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LG V, Q, X

LG Q52 자급제 스펙(디스플레이, 스피커, 배터리, 용량, 프로세서 등)과 색상, 출고가, 출시일, 미지원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LG전자 및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LG전자와 삼성전자는 정말 많은 스마트폰을 매년 출시하고 있습니다. 당대 최고 성능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부터 적당한 성능과 적당한 가격의 중저가 스마트폰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가격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잘 알아보면 공짜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21과 S21 플러스, S21 울트라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 20과 노트 20 울트라 등 최고의 스마트폰과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다양한 중저가 스마트폰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보려면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G Q52의 디자인

LG Q52의 전면과 후면 디자인

LG Q52의 전면은 대부분 디스플레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저면의 83%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베젤이 상당히 넓은 편이지만 전면 카메라도 펀치 홀 형태로 들어가 있어 기존의 LG전자 중저가 스마트폰에 비해 상당히 높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있고, 광택이 거의 없는 무광 소재로 구성돼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글라스 소재로 유광 디자인이 유행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무광 후면 소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는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아 지문으로 인해 후면이 오염되는 것을 최대한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좌측 상단에 카메라 모듈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LG전자의 스마트폰은 세로로 길게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던 것과는 달리 정사각형에 가까운 카메라 모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갤럭시 노트 20을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LG Q52의 측면과 하단

LG Q52의 좌측 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전용 버튼이 있고, 우측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모든 스마트폰에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탑재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지는 의문입니다. 삼성전자가 빅스비 전용 버튼을 제외하고 출시하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말이죠.

그리고 하단에는 스피커와 USB-C 포트, 3.5mm 이어폰 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스피커는 모노 스피커입니다. 최근 많은 스마트폰에서 3.5mm 이어폰 잭을 제외하고 있는데 LG Q52애는 여전히 이어폰 잭을 사용할 수 있다니 상당히 반갑습니다.

LG Q52는 화이트와 레드 총 2가지 색상으로 한국에 출시했습니다

LG Q52는 화이트와 레드 총 2가지 색상으로 한국에 출시했습니다.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색상인 블랙이 출시하지 않는 것은 조금 의아한 부분입니다. 카메라 모듈의 색상이 검은색이라 블랙 색상이 있었다면 카메라 모듈을 조금 감출 수 있었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도 저는 화이트와 레드 모두 마음에 듭니다. 무광 디자인이라 중저가 스마트폰에서 느낄 수 없었던 고급스러움도 조금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Q52

LG Q52의 출고가를 생각한다면 상당히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디자인에서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절대 밀리지 않을 만큼 출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LG Q52의 디스플레이

LG Q52은 167.4mm, 6.6인치의 해상도 720 x 1600 픽셀 HD+의 디스플레이를 탑재

LG Q52은 167.4mm, 6.6인치의 해상도 720 x 1600 픽셀 HD+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의 밀도는 266 PPI이며, 화면 비율은 20:9입니다. 또한 IPS LCD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판매되고 있는 많은 스마트폰이 기존적으로 FHD+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에 비하면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일상에서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으며,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을 구입하길 원하는 분들에게는 이 정도 스펙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G Q52의 카메라

LG Q52에는 총 4개의 카메라가 탑재

다음은 카메라입니다 LG Q52에는 총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4,800만 화소 f/1.8의 오토 포커스 기능을 지원하는 광각 카메라와 500만 화소 f/2.2의 115도 넓은 화각의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 f/2.4의 접사와 심도 카메라가 각각 탑재됐습니다.

또한 LG Q52 카메라는 듀얼 LED 플래시와 파노라마, HDR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로 영상 촬영할 경우 1080p의 30 fps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LG Q52의 전면에는 1,3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탑재

LG Q52의 전면에는 1,3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1080p의 30 fps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LG Q52의 프로세서 및 RAM

LG Q52에는 미디어텍 MT6765 헬리오 P35 프로세서가 탑재

LG Q52에는 미디어텍 MT6765 헬리오 P35 프로세서가 탑재됐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12nm 공정에서 제작된 칩셋입니다. CPU는 옥타코어로 4x2.3 GHz CortexA53 & 4x1.5 GHz Cortex-A53입니다. GPU는 PowerVR GE8320으로 구성됐습니다.

LG Q52는 기본적으로 64GB의 저장 공간을 지원, 최대 2TB 확장 가능

LG Q52는 기본적으로 64GB의 저장 공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저장 공간에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마이크로 SD 카드를 이용해 용량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가능한 용량은 최대 2TB로 어떤 용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사용할 만큼의 대용량입니다.

