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청주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제1,2,3,4 주차장), 할인 혜택 하이패스 결제 조건 알아보자!

청주공항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제1,2,3,4 주차장), 할인 혜택 하이패스 결제 조건 알아보자!

충청권의 유일한 공항인 청주 국제공항!

 청주공항은 국제공항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로 갈 수 있는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청주 국제공항은 대한민군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청군의 유일한 공항이기도 합니다. 공항을 이용하면 국내에서도 더 많은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한 여행에 큰 도움이되기도 합니다.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나요? 여기서를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충청권에 유일한 공항인 청추 공항은 인근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유용한 교통편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럼 청주공항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주차장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차요금 및 할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주 국제공항 주차장

 청주 국제공항에 사용할 수 있는 주차장에 대해서 먼저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청주국제공항 주차장 약도

 청주 국제공항에는 5개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일 이용하는 일반 고객들은 여객청사를 주로 이용할 겁니다. 여객청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제1 주차장과 주차빌딩을 이용하시면 비교적 편하게 여객청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제2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물터미널 앞에는 제3, 4 주차장이 있습니다.

 

 

청주공항 주차 요금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1. 청주공항 차량 구분 기준

청주공항 차량 구분 기준

 청주공항을 이용하는 차량은 소형차와 대형차로 구분하여 다른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래서 차량을 구분하는 기준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승용차는 전차량 소형차로 구분하고 있어 소형차 주차요금이 부여됩니다. 버스나 승합차의 경우 15인승 이하이면서 길이 4.7미터, 너비 1.7미터, 높이 2.0미터를 초과하지 않으면 소형차, 16인승 이상이면서 소형차 기준을 넘어서는 차량을 대형차로 구분합니다.

 화물차의 경우 최대적재량 1톤, 총 중량 3.5톤 이하이면 소형, 최대적재량 1톤, 총중량이 3.5톤을 초과하면 대형으로 구분됩니다. 특수차는 총 중량 3.5톤 이하는 소형, 3.5톤을 초과하면 대형으로 구분돼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1. 제1, 2 주차장 요금

청주국제공항 제1, 2 주차장 요금

 그럼 본격적으로 청주 국제공항 주차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제 1과 2 주차장은 여객청사 앞에 위치하고 있는 주차장으로 가장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1, 2 주차장의 이용요금은 소형차와 대형차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지만 대형차량은 제2 주차장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초 10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분에서 1시간 동안 이용할 경우 1,000원이 부과되는 이는 기본 500원과 추가 요금 500원이 합산된 금액입니다. 10시간 이상 사용하는 1일 최대 10,000원까지 요금이 발생합니다. 청주공항 제 1과 2 주차장은 24시간 운영되고 기본요금은 500원입니다.

 

2. 제3,4 주차장 요금

청주국제공항 제3,4 주차장 요금

 화물청사 앞에 자리하고 있는 제3과 4 주차장은 제1, 2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에만 운영합니다. 혹시 제1,2 주차장이 만차일 수 있으니 알아두고 공항을 방문하시면 좋겠네요.

 제3, 4 주차장은 최초 10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0분부터 1시간까지는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제1,2 주차장과 동일합니다. 1일에 6시간 이후 이용할 경우 6,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청주 국제공항 주차요금 할인은 여기서 확인!

 다음은 주차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차량에는 어떤 차량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청주국제공항 주차요금 할인

 청주 국제공항에서는 장애인 차량과 다자녀 가정 등록 차량, 경차 등록 차량, 저공해 자동차 등록 차량 등이 할인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범위는 장애인 차량과 다자녀, 경차 등록 차량의 경우 50%, 저공해 차량인 20%가 적용됩니다. 각 조건에 따라 조건이 다르니 위의 표에서 조건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 차량 동승 조건 완화

 추가로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 차량의 동승 조건이 완화됐다고 합니다. 노란색 장애인 전용구역 주차 가능 장애인 자동차 표지가 부착된 경우, 장애인 본인의 국가 발급 증명서 제시, 장애인 본인의 입출차 당일 항공권을 제시하는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 당시 할인 혜택을 못 받으셨다고요? 사후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주차 당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차량을 이용했는데도 불구하고 할인 혜택을 적용받지 못했다면 사후 할인 서비스를 이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공항 사후할인

 각 할인 혜택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관련 서류에서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가 보이지 않도록 준비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이용 확인을 위해 주차권 및 영주증 제출을 요구받을 수 있으니 주차권과 영수증을 잘 보관하고 계시면 좋겠네요.

 

 

하이패스 주차요금 결제에 대해서!

 하이패스를 이용해 주차요금을 정산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주차요금 결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청주국제공항 하이패스 주차요금 결제

 하이패스를 통한 주차요금 정산은 제1 주차장 A 출구와 B출구를 이용하는 하이패스 탑재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5만 원 이상 결제 금액이 정산되는 경우,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경우 하이패스 결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이패스 결제를 이용할 수 없는 차량의 경우 유인 또는 무인 정산기를 이용해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김포공항 주차비, 주차대행, 장기주차요금 및 할인 혜택 대상자와 할인율 알아보자! (김포공항

국내여행 계획 세우고 계시나요? 여기는 어떠세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이 1년 넘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국내여행으로 사람

oanq4701.tistory.com

 

제주도 관광지도 다운로드, 제주 가볼만한 곳 (아쿠아 플라넷, 김녕미로공원, 한림공원, 러브랜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 2020년 내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국내 여행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oanq4701.tistory.com

 

신호위반 조회 방법 및 벌금 그리고 신호위반 카메라 빨간불 단속 기준 알아보자!

운전은 그 차제만으로 위험성을 굉장히 많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법규를 통해 이동을 제한하고 정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법규 덕분에 우리는 보다 안전하게

oanq4701.tistory.com

 

불법주차 신고 앱으로 신고방법과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에 대해 알아보자!

도로를 지나가다 보면 차량이 서있을 만한 곳이 아닌데 차량이 서있는 경우를 심심치 많게 볼 수 있습니다. 도로 하나를 완전히 막고서 주차를 해둔다던지, 급하게 근처에 볼일이 있었는지 비상

oanq4701.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사용처, 사용 방법 알아보자!

이제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지갑 속에 간직하고 있던 많은 것들이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에는 삼성 페이가 국내에 선보이면서 이제는 더

oanq4701.tistory.com

 

과속단속조회 / 기준 / 과태료 / 이파인/ 원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운전을 하다 보면 언제나 과속단속 카메라를 마주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 과속단속 카메라 참 많죠~ 최근에는 내비게이션에서 과속단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