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 총정리_알뜰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5G로 이동통신 기술이 넘어가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LTE 이동통신보다 더 비싼 통신비를 지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3G에서 LTE로 넘어올 때도 통신비가 부담스러워진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는데, 이번 5G 요금제는 LTE보다 훨씬 비싸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최근에는 통신비를 최대한 절약해보려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에 발맞춰 정부에서는 알뜰폰이라는 제도를 선보였고, 기존 이동통신 3사인 SK 텔레콤, KT, LG U+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저렴한 통신비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알뜰폰 중 하나인 KT M 모바일의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오늘은 알뜰폰 사업자 중 하나인 U+ 알뜰 모바일에서 제공하고 있는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요금제


1. 데이터 충분히


U+알뜰모바일 요금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시죠? 저도 유튜브를 자주 보다 보니 데이터 소모가 상당하더라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45,900원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45,900원인 데이터 넉넉히 요금제는 15 GB의 데이터를 기존 제공하고 이후 인터넷 사용에 대해서는 3 Mbps의 제한된 속도로 계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동통신 3사에서는 65,000원 이상은 지불해야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역시 알뜰폰이 경제적이긴 한 것 같네요.

그리고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60,390원인 데이터/통화 마음껏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통신요금과 제한에 대한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 요금제는 기본으로 데이터 11 GB를 제공하고 모두 사용할 시 매일 2 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며 이것도 전부 사용하면 300 Mbps의 제한된 속도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통화 많이


U+알뜰모바일 요금제


다음은 통화 많이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성 통화의 사용량이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31,000원인데 여기부터 음성 통화를 3,000 시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자도 2,000 통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요즘 세대의 사용 패턴이라기보다는 통화와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40-50대를 타깃으로 한 요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장 비싼 통화기본/데이터 6.6 GB 요금제는 50,490원으로 음성 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 기존 제공량에 따라 42,000원, 37,000원, 31,000원으로 요금이 구성돼 있습니다.


3. 최강 가성비


U+알뜰모바일 요금제


최강 가성비 요금제는 대한민국 통신사 동급 요금제 중 최강의 가성비라는 타이틀로 요금제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최강 가성비라는 이름과 데이터와 음성 통화 기본 제공량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데이터 1.5 GB와 음성 통화 120을 제공하는 20,900원 요금제를 시작으로 29,900원, 36,900원 43,900원까지 다양한 요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문자는 가장 비싼 요금제만 180통을 제공하고 나머지는 100통씩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강 가성비 요금제는 SNS나 인터넷쇼핑, 카톡 등 합리적인 요금으로 딱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게끔 구성된 요금제로 데이터 때문에 비싼 통화 무제한 요금을 내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데이터와 통화를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알뜰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다음은 알뜰 요금제입니다. 알뜰 요금제는 휴대폰 사용량이 적은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입니다. 주로 전화받는 용도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비싼 요금의 요금제를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알뜰 요금제는 기본 제공되는 음성 통화와 문자, 데이터의 양을 최소화하여 그만큼 요금 부담을 낮췄습니다. 데이터 MB와 음성 통화 90분을 기본 제공하는 18,500원 요금을 시작으로 1 GB/120분인 24,500원 요금제, 2 GB/200분을 제공하는 29,500원 요금제까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청소년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이름 그대로 청소년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는 다른 요금제와 달리 "링"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34,000링, 28,000링을 제공하고 음성 통화와 데이터를 제한된 링 내에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를 사용할 시 초당 2.5링이 소모되며 데이터는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하면 MB 당 20.48링이 소모된다고 합니다. 가장 비싼 청소년 맘편히 요금제는 링과 상관없이 음성 통화 무제한, 데이터는 700 MB 기본 제공에 모두 소진 시 400 Kbps의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복지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복지 요금제는 조금 특별하신 분들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장애우나 국가유공자, 복지 통신 대상자를 위한 요금제로써 일반 사용자들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복지 요금제 가입 대상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복지 LTE 28 요금제는 30,800원으로 음성 통화 160분과 문자 200건, 데이터 750 MB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 대체적으로 휴대폰 사용량이 많지 않으신 분들이라고 생각되지 때문에 저렴한 요금제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어 괜찮은 요금제라고 생각됩니다.



유심 요금제


위의 휴대폰 요금제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는 분들을 위한 요금제라면 유심 요금제는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던 스마트폰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유심만 교체하면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새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유심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현명한 선택일 듯합니다.

