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SKT 5G 요금제_5GX 플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5G 언택트 38/52/62, 0틴 5G, 5G Tab, 5G 함께쓰기

SKT 5G 요금제_5GX 플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5G 언택트 38/52/62, 0틴 5G, 5G Tab, 5G 함께쓰기

시대의 흐름은 5G 이동통신으로!

 5G 이동통신이 우리 곁으로 다가온 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만 하더라도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같은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인데, 이제는 중저가 스마트폰으로도 마음만 먹는다면 5G 이동통신을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5G를 지원하는 기기만 늘어난 것은 아닙니다. 이동통신사의 5G 요금제 또한 예전보다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과거에는 통신사마다 3~4가지 요금제만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 선택권이 상당히 제한적이라 굳이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가 있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최근에는 5G 요금제도 상당히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의 5G 요금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점점 5G로 이동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언제든 5G 요금제로 넘어갈 수 있도록 준비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SKT 5G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텔레콤 5G 요금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SK텔레콤에는 다양한 종류의  5G 요금제를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요금제에 대한 세부적은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기 앞서 어떤 5G 요금제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5G 콘텐츠와 서비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더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5GX 플랜

 먼저 5GX 플랜이라는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는 5G 콘텐츠와 서비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위의 표에서 처럼 5GX 플래티넘과 프라임, 스탠다드, 슬림 등 4가지 요금제로 구성돼 있습니다.

5G 언택트 플랜 요금제

 다음은 5G 언택트 플랜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는 최근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요금제로, SK텔레콤의 인터넷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는 T디렉트 샵을 통해 5G 스마트폰을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시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또한 약정 없이 합리적으로 월정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G 언택트 플랜 요금제는 5G 언택트 38과 52, 62 등 3가지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0틴 5G 요금제

 SK텔레콤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0틴 5G 요금제도 준비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만 18세 이하의 고객을 위한 5G 전용 요금제입니다. 5G 요금제가 비싸기만 하다는 생각은 이제 날려버려도 될 듯합니다.

5G를 지원하는 태블릿을 위한 5G Tab 4GB 요금제

 스마트폰을 위한 5G 요금제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5G를 지원하는 태블릿을 위한 5G Tab 4GB 요금제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5G 요금제를 이용해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5G 함께쓰기 요금제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5G 요금제를 이용해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5G 함께 쓰기 요금제도 있습니다. 여러 기기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각 기기마다 요금제를 따로 가입하면 정말 부담스러운데 이 요금제로 비교적 저렴하게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겠네요.

 

5GX 플랜 요금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1. 기본 제공 혜택  및 요금

 앞서 이야기한 5GX 플랜 요금제의 4가지 요금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혜택과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GX 플랜 요금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기본제공 혜택  및 요금

 가장 비싸고 혜택이 많은 5GX 플래티넘 요금제는 12만 5,000원, 프라임은 8만 9,000원, 스탠다드는 7만 5,000원 그리고 슬림 요금제는 5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X 플랜 요금제는 음성 통화의 경우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 문자는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데이터에서 각 요금제의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플래티넘과 프라임 요금제는 제한 없이 완전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스탠다드는 기본으로 200GB를 제공하고 모두 사용하면 5 Mbps의 제한된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림 요금제는 기본으로 9GB를 제공하고 모두 사용 시 1 Mbps의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5GX 플랜 특별혜택

5GX 플랜 요금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특별혜택

 5GX 플랜 요금제에서는 특별 혜택이 제공됩니다. 5GX 플래티넘은 휴대폰 보험과 T멤버십 VIP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FLO 앤 데이터와 wavve 앤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각종 스마트 기기와 데이터를 함께 쓰는 서비스를 2회선 무료로 제공합니다.

 5GX 프라임 요금제는 휴대폰 보험과 T멤버십 VIP 혜택을 제공하고 FLO 앤 데이터와 wavve 앤 데이터 중 1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데이터 함께 쓰기 서비스를 1회선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휴대폰 보험과 T멤버십 VIP, FLO/wavve 앤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으며, 데이터 함께 쓰기 서비스로 1회선 이용료의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슬림 요금제는 FLO/wavve 앤 데이터의 경우 최초 가입 시 2개월 동안 월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만 주어집니다.

