한 금세 적응할 것입니다.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의 성능

갤럭시 와치 3

삼성전자의 스마트 와치는 2년 동안 같은 스펙으로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와치 3 또한 갤럭시 와치, 갤럭시 와치 액티브,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에서 볼 수 있었던 것과 동일한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9110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전용 모델에는 전작의 768MB보다 늘어난 1GB의 RAM이 탑재됐습니다. 하지만 전작에서는 LTE 모델에 1.5GB의 RAM이 탑재됐는데 이번 갤럭시 와치 3에서는 블루투스 모델과 동일하게 1GB의 TAM이 탑재됐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와치 3의 저장 공간은 전작에 비해 2배 늘어난 8GB가 탑재됐습니다.

이번 갤럭시 와치 3의 LTE 모델에 전작에 못 미치는 RAM 용량이 들어갔다는 점은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판단은 아마도 제품의 마진을 늘리거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함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장 공간의 확장은 더 많은 앱을 설치하고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한 변화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스마트 와치를 사용해 봤다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굉장히 익숙할 것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갤럭시 와치 3은 큰 변화를 이루지 못했으며, 약간의 메모리의 증가가 UX를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합니다. 안타깝게도, 삼성전자가 갤럭시 와치 3에서 삼성 페이에 대한 MST를 지원하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갤럭시 와치 3을 이용한 결제는 근거리 무선 통신(NFC)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

우리가 그동안 갤럭시 와치 리뷰를 통해 지적해온 몇 가지 단점들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빅스비의 사용성은 개선되지 않았고, 서드파티 앱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2019년 출시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에서는 스포티파이(Spotify)가 파트너십으로 참여했지만, 이번 갤럭시 와치 3은 이러한 파트너십 조차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스포티파이는 이번 갤럭시 와치 3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와치 3에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매일 아침 브리핑받는 것을 설정하면 그날의 건강 통계와 일기 예보와 같은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삼성전자가 메시지를 보내는 경험을 개선시킨 것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메시지 알림의 이미지 미리보기는 누군가 사진을 보냈을 때 스마트폰을 집어 들지 않아도 되고, 손목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서 이미지가 여러 장이 온다면 가장 나중에 온 이미지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와치 3가 단 한 번의 메시지가 아닌 채팅 내역을 보여주는 것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마트 리플렉션도 우용한 추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메시지와 이미지 모두에서 적절한 답장을 제안합니다.

갤럭시 와치 3은 안드로이드 버전 5.0 이상 또는 1.5GB 이상의 RAM을 가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OS 9.0 이상을 갖춘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은 삼성전자의 제품이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야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림과 건강 데이터 동기화 및 메시지 보내기 관련해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는 기능이 제한돼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와치 3

45mm의 갤럭시 와치 3은 1.4인치의 360 x 360 픽셀의 해상도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습니다. 패널이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에서 들어갔던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아주 익숙한 부분입니다. 갤럭시 와치 3의 디스플레이는 밝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표현합니다.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내용을 확인하는데 전혀 문제없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은 Alway On Display가 탑재돼 있어 시계 화면을 저전력 상태에서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lway On Display 기능은 배터리 수명을 줄이지는 하지만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Always On Display의 밝기를 조절할 수는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에게는 사용하기 충분한 밝기는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은 물리적 회전 베젤을 탑재하고 있어 회전 베젤을 통해 UI를 탑색 하거나 디스플레이의 탭과 스와이프를 통해 탐색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는 행동과 같은 간단한 제스처 컨트롤을 사용하여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실험실에 있는 기능으로 아직까지 완벽하게 작동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그리고 경보나 전화를 음소거하기 위해 손목을 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의상의 사진을 촬영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알고리즘을 이용해 촬영된 사진의 색상과 일치하는 와치 페이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번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와치 페이스를 의상과 깔맞춤 할 수 있다니 멋집니다. 

