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제주도 관광지도 다운로드, 제주 가볼만한 곳 (아쿠아 플라넷, 김녕미로공원, 한림공원, 러브랜드)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 2020년 내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국내 여행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도 유명한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단연 제주도를 빼먹을 수없죠.

코로나 19가 우리 생활을 잠식하기 이전에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였습니다. 그래서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려고 찾다 보면 정말 가볼만한 곳이 많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가볼만한 곳이 많다는 것은 선택권이 많아 좋을 수 있지만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 어떤 곳을 가봐야 할지 고민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이 가볼만한 곳으로 3곳을 선정해 입장료, 위치, 이용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또한 제주도 관광에 도움이 될만한 관광지도와 제주 연안지도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이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포스팅의 아래 부분에 있으니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분명 있을 겁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관광지는 어떠신가요? 저와 함께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려 가시죠.

 

제주 아쿠아 플라넷

첫 번째 제주도에 가볼만한 곳으로 아쿠아 플라넷입니다. 아쿠아 플라넷은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도나 성산일출동, 섬지 코지와 같은 제주도의 유명 관광지가 주변에 있어 여행 일정에 추가하기 편리합니다. 

주변에 유명한 관광지가 많아는 이유로 귀한 여행시간을 할애할 수는 없겠죠? "아쿠아 플라넷 제주"는 연면적 2만 5,600㎡, 1만 800톤의 대규모 아쿠아리움입니다. 이 규모는 아시아에게 가장 큰 규모라고 합니다.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63 빌딩 내에 있는 아쿠아리움을 한 번쯤은 가보셨을 겁니다. 이 63 씨월드도 상당히 큰 아쿠아리움인데요. 아쿠아 플라넷 제주의 규모는 63 씨월드의 약 11배라고 합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니 그 규모가 실감 나지 않나요?

이렇게 큰 규모의 아쿠아리움에 당연히 볼거리가 많은 것을 두말하면 잔소리일 것입니다. 아쿠아 플라넷 제주에서 볼 수 있는 생물은 500여 종 4만 8,000마리로 세계에서도 열 손가락에 들어갈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아쿠아 플라넷에 설치

또한 아쿠아 플라넷에 설치된 큰 수조가 단일 수조를 기준으로 하면 세계 최대 규모의 수조를 갖추고 있다고 하니 마치 바닷속에 있는 듯한 환상적인 느낌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쿠아 플라넷 제주에서는 수조 속 생물들뿐만 아니라 교육과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뮤지먼트 테마파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해양과학 체험관과 대형 해양공연장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즐길거리와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자극할만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아쿠아 플라넷은 연중 무효로 운영되며,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 50분이라고 하니 그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쿠아 플라넷 제주를 입장하기 위한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인당 4만 1,000원이며, 중/고등학생과 같은 청소년과 만 65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3만 9,300원입니다.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는 3만 7,300원입니다.

아쿠아 플라넷 제주는 실내에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비가 오거나 날이 추워도 즐기는 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는 지금, 아쿠아 플라넷 제주를 이용하기 딱 좋은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쿠아 플라넷 제주의 모든 콘텐츠를 즐기는데 걸리는 평균 요소 시간은 2~3시간이라고 하니 여행 계획을 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물론 평균 시간이니 사람마다 시간이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쿠아 플라넷 제주에는 공영주차장이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렌터카를 이용하기 때문에 주차장 정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제주 김녕 미로공원

다음은 제주 김녕 미로공원입니다. 제주 김녕 미로공원은 아쿠아 플라넷 제주처럼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 김녕 미로공원 주변 관광지로 조금만 더 바닷가 쪽으로 나가면 김녕 해수욕장과 김녕 해안도로가 있습니다. 

김녕 미로공원은 사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랠란디로 벽을 세워 만든 국내 최초의 미로공원입니다. 랠란디와 함께 하는 미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김녕 미로공원에서 나오는 수익금은 인근의 제주대학교와 지역사회에 환원된다고 하니 더욱 보람찬 시간이 될 것입니다.

김녕 미로공원은 사람보다 큰 3미터 높이의 나무로 인해 주변이 보이지 않아 미로를 탈출하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이 공원에는 50여 마리의 고양이들이 자유롭게 살고 있어 국내 최초의 고양이 공원으로도 알려져 있을 만큼 예쁜 고양이를 공원 구석구석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주 김녕 미로공원은 실외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인지 계절에 따라 오픈하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3월부터 6월까지 봄 시즌에는 오전 9시부터 18시 30분까지 오픈하며, 7월부터 8월까지 여름 시즌에는 오전 9시부터 19시까지입니다. 야간 개장 시 22시까지 오픈하다고 합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에는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12월부터 2월까지 겨울에는 오전 9시부터 17시 30분까지 오픈합니다. 그리고 입장 마감시간은 18시까지라고 하는데 겨울인 경우 마감시간이 17시 30분이니 계절에 따라 입장 마감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 전화 문의해보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김녕 미로공원에서는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20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 5,500원이며 중/고등학생은 4,400원, 26개월 이상의 어린이는 3,300원, 65세 이상의 경로자의 경우 4,400원의 입장료가 부과됩니다.

