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KT 5G 요금제_5G 슈퍼플랜(스페셜/베이직), Y 슈퍼플랜(스페셜/베이직), 슈퍼플랜 초이스(프리미엄/스페셜/베이직, 넷플릭스), 심플/슬림/Y슬림/Y틴/세이브/다이렉트 요금제

KT 5G 요금제_5G 슈퍼플랜(스페셜/베이직), Y 슈퍼플랜(스페셜/베이직), 슈퍼플랜 초이스(프리미엄/스페셜/베이직, 넷플릭스), 심플/슬림/Y슬림/Y틴/세이브/다이렉트 요금제

이젠 5G 요금제도 합리적으로 선택하세요!

 5G 이동통신을 우리가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된 지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통신사마다 3가지 요금제 밖에 없어 사용자의 선택권이 제한되어 있었죠. 그래서 초기에 5G를 사용하고자 했던 사람들은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가 추가되어 비싼 요금제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젠 5G 요금제도 합리적으로 선택하세요!

 하지만 5G가 상용화된 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서 각 통신사마다 여러 종류의 5G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고, 그만큼 통신요금도 내려갔습니다. 3G와 LTE에서도 그랬던 것처럼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5G도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동통신사 중 하나인 KT에서 제공하고 5G 요금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고, 각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어느 정도의 가격에 5G를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금액이 비싸 5G 사용을 망설이고 계셨던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통해 보다 합리적으로 5G 요금제를 사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스페셜/베이직)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스페셜/베이직)

 KT의 5G 요금제 중 첫 번째로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G 슈퍼플랜 요금제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일부 요금제에서는 무제한이라고 이야기하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속도 제한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는 속도 제한 없이 초고속 인터넷을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끊김 없이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고, KT 멤버십의 VIP 이상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됩니다.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스페셜/베이직)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는 월정액 10만 원의 "슈퍼플랜 스페셜" 요금제와 8만 원의 "슈퍼플랜 베이직" 요금제로 나눠집니다. 두 요금제 모두 데이터는 완전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데이터 로밍 시에도 최대 100 k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 서비스의 경우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영상과 부가 통화의 경우 300분이 제공됩니다. 그밖에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스페셜 요금제의 경우 VVIP 멤버십 서비스와 멤버십 포인트 4,500P 차감으로 스마트폰 단말기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공유 요금제를 1회선에 한해 무료로 제공합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VIP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KT 5G Y 슈퍼플랜 요금제 (스페셜/베이직)

KT 5G Y 슈퍼플랜 요금제 (스페셜/베이직)

 KT 5G Y 슈퍼플랜 요금제는 만 29세 이하의 사람들을 위한 5G 요금제입니다. 요금제의 기본적인 내용은 앞서 말씀드린 5G 슈퍼플랜 요금제와 동일합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데이터 로밍 시 최대 1 Mbps의 제한된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8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베이직 요금제에서 스마트 기기와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서비스를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 이외에 다른 스마트 기기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한번 생각해볼 만한 요금제입니다.

 

KT 5G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프리미엄/스페셜/베이직, 넷플릭스)

▶기본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KT 5G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는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퍼플랜 초이스 요금제_선택 콘텐츠

 KT 5G 슈퍼플랜 초이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는 시즌 믹스에서 영상을, 게임박스에서 게임, 블리어스 스토리에서 웹소설과 웹툰, Super VR Pass에서 VR,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을 통해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 중 이용하기 원하는 2가지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13만 원의 월정액으로 슈퍼플랜 프리미엄 초이스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무제한 제공되며, 해외 로밍 시 최대 3 Mbps의 제한된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콘텐츠 중 2가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KT 멤버십  VVIP 혜택이 제공됩니다. 단말기 보험은 4,500P의 멤버십 차감으로 제공하며, 데이터 공유 서비스는 1회선에 한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와 베이직 초이스는 각각 11만 원과 9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완전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해외 로밍 시 최대 100 k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이스 요금제만의 혜택인 콘텐츠 2가지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스페셜 요금제는 VVIP KT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며 단말기 보험과 데이터 공유 1회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VIP 멤버십을 제공하고 단말기 보험과 데이터 공유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음성통화와 문자 서비스의 경우 모두 무제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넷플릭스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넷플릭스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최근에 OTT를 이용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KT에서는 OTT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준비했습니다. KT 5G 슈퍼플랜 초이스 (넷플릭스) 요금제입니다.