그럼 유심 요금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유심 5G


U+알뜰모바일 요금제


앞에서 알아본 휴대폰 요금제는 LTE 이동통신을 이용하는 요금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유심 5G 요금제는 알뜰폰에서도 5G 이동통신을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유심 5G 요금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요. 9 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유심 5G (9 GB+)은 36,950원으로 사용할 수 있고, 180 GB를 제공하는 유심 5G(180 GB+)는 60,8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를 전부 사용할 경우 제한된 속도로 인터넷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요금제는 공통적으로 음성 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5G 이동통신을 이용하기 때문에 5G 이동통신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은 5G 이용에 제한됩니다. 이 요금제를 사용하시려면 5G 스마트폰을 준비해 주세요^^


2. 유심 데이터 / 통화마음껏


U+알뜰모바일 요금제


이 요금제는 데이터와 통화, 문자를 모두 마음껏 쓸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SK텔레콤이나 KT, U+에서는 이 정도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상당히 많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역시 알뜰폰입니다. 이 요금제는 음성 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 기본 제공되는 방식에 따라 두 가지 요금제로 나눠집니다. 유심 데이터/통화 마음껏 Pro 요금제는 39,85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에 5 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모두 소진 히 5 Mbps의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 데이터/통화 마음껏 요금제는 33,000원으로 한 달에 11 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모두 소진 시 3 Mbps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거의 제한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으신 분이라면 굉장히 합리적은 요금이라고 생각됩니다.


3. 유심 데이터 / 통화맘편히


U+알뜰모바일 요금제


유심 데이터/통화맘편히 요금제는 위에서 설명드린 유심 데이터/통화마음껏 요금제와 거의 비슷한 요금제입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는 기본 제공되며 데이터 용량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가장 싼 18,100원 요금제를 제외하면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시 제한된 속도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유심 통화많이


U+알뜰모바일 요금제


유심 통화 많이 요금제는 휴대폰 요금제에서와 동일한 요금제입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는 각각 3,000분과 2,000건을 제공하며, 데이터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사용량이 달라집니다.


5. 유심 최상가성비


U+알뜰모바일 요금제


유심 최강 가성비 요금제도 휴대폰 요금제와 동일한 요금제입니다.


6. GS25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이 요금제는 다른 통신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요금제입니다. GS25 편의점 요금제는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쓰던 폰이나 공기계로 유심칩만 교체해서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기본요금은 19,900원에서 47,300원까지 구성돼 있습니다. 요금제를 보시면 다른 요금제보다 저렴해 보입니다.


GS25 요금제 가입하기


7. 홈플러스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GS25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홈플러스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입하고 유심칩만 교체해서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GS25 요금제와는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서 더 유리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 요금제 가입하기


8. 랄라블라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랄라블라 요금제 또한 전용 사이트에서 가입 후 유심칩을 교체해서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랄라블라 요금제 가입하기


9. 유심 데이터전용


U+알뜰모바일 요금제


유심 데이터 전용 요금제는 주로 쓰는 스마트폰이 아닌 세컨드 폰이나 태블릿PC에서 데이터 전용으로 이용하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를 10 GB를 사용할 경우 기본요금 10,780원이고 20 GB를 사용할 경우 14,080원입니다. 제공되는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경우 인터넷이 자동으로 차단되니 데이터 폭탄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겠네요.


10. 유심 청소년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휴대폰 요금제에서도 볼 수 있던 청소년 요금제가 유심 요금제에도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제에서는 "링"을 적용하여 음성 통화와 데이터를 제한했는데 유심 청소년 요금제는 링이 적용되지 않아 일반 요금제와 유사해 보이네요. 데이터 제공량은 750 MB, 3 GB, 1 GB로 적은 편인데 모두 소진하면 400 Kbps 속도로 사용할 수 있고 통화와 문자를 주로 사용한다면 유심 청소년 맘편히 요금제를,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유심 틴에이저(3GB+/200분)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불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선불 요금제란 기존에 소지한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하여 서비스 사용 전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기존 후불과 달리 선택한 요금제에 대해 사전에 미리 납부하고 추가적이로 원하는 만큼만 추가 충전해서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알뜰모바일 요금제


선불 요금제는 자녀의 통신요금이 많이 나올까 봐 걱정되시는 분이나 단기간 휴대폰 사용을 원하시는 분, 국제전화가 필요한 국내 거주 외국인, 후불 요금제 개통 및 이용에 제약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요금제입니다.


1. 선불 요금제 종류


U+알뜰모바일 요금제

U+알뜰모바일 요금제


<<LG U+알뜰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