그리고 RAM은 4GB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4GB의 RAM은 상당히 적은 용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일이 많으시다면 LG Q52은 추천드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LG Q52의 배터리

LG Q52에는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LG Q52에는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연속 대기 시간은 약 514시간으로 21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속 통화 시 약 13.5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무선충전과 고속 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선충전은 이 가격대 스마트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일이 많아서 상관없을 듯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큰만큼 어느 정도의 고속 충전은 지원해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LG Q52의 여러 가지 지원 기능

LG Q52는 모노 스피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LG Q52는 모노 스피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사운드를 통해 보다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우측 측면에 전원 버튼과 통합돼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가격인 만큼 아직까지 디스플레이 아래에 지문인식 센서를 넣지 못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우측 측면에 전원 버튼과 통합돼 있습니다. 예전에 LG전자가 후면 주로 지문인식 센서를 배치했던 것보다는 깔끔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LG Q52은 LG 페이를 지원

또한 LG Q52은 LG 페이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폰만 챙겨 나간다면 지갑과 카드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유일하게 부러워하는 가능이 바로 LG 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시스템을 것입니다. 한번 사용해보면 아마 계속 사용하게 될 겁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LG Q52도 MIL-STD-810G 인증을 통과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스펙 중 하나가 바로 밀리터리 스펙입니다. LG Q52도 MIL-STD-810G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이로서 LG Q52의 내구성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Q52의 미지원 기능

LG Q52는 중저가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LG Q52에서는 스테레오 스피커와 무선충전, 고속 충전, 방수방진, DMB, 적외선 포트, 라디오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최근 많은 스마트폰에서 DMB와 적외선 포트, 라이도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굳이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속 충전 기능은 배터리 충전 시간이 길어진다는 점 때문에 들어갔으면 좋았겠다고 생각합니다. 배터리 용량도 4,000mAh로 상당히 크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랜 시간 충전을 해야 완충될 것으로 보입니다. 

 

LG Q52의 제원 및 출시일, 출고가

LG Q52의 제원 및 출시일, 출고가

LG Q52의 크기는 165 x 76.7 x 8.4mm (세로 x 가로 x 두께)입니다. 무게는 186g으로 보통 스마트폰의 무게를 갖추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2020년 10월 26일이며, 출고가는 33만 원입니다. 낮은 출고가로 출시한 제품인 만큼 여러분이 구입할 경우 공짜폰으로 구입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생각됩니다.

 

LG Q52의 스펙 확인하고 여기서 싸게 구입해보세요!

LG Q52의 스펙 간단 정리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A51과 LG Q92 스펙, 디자인 비교_50만 원 스마트폰의 최강자는?

최근에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임에는 틀림없지만 굳이 비싼 값을 지불하고 다 쓰지도 못할 성

oanq4701.tistory.com

 

LG Q92, Q61, Q31 비교_LG 중저가 스마트폰 스펙, 디자인, 미지원 기능 비교

LG전자에서는 2020년에도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여러 종류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전자라는 막강한 경쟁자가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공략이 쉬운 중

oanq4701.tistory.com

 

LG Q31 알아보기! 이렇게 저렴한 스마트폰이 있다고?!

최근 LG전자에서 초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보통 저가형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2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 하는데 이번에는 차원이 다릅니다. 무려 20만 원의 출고가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oanq4701.tistory.com

 

LG Q61 스펙 알아보고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스마트폰 구입하자!

LG전자의 저가형 스마트폰인 LG Q61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런저런 작업을 하지 않고 가격이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다면 LG Q61의 구입을 고려해

oanq4701.tistory.com

 

LG Q92 자급제 스펙 및 디자인,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은 100만 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스마트폰을 구입할 필요성을 못 느끼시나요?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워낙 스마트폰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런 생

oanq4701.tistory.com

 

LG Q51 Q9 Q70 저가폰 자급제 스펙 사양 디자인 비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스마트폰 제조사는 삼성전자일 것입니다. 하지만 LG전자의 스마트폰도 유럽에서는 아직도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인데요.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

oanq4701.tistory.com

 

LG Q51 스펙 / 자급제/ 사양 / 출시일 / 가격 / 저가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과거에서는 스마트폰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바로 스마트폰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oanq4701.tistory.com

 

LG Q9 스펙 사양 출시일 출고가 중저가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소개해 드렸는데 LG전자에서도 중저가 스마트폰에서만큼은 정말 구입할만한 제품이 많이 있는 것 같아 여러분께 소

oanq4701.tistory.com

 

LG Q70 자급제폰 / LG Q70 스펙 / LG Q70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은 LG전자보다 삼성전자 제품이 더 좋지!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생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