 

제주 한림공원

다음은 제주 한림공원입니다. 한림공원은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한림공원은 제주도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협재 해수욕장과 협재포구 등이 가까이 있어 함께 방문하시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림공원은 1971년에 창업자인 송봉규 님이 한림 일대의 광활한 벌판을 일궈 조성한 공원이라고 합니다. 창업자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서 한림공원에는 곳곳에 창업자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림공원은 9개의 주제를 가지고 조성된 테마 파크가 있어 각 주제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 어떤 테마에서는 숲 속을 걸어 다니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어떤 테마에서는 사막 한가운데 있는 듯 선인장들 중간에 서 있기도 합니다. 개인이 조성했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다채로움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한림공원은 일본의 전 총리였던 나카소네 등 세계 유명인사가 방문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19가 오기 전 매년 1백만 명 이상의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을 정도입니다.

제주 한림공원의 이용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3월부터 8월까지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9월에서 10월까지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그리고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에 오픈하고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평균 소요시간은 2~3시간 정도입니다. 제가 직접 방문했고 전체적으로 다 돌아봤는데 생각보다 길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한림공원의 입장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일반은 1만 2천 원, 경로의 경우 1만 원, 청소년은 8천 원, 어린이는 7천 원입니다. 단체로 방문할 경우 조금 더 저렴하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관광지도 다운로드는 여기서!

앞에서 알아본 제주도의 관광지 어떠셨나요? 가보시면 괜찮지 않을까요? 제주도에는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관광지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제주도의 매력을 모두 느끼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겁니다. 하지만 여행을 간 우리에게는 한정된 시간만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은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할 겁니다.

그래서 제주도 관광지도를 여러분에게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이 지도는 제주도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관광지도로 제주도의 대중교통정보와 함께 대표적인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있어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여러분께 도움이 될 듯합니다. 제주도 관광지도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 일어 버전이 있어 모두 올려봅니다. 필요하신 버전의 지도로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제주도 관광지도(한국어)_JEJU MAP KOREAN.pdf
3.50MB
제주도 관광지도(영어)_JEJU MAP ENGLISH.pdf
3.79MB
제주도 관광지도(중국어)_JEJU MAP TRADITIONAL_CHINESE.pdf
6.56MB
제주도 관광지도(중국어, 간체)_JEJU MAP SIMPLIFIED_CHINESE.pdf
5.71MB
제주도 관광지도(일어)_JEJU MAP JAPANESE.pdf
4.88MB

마지막으로 제주도 하면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바다입니다. 내륙지역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멋진 명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제주특별시에서는 제주 연안지도라는 것을 따로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제주 연안 안내지도.pdf
1.98MB

 

함께 보면 좋은 글

 

강화도 전등사 / 동막해변 / 황토옛집 (당일치기 국내여행)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이제는 언제 추웠나 싶을 정도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한낮에는 심지어 덥기까지 한데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추웠던 것 같은데, 정말 계절은 순식간에

oanq4701.tistory.com

 

신호위반 조회 방법 및 벌금 그리고 신호위반 카메라 빨간불 단속 기준 알아보자!

운전은 그 차제만으로 위험성을 굉장히 많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법규를 통해 이동을 제한하고 정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법규 덕분에 우리는 보다 안전하게

oanq4701.tistory.com

 

불법주차 신고 앱으로 신고방법과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에 대해 알아보자!

도로를 지나가다 보면 차량이 서있을 만한 곳이 아닌데 차량이 서있는 경우를 심심치 많게 볼 수 있습니다. 도로 하나를 완전히 막고서 주차를 해둔다던지, 급하게 근처에 볼일이 있었는지 비상

oanq4701.tistory.com

 

불법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과 주정차 위반 기준 알아보자!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가장 불편한 것이 바로 주차입니다. 제가 가지고 다니지 않을 때는 알지 못했는데 정말 주차할만한 곳을 찾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종종 불법 주정차를

oanq4701.tistory.com

 

운전면허 벌점 조회 기준 소멸 감경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운전은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행위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내가 직접 운전하지 않더라도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oanq4701.tistory.com

 

과속단속조회 / 기준 / 과태료 / 이파인/ 원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운전을 하다 보면 언제나 과속단속 카메라를 마주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 과속단속 카메라 참 많죠~ 최근에는 내비게이션에서 과속단

oanq4701.tistory.com

 

일출일몰 시간표 (2020년 12월) 다운로드 (서울, 강릉, 울릉도, 독도, 충주, 포항, 거제, 여수, 해남,

어느덧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하루 이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눈도 내릴 정도입니다. 이제는 패딩이나 코드를 입지 않으면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됐는데요. 언제 이렇게

oanq4701.tistory.com

 

2020년 11월 지역별 일출일몰 시간표은? 수도권, 강원도, 충북, 경남, 전남, 제주

어느덧 2020년의 후반기라고 할 수 있는 11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2020년을 마무리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회사에서는 그동안 진행한 업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고, 금

oanq4701.tistory.com

 

일출일몰시간표(2020년 10월) 정리 (서울, 강릉, 울릉도, 독도, 충주, 포항, 거제, 여수, 해남, 제주)

평소에는 해가 뜨고 지는 시간에 대한 중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등산을 하거나 어떤 스포츠 활동을 한다면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은 정말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보다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