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SKT데이터함께쓰기)

 

지난번에  스마트폰 공기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차량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가 뭔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한번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마트폰 공기계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오늘날이 많이 흐리네요. 비도 종종 오는 것 같은데 오늘 비가 그치고 나면 많이 추워진다고 합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세요^^ 최근에 동생이 핸드폰을 바꿨습니다. 그래서 동생이 사용..

oanq4701.tistory.com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데이터입니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T맵이나 카카오 내비를 이용할 때도 당연히 데이터가 필요하죠?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화면만 차량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뿐.

그래서 오늘은 공기계에 데이터 요금을 따로 가입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꼭 내비게이션에 쓰는 스마트폰 공기계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신인 가능한 태블릿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니까 알아두시면 유용하실 거예요^^

 

(광고)

 


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함께 쓰는 [SKT 데이터 함께 쓰기]

SKT에서는 3G에서부터 최근에 상용화된 5G에 이르기까지 별도의 요금제 없이 내가 쓰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에서 데이터를 함께 쓰는 "데이터 함께 쓰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KT에서는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용어도 같은 서비스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고)

오래전부터 데이터 함께 쓰기 (쉐어링) 서비스가 있는 데로 불구하고 통신사에서는 특별한 홍보를 하지 않아서 잘 알려져 있지 않아 태블릿에 대한 요금제를 따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죠. 최근에는 블로그나 SNS에서 해당 정보들에 대해 많이 소개하고 있어서 잘 알려졌고, 저도 최근에 아이폰으로 카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신청했습니다. 지금은 정말 잘 쓰고 있고요.

그럼 SKT데이터함께 쓰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SKT에서는 3G, 4G, 5G에 대한 데이터 함께쓰기에 대한 정보가 있었지만 요새는 3G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을 거니까 4G와 5G에 대해서만 이야기할게요^^

 

 


LTE_4G

SKT 데이터함께쓰기 (LTE, 4G)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동일 명의의 LTE 데이터 전용 기기에 결합하여, 데이터 제공량을 공유하여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기본적으로 명의당 2회선까지 무료 적용!

3회선부터는 월정액 9천 원

 

SKT 데이터함께쓰기 (LTE, 4G)_약정 할인 혜택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3회선부터는 9천 원의 월정액이 들어간다고 했는데

여기 약정이 들어가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12개월-550원, 24개월-1,100원 할인 혜택)

SKT 데이터함께쓰기 (LTE, 4G)_데이터 초과 시

데이터 함께 쓰기는 스마트폰의 요금제에서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량을 초과했을 때

함께 쓰기 요금상품 데이터가 자동 차단된다고 합니다.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그리고 LTE 스마트폰 1회선 당 LTE 데이터 함께 쓰기 요금상품을 최대 5회선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대 5회선, 무료 2회선, 나머지 3회선은 월정액 9천 원)

SKT 데이터함께쓰기 (LTE, 4G)_요금제

스마트폰 데이터 외에 데이터가 더 필요하신 분들은 Basic 이외에도 1G, 2.5G까지 제공하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요금도 그만큼 올라가고요.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약정 할인도 적용되니까

관심으신 분들은 조금 더 알아보고 가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ㅋㅋ

SKT 데이터함께쓰기 (LTE, 4G)_T맵 기본형 무료 제공

그리고 데이터 함께 쓰기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추가 혜택이 있네요!

저같이 공기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일 것 같은데요.

 

T맵 기본형 무료 제공!

 

제가 월말이 되면서 데이터를 다 썼는데 다른 건 안돼도 T맵은 되더라고요.

그래서도 뭐지? 했는데 이런 부분이 있었네요!

 

SKT 데이터함께쓰기 (LTE, 4G)_가입/해지 방법

가입할 때는 유심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 내셔서 직영점 방문하시는 게 더 빨리 진행될 것 같아요.

방문하시면 싸인 3-4번 하면 바로 개통되더라고요.

오래 걸리지 않으니까 잠깐 방문하시는 게...

 

방문하실 때 필요하신 건 신분증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유심 비용 7,700원을 내야 하는데 이건 통신비에서 청구된다고 하니까 현금은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SKT 데이터함께쓰기 (LTE, 4G)_가입조건

가입 조건이 있다고 하는데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5G 이동통신

 

5G에도 4가지 정도의 스마트폰 요금제가 있습니다.

각 요금제 별로 데이터 함께 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회선 수가 정해져 있으니까 확인하셔야 합니다!

(89,000원 요금제를 써야 1회선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네요. 너무 비싸네요... 5G)

SKT 데이터함께쓰기 (5G)_5G 요금제에 따른 회선 수

각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회선 수를 초과할 경우 월정액으로 5천 원의 요금을 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조건은 동일한데 따로 제시하고 있었네요.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회선 수를 넘어갈 경우 월정액 금액은 LTE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그런데 핸드폰 요금제가 너무 비싸서...

 

 


오늘은 데이터 함께 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처럼 스마트폰 공기계로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데이터 함께쓰기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어떻게.... 오늘은 도움이 좀 되셨나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공감과 구독은 저에서 큰 힘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