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일출일몰 시간표

일출일몰시간표(2020년 10월) 정리 (서울, 강릉, 울릉도, 독도, 충주, 포항, 거제, 여수, 해남, 제주)

각 지역별 2020년 10월 일출 일물시간표 알아보기

평소에는 해가 뜨고 지는 시간에 대한 중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등산을 하거나 어떤 스포츠 활동을 한다면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은 정말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보다 편하게 등산이나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2020년 10월 일출 일몰 시간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에 연말이 되면서 해가 정말 많이 짧아졌는데 오늘 포스팅을 통해 이야기하는 일출 일몰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레저 활동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국이 큰 나라는 아니지만 지역에 따라 일출 일몰 시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서울과 강릉, 울릉도, 독도, 충주, 포항, 거제, 여수, 해남, 제주까지 각 지역의 대표적인 도시에 대한 각각의 일출 일몰 시간표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도시의 일출 일몰 시간표를 정리한 엑셀 파일도 공유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11월, 12월 일출일몰 시간표 확인하기!

2020년 12월 일출일몰 시간표

2020년 11월 일출일몰 시간은 여기!

 

서울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서울 일출일몰시간표

서울지역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서울이라고 해서 서울에만 국한할 필요 없이 수도권 일대의 일출 일몰 시간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강릉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강릉 일출일몰시간표

강원도 강릉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강릉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이기 때문에 강원도를 대표해 일출 일몰 시간표를 올렸습니다.

 

울릉도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울릉도 일출일몰시간표

울릉도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울릉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섬 중 하나로 혹시 울릉도로 여행을 가실 계획이라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독도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독도 일출일몰시간표

다음은 독도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사실 독도의 일출 일몰 시간표를 활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주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충주 일출일몰시간표

충주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충주는 충청북도의 대표적인 도시로 충청북도에 계시거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면 도움될 듯합니다.

 

포항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포항 일출일몰시간표

포항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포항은 경상북도의 도시입니다. 경상북도의 일물 일몰 시간을 포항을 대표적으로 기재해봤습니다. 참고하기 바랍니다.

 

거제 일출 일몰 시간표

2020년 10월 거제 일출일몰시간표

경상남도 거제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우리나라의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통영과 아주 가까운 곳입니다. 거제나 통영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여수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여수 일출일몰시간표

전라남도 여수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여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지로 거제와 많이 떨어지지 않았지만 함께 시간표를 올려봅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해남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해남 일출일몰시간표

전라남도의 또 하나의 도시 해남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해남은 주변에 진도와 완도 등 우리에게 아주 잘 알려진 도시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땅끝 마을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제주 일출 일몰시간표

2020년 10월 제주 일출일몰시간표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섬인 제주의 일출 일몰 시간표입니다. 최근에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이 힘들어지자 많은 사람드링 제주도 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일출 일몰 시간표 참고하셔서 더욱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시민 박명과 항해박명, 천문 박명이란?

오늘 알려드린 각 지역별 일출 일몰 시간표에서 시민 박명과 항해박명 그리고 천문 박명이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저도 이번에 일출 일몰 시간표를 알아보면서 처음 들어보는 용어입니다. 그래서 각각의 뜻을 알아봤습니다.

시민박명은 태양이 지평선 밑으로 6도가 될 때까지로 밖에서 일을 할 수 있고 신문의 활자를 읽을 수 있는 시간대를 말합니다. 그리고 항행 박명은 태양이 뜰 때나 질 때에 태양이 지평선과 지평선 아래 12도 사이에 있을 때의 어두컴컴한 상태를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천문 박명은 해가 뜨기 전과 해가 진후, 태양 고도가 지평선 아래 12~18도가 될 때까지의 어두컴컴한 상태를 말하며, 천체 관측은 보통 저녁때의 이런 때부터 새벽의 이런 때 사이를 말합니다.

 

2020년 10월 일출 일몰 시간표 다운로드

2020년 10월 일출일몰시간표 정리.xlsx
0.05MB

 

함께 보면 좋은 글

 

일출일몰 시간표 (2020년 12월) 다운로드 (서울, 강릉, 울릉도, 독도, 충주, 포항, 거제, 여수, 해남,

어느덧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하루 이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눈도 내릴 정도입니다. 이제는 패딩이나 코드를 입지 않으면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됐는데요. 언제 이렇게

oanq4701.tistory.com

 

2020년 11월 지역별 일출일몰 시간표은? 수도권, 강원도, 충북, 경남, 전남, 제주

어느덧 2020년의 후반기라고 할 수 있는 11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2020년을 마무리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회사에서는 그동안 진행한 업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고, 금

oanq4701.tistory.com

 

불법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과 주정차 위반 기준 알아보자!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가장 불편한 것이 바로 주차입니다. 제가 가지고 다니지 않을 때는 알지 못했는데 정말 주차할만한 곳을 찾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종종 불법 주정차를

oanq4701.tistory.com

 

운전면허 벌점 조회 기준 소멸 감경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운전은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행위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내가 직접 운전하지 않더라도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oanq4701.tistory.com

 

과속단속조회 / 기준 / 과태료 / 이파인/ 원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운전을 하다 보면 언제나 과속단속 카메라를 마주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 과속단속 카메라 참 많죠~ 최근에는 내비게이션에서 과속단

oanq4701.tistory.com

 

자전거 라이트_락브로스 고프로/가민 마운트 호환 LED 라이트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이제 날씨가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려 나오실 겁니다. 저도 작년부터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는데 겨울에는 추워서 도저히 자전거 탈 엄두가 나지 않다가

oanq4701.tistory.com

 

오픈라이더 M4 개봉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두 번째 개봉기를 진행할 제품은 오픈라이더의 M4입니다!  평소에 자전거를 취미로 타고 계시거나 자전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오픈라이더라는 회사를 잘 알고 계

oanq4701.tistory.com

 

에프터샥 골전도 이어폰 에어로펙스 AEROPEX (AS800) 개봉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돼서 반갑습니다. ^^  제가 오늘 처음으로 소개드릴 제품은 [애프터샥의 골전도 이어폰인 AEROPEX]입니다.  최근에 애플에서 에어팟을 출시하면서 무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