 

갤럭시 와치 3의 인터페이스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의 인터페이스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측면 스와이핑 UI는 물리적 회전 베젤을 사용하여 제어할 때 훨씬 직관적으로 느껴집니다. 오른쪽으로 밀어서 알림에 접근하거나 위젯을 보려면 왼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상단 베젤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빠른 설정이 가능하여 방해 금지 모드, 블루투스, 상시 디스플레이 및 비행기 모드와 같은 기능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

삼성전자는 몇몇 새로운 와치 페이스로 갤럭시 와치 3을 재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어떤 와치 페이스는 완전히 미니멀한 반면 다른 와치 페이스는 특정한 건강과 체력 통계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또한 갤럭시 와치 3가 당신이 알림을 한번 보고 팔을 내려놓으면 화면을 흐리게 하여 다른 사람들이 그 알림을 엿볼 수 없도록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당신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려 하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배터리 수명을 최대한 연장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시계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 Watch Only 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잠자리 모드와 영화관 모드는 언제나처럼 갤럭시 와치 3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이 교체되거나 제거되지 않은 것은 좋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의 헬스 및 피트니스 기능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은 사이클링, 달리기, 수영 등 7 가지 종목에 대해 자동 감지 및 추적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총 40 가지의 운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운동들은 당신이 시작한 지 10분 후에 자동으로 운동 추적이 시작되고, 생각보다 매우 정확하게 추적합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이전 갤럭시 와치와 갤럭시 기어 S 시리즈 모델에서도 지원하는 기능들이며, 단순히 갤럭시 와치 3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와치 3에는 정말 새로운 건강 기능과 피트니스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달리기를 좋아한다면 갤럭시 와치 3의 향상된 러닝 코치가 흥미를 끌어올려 줄 것입니다. 너무 빨리 달리고 있다는 것을 감지하면 속도를 늦추라고 안내해주고, 달리기가 끝날 무렵 호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알림과 함께 도움이 되는 팁을 제공합니다. 끝나면 갤럭시 와치 3은 접촉시간, 비대칭, 운동 시간, 규칙성, 수직성, 경직성 등 6 가지 고급 측정 지표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격렬한 운동 중 최대 산소 소비량을 나타내는 VO2 Max를 측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와치 3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운동해야 하는 것을 강제로 요구받았고 갤럭시 와치 3의 운동 교육 프로그램은 정말 좋아 보입니다. 갤럭시 와치 3은 삼성 헬스케어 홈트레이닝 영상과 동기화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여러분의 운동을 관찰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갤럭시 와치 3의 위치를 재조정해야 할 때 갤럭시 와치 3 자체에서 운동을 일시 정지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120개가 넘고 심박수가 큰 화면에 표시됩니다. 운동을 마치면 하루의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칼로리 소모량을 알려줍니다.

갤럭시 와치 3은 이전의 삼성전자의 스마트 와치에서 수면 추적 기능도 개선됐습니다. 이제 수면 점수는 물론 삼성 헬스 앱의 분석을 통해 수면의 질을 판단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개선할 수도 있게 됐습니다. 이 기능은 우리가 항상 좋아했던 기능 중 하나로, 수면 추적 기능이 의미 있게 개선됐다는 것을 보게 되니 기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심장 박동수와 스트레스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와치 3

삼성전자는 스마트 와치로 몇 가지 건강기능을 도입하려 하고 우리는 갤럭시 와치 3과 이 기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와 함께 심전도 측정 기능은 처음 도입됐지만 규제 인가로 인해 사용이 제한돼 있었습니다. 혈압 모니터링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갤럭시 와치 3을 통해 혈액 산소 포화도도 측정할 수 있었고, 결과는 생각보다 정확했습니다.

갤럭시 와치 3에서 새롭게 도입된 기능으로 사용자가 실수로 넘어졌다는 것을 감지하면 갤럭시 와치 3에 경보가 울리며, 이에 반응하지 않을 경우 미리 설정한 최대 4개의 비상 연락처로 위치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누구도 사용하지 않았으면 하는 기능하긴 하지만 혹시 모르는 일이니 설정해 두면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와치 3을 리뷰하는 유튜브를 보다 보면 이 기능을 테스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 기능이 쉽게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오작동할 것을 걱정하기보다 미리 설정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갤럭시 와치 3의 배터리 수명

갤럭시 와치 3

45mm 갤럭시 와치 3은 370mAh의 배터리가 탑재돼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와 같은 용량의 배터리지만 갤럭시 와치의 472mAh의 배터리보다는 적은 배터리가 들어갔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을 적당히 사용한다면 최대 3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동 추적과 음악 재생, 알림 및 메시지 등에 갤럭시 와치 3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틀 정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와치 3에서 GPS와 LTE를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가 하루정도 지속됐습니다. GPS와 LTE의 사용은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GPS와 LTE의 사용으로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LTE 이동통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독립적으로 전화를 걸 수 있고, 멜론 등 앱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PS를 사용한다면 달리기 등 운동에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면 머지않아 갤럭시 와치 3을 충전해야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5mm

COUPANG

www.coupang.com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 스마트 와치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사용 패턴이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배터리 수명의 편차를 커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41mm 모델에는 247mAh의 배터리가 탑재돼 하루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와치 3은 Qi 무선 충전 방식으로 동봉된 무선 충전 패드에 놓으면 자석으로 인해 갤럭시 와치 3가 충전 패드에 딱! 하고 달라붙으면서 충전됩니다.