3. 공유 데이터

 요금제마다 다른 기기와 데이터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5GX 플랜 요금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공유 데이터

 공유 가능한 데이터 한도와 테더링 한도는 플래티넘의 경우 50GB, 프라임의 경우 30GB, 스탠다드의 경우 20GB 그리고 슬림은 기본 제공되는 9GB 내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전화에 대한 한도는 플래티넘과 프라임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탠다드는 200GB 사용 후 5 M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슬림은 9GB 사용 후 1 Mbps의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언택트 플랜 요금제 (38/52/62)

1. 기본 제공 혜택 및 요금

5G 언택트 플랜 요금제 (38/52/62) 기본제공 혜택 및 요금

 5G 언택트 38 요금제는 3만 8,000원, 52는 5만 2,000원, 62는 6만 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의 경우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영상/부가 통화는 300분, 문자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62 요금제의 경우 완전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52 요금제는 200GB를 기본 제공하고 모두 사용하면 5 Mbps의 제한된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8 요금제는 기본 9GB가 제공되고 이후로 1 Mbps의 제한된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혜택으로는 5G 언택트 62 요금제에서만 T멤버십 VIP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언택트 요금제에서 FLO 앤 데이터와 wavve 앤 데이터 서비스를 최초 가입 시 2개월 동안 월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2. 공유 가능 데이터

5G 언택트 플랜 요금제 (38/52/62) 공유 가능 데이터

 다른 기기와 함께 데이터를 사용하는 테더링과 같은 기능을 이용할 경우 62 요금제의 경우 30GB, 52 요금제는 20GB, 38 요금제는 기본 제공되는 9GB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0틴 5G 요금제

1. 기본 제공 혜택 및 요금

0틴 5G 요금제 기본제공 혜택 및 요금

 청소년을 위한 요금제인 0틴 5G 요금제에서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는 음성 통화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영상과 부가 통화는 300분, 문자 메시지는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데이터의 경우 기본 9GB를 제공하고 모두 사용하면 1 Mbps의 제한된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월 4만 5,000원입니다.

2. 공유 데이터

0틴 5G 요금제 공유 데이터

 0틴 5G 요금제에서도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9GB의 한도 내에서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며, mVoIP 한도는 기본 데이터 소진 후 QoS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는 9GB를 리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G Tab 4GB 요금제 (단독/공유)

1. 기본 제공 혜택 및 요금

5G Tab 4GB 요금제 (단독/공유) 기본제공 혜택 및 요금

 5G를 지원하는 태블릿을 위한 5G Tab 요금제는 월 2만 6,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데이터는 4GB이며 모두 소진 시 1 Mbps의 속도로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단독 요금제의 경우 요금제에 가입한 태블릿에서 단독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의 경우 모회선과 연동 시 모회선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G Tab 4GB 요금제 (단독/공유)

 모회선에서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 5G Tab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모회선에서 5GX플래티넘과 프라임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9천900원의 요금을 할인받아 1만 6,100원에 태블릿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X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4천950원의 요금을 할인받아 2만 1,050원에 태블릿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함께 쓰기 요금제 (스마트폰/태블릿)

 마지막으로 5G 함께 쓰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요금제는 이전에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요금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SKT데이터함께쓰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지난번에 스마트폰 공기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차량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

oanq4701.tistory.com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 함께 사용하는 요금제인데요.

5G 함께쓰기 요금제 (스마트폰/태블릿)

 5G 함께 쓰기 스마트폰과 태블릿 요금제는 월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데이터를 할당받는 것이 아니라 사용 중인 요금제의 데이터를 함께 쓰기 위한 요금제입니다.

 

여기서 SK텔레콤 5G 요금제를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오늘 SKT의 5G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대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했으나 누락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궁금한 점이 해결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아래 SK텔레콤 T world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셔서 더 구체적인 요금제 정보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T world 홈페이지 요금제 페이지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SK 세븐모바일의 유심 요금제로 알뜰폰 저렴하게 사용하세요! 3G 요금제도 있어요!

SK 세븐 모바일 알뜰폰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면 SKT, KT, LG U+ 등 이동통신 3사의 통신비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비가 더 저렴

oanq4701.tistory.com

 

헬로우 모바일의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고 알뜰하게 스마트폰 사용하자!

품질은 동일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최근 통신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통신 요금으로 지출하는 금액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통신비가 증가하는 것에 대해 사회적 이슈가 됐던

oanq4701.tistory.com

 

KT M모바일 요금제 총정리_알뜰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3G 이동통신에서 4G 이동통신인 LTE로 바꾼다고 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LTE를 지나 5G 이동통신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직 과도기이기 때문에 LTE를 사용하

oanq4701.tistory.com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SKT데이터함께쓰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지난번에 스마트폰 공기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차량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