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김포공항 주차비, 주차대행, 장기주차요금 및 할인 혜택 대상자와 할인율 알아보자! (김포공항 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제선, 화물청사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비, 주차대행, 장기주차요금 및 할인 혜택 대상자와 할인율 알아보자! (김포공항 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제선, 화물청사 주차요금)

국내여행 계획 세우고 계시나요? 여기는 어떠세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이 1년 넘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국내여행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오랜 시간 코로나 19 사태가 지속되다 보니 더 이상 참지 못하고 국내여행을 선택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국내여행에 대해 그동안 관심이 많지 않아 어디로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제주도 여행은 어떨까요? 제주도는 한국이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을 품고 있어 해외여행을 가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그나마 대안이 될만한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국내여행에서 거의 유일하게 항공편을 이용해 갈 수 있는 여행지라 공항을 통해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국내여행 계획 세우고 계시나요? 여기는 어떠세요?

 이렇게 제주도는 현재 우리가 맞닥뜨린 상황에서 최고의 여행지라고 생각되는데요. 제주도를 가기 위해 우리는 김포공항을 이용하게 됩니다. 공항에 대부분 리무진을 타고 들어가지만 간혹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여 거기에 주차하고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포공항의 주차요금과 주차대행, 장기주차 등 김포공항의 주차 서비스에 대해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및 주차대행 서비스

 김포공항 내의 유료주차장은 총 4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000여 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을 만큼 커다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떤 항공편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차장의 위치도 다릅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국내선의 항공권을 이용하시는 경우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제선의 경우 국제선 주변의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주시면 좋겠네요. 화물청사를 이용할 경우 화물청사 앞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그리고 김포공항에서는 출발 편 항공기를 이용하실 때 국내선 및 국제선 청사 2층에 의치한 주차대행 서비스 안내 카운터에 자동차를 맡기시고 도착하신 1층에서 바로 인도하면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의 전화번호로 연락해보시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일주차 요금

1. 차종 구분 기준

김포공항 일주차 요금 (차종구분기준)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차량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본격적인 김포공항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차량을  구분하는 기준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승용차는 전차량 소형차로 구분됩니다. 버스나 승합차의 경우 15인승 이하이면서 길이는 4.7미터, 너비는 1.7미터 높이는 2.0미터 이하인 경우 소형, 16인승 이상이거나 소형의 길이와 너비, 넓이 기준을 넘어서는 차량을 대형으로 구분합니다.

 화물차의 경우 최대적재량 1톤과 총 중량 3.5통 이항인 경우 소형, 최대적재량 1톤과 총중량이 3.5톤을 초과할 경우 대형으로 구분됩니다. 특수차의 경우 총 중량 3.5톤 이하는 소형, 3.5톤 초과 시 대형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2. 국내선 주차요금 (제1주차장, 제2주차장)

김포공항 일주차 요금 (국내선 제1, 제2주차장)

 국내선을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1일(24시간) 이용하는 소형차는 월, 화, 수, 목요일에 기본 30분 1,000원에 매 15분마다 500원씩 추가됩니다. 24시간을 이용할 경우 20,000원의 요금이 청구됩니다.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기본 30분 1,000원에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되고 24시간 이용할 경우 30,000원이 청구됩니다.

 대형 차량이 1일 주차할 경우 기본 30분 1,200원에 매 10분마다 400원 추가됩니다. 24시간 이용할 경우 40,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추가적인 주차요금 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3. 국제선 주차요금

김포공항 일주차 요금 (국제선)

 다음은 국제선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형 차량의 경우 1일 주차 시 기본 30분 1,000원에 30분 초과 시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 주차할 경우 월, 화, 수, 목요일에는 20,000원이 발생하며 금, 토,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30,000원이 발생합니다.

 대형 차량의 경우 기본 30분 1,200원에 매 10분마다 4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 주차 시 40,000원이 청구됩니다. 국제선 주차요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화물 청사 주차요금

김포공항 일주차 요금 (화물청사)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않을 듯한 화물 청사 주차요금도 알아보겠습니다. 김포공항 화물 청사에 주차할 경우 소형 차량은 최초 30분은 기본요금으로 1,000원, 30분 이후에는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대형 차량의 경우 최초 30분은 기본요금으로 1,200원에 30분 이후에는 매 10분마다 400원이 추가됩니다.

 소형 차량의 경우 월, 화, 수, 목요일에 6시간 이용 시 12,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9시간에 18,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또한 대형 차량은 입차 시간 기준 1일(24시간)에는 요금 40,000원이 발생합니다.

 

 

김포공항 월주차 요금

김포공항 월주차 요금

 김포공항에 월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으로는 김포공항 내 상주기관, 상주업체 차량 및 소속 직원차량입니다. 이용방법은 국내선 1층 주차 고객지원실에서 접수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경차의 경우 35,000원, 소형 차량은 70,000원, 대형 차량은 120,000원입니다.

 월 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한정되어 있어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 듯합니다. 저와 같이 일반인들은 김포공항에 장기 주차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제주도 한 달 살기 등 오랜 시간 주차해야 하는 경우 자가용을 이용하기보다 리무진 등을 이용해 김포공항을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주차요금 할인 혜택 대상자와 할인율은?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일부 차량의 경우 50% 또는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차량이 어느 정도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차요금 할인 혜택 대상자와 할인율은?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차량으로는 장애인 등록차량과 다자녀 가정 차량, 경차 그리고 저공해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장애인 등록차량과 다자녀 가정 차량, 경차의 경우 50%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저공해 자동차의 경우 1과 2종의 경우 50%, 3종의 경우 20%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이와 같은 할인율을 적용받기 위해서 장애인 차량과 경차, 저공해 차량의 경우 별도의 필요서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자녀 가정 차량의 경우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하여 다자녀 가구 차량임을 증명되어야 합니다. 이 증명과정에서 차량등록증과 가족관계 증명서 등 차량 실 소유자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KTX 열차시간표 다운로드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호남선, 전라선, 강릉선, 중앙선 상행/하행 열

 한국의 전국 각 지역으로 여행을 할 때 기차 여행만큼 낭만적인 여행도 없을 겁니다. 오늘은 기차 중 KTX의 열차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는 총 7개 노선으로 구성돼 있습니

oanq4701.tistory.com

 

제주도 관광지도 다운로드, 제주 가볼만한 곳 (아쿠아 플라넷, 김녕미로공원, 한림공원, 러브랜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 2020년 내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국내 여행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oanq4701.tistory.com

 

신호위반 조회 방법 및 벌금 그리고 신호위반 카메라 빨간불 단속 기준 알아보자!

운전은 그 차제만으로 위험성을 굉장히 많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법규를 통해 이동을 제한하고 정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법규 덕분에 우리는 보다 안전하게

oanq4701.tistory.com

 

불법주차 신고 앱으로 신고방법과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에 대해 알아보자!

도로를 지나가다 보면 차량이 서있을 만한 곳이 아닌데 차량이 서있는 경우를 심심치 많게 볼 수 있습니다. 도로 하나를 완전히 막고서 주차를 해둔다던지, 급하게 근처에 볼일이 있었는지 비상

oanq4701.tistory.com

 

과속단속조회 / 기준 / 과태료 / 이파인/ 원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운전을 하다 보면 언제나 과속단속 카메라를 마주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 과속단속 카메라 참 많죠~ 최근에는 내비게이션에서 과속단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