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스펙 비교/스마트폰 비교

갤럭시S20 / S20플러스/ S20울트라 스펙 비교, 구성품, 구매혜택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은 매년 두 번의 큰 행사를 준비하는데요. 얼마 전 삼성전자는 2020년 첫 번째 큰 행사를 잘 치렀습니다. 이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새로운 갤럭시 S 라인업을 공개하였고, 삼성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S20 시리즈의 스펙을 간단하게 비교하여 표로 정리해서 확인해보고, 현재 사전 구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갤럭시 S20 구매 시 추가적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언팩 행사



갤럭시 S20 시리즈의 스펙 비교 및 가격, 출시일


이날 공개된 갤럭시 S20은 갤럭시 S20, 갤럭시 S20 플러스(Plus), 갤럭시 S20 울트라(Ultra) 이렇게 총 세 가지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는 2020년 3월 6일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으며, 출고가는 갤럭시 S20은 1,248,500 원, 갤럭시 S20+는 1,353,000 원, 갤럭시 S20 울트라는 1,595,000 원이라고 합니다. 전작인 갤럭시 S10 시리즈에 비해 가격이 올라갔네요.

이제 한 달 조금 안되는 시간이 지나면 갤럭시 S20 시리즈가 정식으로 출시되는데요. 이들 세 가지 모델에 대한 스펙을 비교해봤습니다. 각 모델 별 크기, 무게, 디스플레이 해상도, 카메라 구성과 화소, 배터리 용량과 고속 충전, 마지막으로 출고가와 출시일에 아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S20 스펙 비교

기본적인 운영체제나 프로세서 등은 세 모델이 동일하게 탑재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가능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디스플레이 크기와 카메라 부분이 되겠네요. 또한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0 울트라는 대용량 배터리와 유선 충전기 45 W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띄는 점입니다.

스펙을 비교해보니, 갤럭시 S20 울트라의 가격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고성능 카메라가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갤럭시 S20 울트라는 꼭 사야 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갤럭시 S20 도 충분히 고사양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핸즈온 리뷰

갤럭시 S20 / S20+ 핸즈온 리뷰



갤럭시 S20 시리즈 구성품


갤럭시 S20 시리즈를 구입하시면 구성품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갤럭시 S20 본체와 케이스가 기존 제공되고 USC Type-C 케이블과 이어폰, 분리 핀, USC 충전 어댑터를 제공합니다. 충전 어댑터는 25 W 급 충전 어댑터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 지원하는 45 W 급 충전을 사용하시려면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갤럭시 S20 구매 이벤트


1. 사전구매 혜택



현재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S20의 사전 구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 구매는 삼성전자의 온라인 페이지인 "삼성닷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 구매 기간은 2020년 2월 14일부터 2020년 2월 26일까지라고 하니 사전 구매로 남들보다 빨리 갤럭시 S20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네요.


삼성닷컴 들어가기!


사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삼성전자에서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사전 구매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먼저 이번 사전 구매 기간에 구매하시는 분들은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홈 미니" 또는 "네모닉 미니"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모닉 미니는 처음에는 신기해서 사용해볼 것 같은데 많이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고, 차라리 갤럭시 홈 미니를 받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갤럭시 S20를 구입하는 모든 분들께 제공되는 혜택으로는 1년에 1회에 대해 수리비의 50%를 지원해주는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을 제공하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버즈+를 할인된 가격인 9만 9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과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뉴로재타스톤/로제타스폰 1:1 화상영어 3개월 무료 이용권, 갤럭시 스토어 셀럽 영상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작년에 갤럭시 노트 10 사전 구매에서는 갤럭시 버즈를 제공했던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삼성전자의 삼성닷컴에서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디즈니 미키 마우스 클리어 백 세트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막 실용적이고 예쁜 것 같지는 않지만 있으면 어디든 쓸데가 있어 보여요^^ 미키 마우스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듯합니다.




이렇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6인의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갤럭시 릴레이샵이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릴레이샵 이벤트는 매일매일 방송되는 인플루언서의 갤럭시 S20 5G Live 영상을 보고 갤럭시 S20을 구매하시면 선착순 2,000명에게 인플루언서에 따라 다른 선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2월 14일 잇섭님의 방송을 시작으로 개그맨 김재우, 비글부부, 디에디트, 혜서니, 어웨이위고 등 총 6명의 인플루언서가 2월 19일까지 방송을 진행하다고 하니까 방송 시청하시고 사은품 더 챙겨가세요!


2. 갤럭시 S20 구매자 혜택


삼성전자는 매년 새로운 갤럭시를 출시하면 구매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사전 구매를 신청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앞으로 구입할 분들에게 줄 혜택도 나와 있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갤럭시 S20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삼성전자에서는 삼성전자의 액세서리를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쿠폰을 제공하는 기간과 대상은 최초 통화 일이 2020년 3월 6일 ~ 2020년 4월 30일까지인  일반 개통 고객이라고 합니다. 3월 6일이면 갤럭시 S20의 출시일이기 때문에 사전 구매자도 해당되는 줄 알았으나 일반 개통 고객이기 때문에 사전 구매자는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3월 구매자 혜택으로 1년 동안 1회에 한해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을 제공합니다. 개통일로부터 1년 간 디스플레이 파손 시 1회에 한하여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의 50%를 지원하는 보험입니다.



사전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혜택 중 갤럭시 버즈+를 9만 9천 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고 것이 있었는데 최초 통화 일을 기준으로 2020년 4월 30일 내 갤럭시 S20 시리즈를 구매하여 개통한 고객에 한해 같은 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프리미엄, 밀리의 서재, 뉴로제타스톤/로제타스톤 1:1 화상영어 이용권, 갤럭시 스토어 셀럽 알람 이용권도 사전 구매자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 내용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경제적으로 갤럭시 S20를 구입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