넷플릭스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

 데이터와 데이터 로밍,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 멤버십 혜택과 단말기 보험 등 기본적인 서비스는 KT 5G 슈퍼플랜 초이스와 동일합니다. 여기에 넷플릭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더해졌습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지 무료 제공하는 콘텐츠는 1개로 제한되며, 가장 저렴한 베이직 요금제는 넷플릭스 이외의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G 심플/슬림/Y슬림/Y틴/세이브/다이렉트 요금제

앞서 살펴본 5G 슈퍼플랜과 슈퍼플랜 초이스 요금제는 상당히 높은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8만 원이니 말이죠. 이렇게 비싼 5G 요금제를 이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KT에서 다양한 요금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5G 심플 요금제

5G 심플 요금제

 먼저, 5G 심플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사용에 중점을 두고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요금제입니다.

5G 심플 요금제

 6만 9,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기본적으로 110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모두 소진 시 최대 5 Mbps의 제한된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 서비스는 무제한 제공되며, 영상과 부가 통화의 경우 300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5G 슬림 요금제

5G 슬림 요금제

 5G 심플 요금제도 비싸다고 느껴지시나요? 그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용량을 줄이고 5만 원대로 5G 슬림 요금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5G 슬림 요금제

 5G 슬림 요금제는 5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는 10GB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모두 소진 시 최대 1 Mbps의 제한된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는 기본 제공되며,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Y 슬림 요금제

5G Y 슬림 요금제

 만 29세 이하인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5G Y 슬림 요금제도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5G 슬림 요금제와 동일한 가격으로 무제한 데이터와 데이터 해외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Y 슬림 요금제

 5G Y 슬림 요금제는 5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는 10GB를 기본 제공하며 모두 사용하면 최대 100 k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 서비스는 기본 제공되며,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Y틴 요금제

5G Y틴 요금제

 만 18세 이하인 분들을 위해 더 저렴한 요금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5G Y틴 요금제는 4만 원대로 5G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음성 통화와 문자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하 수 있는 합리적인 요금제입니다.

5G Y틴 요금제

 5G Y틴 요금제는 4만 7,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10GB의 데이터가 기본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최대 1 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과 문자는 기본 제공되고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으로 제한됩니다.

▶ 5G 세이브 요금제

5G 세이브 요금제

 만 18세 이상의 성인들도 4만 원대로 5G 요금제를 이용할 수는 없을까요? 이런 분들을 위해 5G 세이브 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G 세이브 요금제

 5G 세이브 요금제는 월 4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5GB가 기본 제공됩니다. 이후 최대 400 K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 제공됩니다.

▶ 5G 다이렉트 요금제

5G 다이렉트 요금제

 마지막으로 5G 다이렉트 요금제가 있습니다. KT의 다이렉트 샵에서 신규 유심 개통 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월 6만 7,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속도 제한 없는 완전 무제한 제공되고, 음성 통화와 문자 서비스도 기본 제공됩니다.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 제공됩니다. 게다가 별도의 약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25% 선택 약정이나 결합 할인은 이용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더 자세한 KT 5G 요금제는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 KT 5G 요금제에 대해 함께 알아봤습니다. 예전보다 확실히 요금제의 종류가 다양해졌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요금제가 나와 더 합리적으로 5G를 이용할 수 있는 날이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오늘 알아본 내용 중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나요? 그럼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T 공식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더 간단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KT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SKT 5G 요금제_5GX 플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5G 언택트 38/52/62, 0틴 5G, 5G Tab, 5G 함께쓰기

시대의 흐름은 5G 이동통신으로!  5G 이동통신이 우리 곁으로 다가온 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만 하더라도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같은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oanq4701.tistory.com

 

SK 세븐모바일의 유심 요금제로 알뜰폰 저렴하게 사용하세요! 3G 요금제도 있어요!

SK 세븐 모바일 알뜰폰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면 SKT, KT, LG U+ 등 이동통신 3사의 통신비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비가 더 저렴

oanq4701.tistory.com

 

헬로우 모바일의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고 알뜰하게 스마트폰 사용하자!

품질은 동일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최근 통신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통신 요금으로 지출하는 금액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통신비가 증가하는 것에 대해 사회적 이슈가 됐던

oanq4701.tistory.com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 총정리_알뜰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5G로 이동통신 기술이 넘어가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LTE 이동통신보다 더 비싼 통신비를 지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3G에서 LTE로 넘어올 때도 통신비가 부

oanq4701.tistory.com

 

KT M모바일 요금제 총정리_알뜰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3G 이동통신에서 4G 이동통신인 LTE로 바꾼다고 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LTE를 지나 5G 이동통신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직 과도기이기 때문에 LTE를 사용하

oanq4701.tistory.com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SKT데이터함께쓰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지난번에 스마트폰 공기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차량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