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설정 방법 및 앱 정보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PC와 모바일 앱에서 어떻게 하면 되나요?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PC와 모바일 앱에서 어떻게 하면 되나요?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하고 알고리즘에서 벗어나자!

 넷플릭스 가입해 계시나요?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불과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한국 콘텐츠는 별로 없다는 생각을 했는데, 최근에 다시 가입했는데 볼만한 것들이 정말 많이 늘어났더군요. 그래서 심심할 때 아주 잘 보고 있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재미난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고 있으니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여러분도 넷플릭스에서 재미있는 드라마나 영화 그리고 예능까지 잘 보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시청하다 보면 내가 지난번에 봤던 것과 비슷한 콘텐츠가 계속 위에 있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계속 비슷한 영상들만 추천받으니 조금은 지루해지는 것 같기도 하시죠? 그리고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라면 내 사적인 정보가 유출되지는 않을까 걱정하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하고 알고리즘에서 벗어나자!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재미나게 시청한 콘텐츠의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PC와 모바일 앱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하니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요새 인기 있는 넷플릭스 콘텐츠도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넷플릭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모바일 앱 다운로드

넷플릭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모바일 앱 다운로드

 넷플릭스의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앞서 넷플릭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와 모바일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요새 인기 있는 콘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넷플릭스 앱 다운로드 링크!

애플 아이폰 넷플릭스 앱 다운로드 링크!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넷플릭스는 보통 모바일 앱에서 시청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모바일 앱은 비교적 화면이 작아 고화질의 넷플릭스 콘텐츠를 소비하기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PC에서 이용하시는 경우도 많으실 듯한데요.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들어가기에 앞서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미 넷플릭스를 사용 중이시니 회원가입과 로그인 방법 관련해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넷플릭스에 로그인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올 겁니다. 물론 메인 콘텐츠를 다를 수 있으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로그인 계정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클릭하셨다면 여러 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그럼 계정에 대한 개인정보와 함께 내가 사용 중인 멤버심 상세 정보 그리고 계정에 등록해둔 프로필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을 클릭해주세요.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그럼 프로필 이메일과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 기록 등 여러 가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오늘 우리는 시청 기록을 삭제하고 싶으니 "시청 기록"을 클릭해 주세요.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시청 기록으로 들어오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지금까지 이 프로필로 시청한 콘텐츠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요새 빈센조를 재밌게 보고 있어 빈센조 시청 기록밖에 없네요. 빈센조 드라마가 생각보다 재미나더라고요. 송준기 배우님도 너무 멋지고요. 여러분도 한번 빈센조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날짜별 시청 기록에서 오른쪽에 "금지 표시"를 클릭해주세요. 이것이 바로 숨기기 버튼인데요. 넷플릭스에서는 시청 기록 삭제가 아닌 숨기기라는 표현으로 이야기하더군요. 혹시 특정 기록이 아닌 모든 시청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하단에 "모두 숨기기"를 클릭해주세요.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숨기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콘텐츠의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숨기기를 진행하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며, 해당 콘텐츠를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모바일 앱에서 시청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것으로 생각되는 모바일 앱에서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혹시 헷갈리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PC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찾고 계시나요? 이건 어떠세요?

넷플릭스 모바일 앱에서 시청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모바일 앱에서도 먼저 넷플릭스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당연히 사용하고 계시니 로그인되어 있을 것 같네요.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계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프로필 목록과 여러 가지 설정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하단에 "계정" 항목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해당 계정에 대한 정보들이 나타납니다. 계정의 이메일과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등을 변경할 수 있고, 결제일과 결제 정보 등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시청 시록을 삭제하려고 하는 것이니 다른 것들은 건들지 마시고 아래로 쭉~ 내려가 주세요.

넷플릭스 모바일 앱에서 시청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내려가시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시청 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프로필에 대한 프로필 이메일,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 기록 등의 항목이 나옵니다. "시청 기록"으로 들어가세요.

 그럼 여러분이 해당 프로필로 시청한 여러 가지 콘텐츠가 나옵니다. 시청 날짜와 함께 나오는데요.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시청 기록 오른쪽에 "금지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럼 시청 기록은 24시간 이내에 사라집니다. 여러분이 다시 해당 콘텐츠를 시청하지 않는 이상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S21 전원 끄기 및 전원 버튼 설정 방법 그리고 스마트폰 최적화를 위한 자동으로 다시 시

삼성 최신 스마트폰 구입했는데, 전원 어떻게 끄죠?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전원 버튼이 사라진 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갤럭시 S7 시리즈와 같은 예전 스마트폰을 사

oanq4701.tistory.com

 

SKT 5G 요금제_5GX 플랜 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슬림, 5G 언택트 38/52/62, 0틴 5G, 5G Tab, 5G 함께쓰기

시대의 흐름은 5G 이동통신으로!  5G 이동통신이 우리 곁으로 다가온 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만 하더라도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같은 비싼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oanq4701.tistory.com

 

KT 5G 요금제_5G 슈퍼플랜(스페셜/베이직), Y 슈퍼플랜(스페셜/베이직), 슈퍼플랜 초이스(프리미엄/

이젠 5G 요금제도 합리적으로 선택하세요!  5G 이동통신을 우리가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된 지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통신사마다 3가지 요금제 밖에 없어 사용자

oanq4701.tistory.com

 

SK 세븐모바일의 유심 요금제로 알뜰폰 저렴하게 사용하세요! 3G 요금제도 있어요!

SK 세븐 모바일 알뜰폰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면 SKT, KT, LG U+ 등 이동통신 3사의 통신비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비가 더 저렴

oanq4701.tistory.com

 

헬로우 모바일의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고 알뜰하게 스마트폰 사용하자!

품질은 동일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최근 통신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통신 요금으로 지출하는 금액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통신비가 증가하는 것에 대해 사회적 이슈가 됐던

oanq4701.tistory.com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 총정리_알뜰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5G로 이동통신 기술이 넘어가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LTE 이동통신보다 더 비싼 통신비를 지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3G에서 LTE로 넘어올 때도 통신비가 부

oanq4701.tistory.com

 

KT M모바일 요금제 총정리_알뜰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3G 이동통신에서 4G 이동통신인 LTE로 바꾼다고 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LTE를 지나 5G 이동통신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직 과도기이기 때문에 LTE를 사용하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