 

갤럭시 와치 3의 총평

갤럭시 와치 3

우리는 한 가지 먼저 이야기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갤럭시 와치 3의 가격입니다. 45mm 크기의 갤럭시 와치 3은 473,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작년에 출시한 44mm 크기의 갤럭시 와치 액티브 2 골프에디션이 339,900원이었던 것에 비하면 13만 3천 원이 올랐습니다. 46mm 갤럭시 와치조차 2018년 출시 당시 가격이 359,700원이었습니다. 아직 출시하지 않는 갤럭시 와치 3의 티타늄 모델은 더 높은 가격으로 출시할 것이 분명합니다.

갤럭시 와치 3가 마음에 들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쉽사리 구매하지 못할 듯합니다. 안타까운 것은 삼성전자가 이야기하는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모든 기능을 다 활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시장에서는 혈압 측정과 심전도 검사를 사용할 수 없는 반면 일부 시장에서는 혈액 산소 포화도 측정조차 할 수 없습니다. 이 모든 기능이 언제 모든 시장에 제공될지 알 수 없습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는 9개월 이상 판매된 후에도 많은 국가에서 심전도(ECG)를 측정할 수 없었습니다.

전작에서 개선된 러닝 코치와 채팅 이력, 스마트 답변, 강화된 수면 추적, 삼성 헬스 프로그램과의 동기화 등 새로운 기능들이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에서도 지원될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기능들을 지금 바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에 적용하지는 않겠지만, 이전에도 이와 같은 행동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가 발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갤럭시 와치 액티브에 터치 기반의 디지털 회전 베젤까지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

합리적인 소비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스마트 와치에 이 가격을 지불하는 것은 합리적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와치 3의 디자인과 물리적 회전 베젤이 마음에 든다면 가격은 크게 개의치 마세요. 갤럭시 와치 3가 삼성전자의 가장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스마트 와치라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도 이의가 없을 것입니다.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고 당신이 갤럭시 와치 3을 구입하는 목적이 디자인이라면 당연히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5mm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이유가 아닌 어느 정도 합리적인 구매 측면에서 접근한다면 구매를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를 도와줄 스마트 와치가 필요하다면 멋지고 튼튼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를 구입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를 구입한다고  해서 그다지 많은 것을 놓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와치 3의 41mm 모델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격으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 LTE 44mm 모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와치 3의 소비자 층을 정확히 알고 그 소비자 층을 겨냥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합리적인 소비자가 아닌 디자인을 보고 구입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 갤럭시 와치 3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와치 3 장점과 단점

갤럭시 와치 3의 장점과 단점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5mm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외신 원본 출처

 

Galaxy Watch 3 review: Samsung’s classiest smartwatch rewards passion

The Galaxy Watch remains one of Samsung's most-loved smartwatches. The company's decision to follow it up with the Galaxy Watch ...

www.sammobile.com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리뷰 / 스펙 / 사양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리뷰: 삼성 최고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전작 갤럭시 워치 액티브 이후 6개월 만에 출시했습니다. 후자는 삼성 스마트워치의 전환점을 보여줬습니다. 삼성이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탭 S7+ 후기 및 스펙, 성능, 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진영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제품이 8월 5일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태블릿 시장은 애플의 아이패드가 대부분 선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상대적으로 �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후기/리뷰, 음질, 디자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3월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를 선보이면서 기존 갤럭시 버즈의 단점으로 이야기되던 음질과 통화 품질 등 많은 것을 개선했습니다. 당시에서도 애플의 에어팟 프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언팩 행사 (2020년 08월 05일), 신제품 공개! 갤럭시노트20, 갤럭시탭S7, 갤럭시버즈라이브, ��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8월 5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11시, 삼성전자는 2020년 두 번째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습니다. 그동안 삼성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