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 탭S7 & S7+의 S 펜과 키보드 커버 디자인 유출 및 스펙 알아보기

 

갤럭시 탭S7 & S7+ 유출정보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오늘 삼성전자의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정말 다양한 제품군을 매년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2020년 두 번째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가 이제 몇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를 통해 2020년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웨어러블 제품이 대거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S7 & S7+

이번에 공개될 제품들의 디자인과 기능, 스펙은 이미 많은 정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이젠 공개되는 것이 너무나 자연스럽게 느껴질 정도인데요. 8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 갤럭시 탭S7와 S7+ 또한 지난주에 스펙이 공개됐으며, 이번 주에는 언론 보도용 갤럭시 탭S7 렌더까지 유출됐다고 합니다. 정말 갤럭시 탭S7와 S7+의 출시가 임박한듯합니다.

갤럭시 탭S7 & S7+ 디자인

오늘은 몇 주 뒤에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탭S7와 S7+의 유출된 렌더를 통해 갤럭시 탭S7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S 펜 그리고 키보드 커버의 다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 탭S7와 S7+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S7의 S 펜과 키보드 커버 디자인 유출

갤럭시 탭S7 & S7+의 유출된 언론 보도용 렌더

이번 주에 에반 블라스를 통해 갤럭시 탭S7의 언론 보도용 렌더가 유출됐습니다. 이 렌더에서는 전반적인 갤럭시 탭S7의 디자인과 갤럭시 탭S6와는 조금 달라진 S 펜 다자인 그리고 키보드 커버의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의 한쪽면에는 세 개의 포고 핀 커넥터가 자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고 핀은 키보드 커버를 연결하기 위한 장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탭S7에는 두 개의 스피커와 USB type-C 포트가 한쪽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렌더에서는 한쪽면만 확인할 수 있지만 반대쪽에도 두 개의 스피커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갤럭시 탭S7의 키보드 커버는 가장 위쪽에 숫자 키 전용 행과 트랙패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S6의 키보드 커버와 마찬가지로 본체 뒤쪽에 부착해 본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과 키보드 부분으로 나눠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S 펜의 모양이 갤럭시 탭S6와는 조금 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S6의 S 펜은 조금 납작한 형태였다면, 갤럭시 탭S7의 S 펜은 원통형 모양이기 때문에 들고 사용하기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S 펜에 갤럭시 탭S6보다 더 많은 기능이 적용됐는지는 이번 유출 렌더를 통해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갤럭시 탭S6 라이트에서도 적용된 것처럼 반응 속도가 개선됐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S7 & S7+ 스펙 알아보기

갤럭시 탭S7 & S7+ 전면

갤럭시 탭S7와 갤럭시 탭S7+는 11인치와 12.4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갤럭시 탭S7+의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2800x1752픽셀이 될 전망입니다. 갤럭시 탭S7로 동일한 스펙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지는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전의 삼성전자의 태블릿보다 부드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S7 & S7+에 탑재될 퀄컴 스냅드래곤 865+ 칩셋

갤럭시 탭S7와 S7+는 안드로이드 10 기반의 One UI 2.5가 탑재된 상태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두 제품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65+ 칩셋과 함께 6GB와 8GB의 RAM, 128GB와 256GB의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태블릿이 언제나 그렇듯이 마이크로 SD카드로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S7 & S7+ 듀얼 카메라

갤럭시 탭S7와 S7+는 2019년 출시한 갤럭시 탭S6와 유사한 카메라 성능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에는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며, 전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S7 & S7+

그리고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탭S7와 S7+에서도 셀룰러 모델과 Wi-Fi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국가에 따라 갤럭시 탭S7+에 한해 5G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여기서 5G는 sub-6 GHz 5G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S7 & S7+에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 탑재

보안체계로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지문인식 센서가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 기술이 들어갈지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갈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탭S7 & S7+에 대용량 배터리 탑재

또한 갤럭시 탭S7에는 7,76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며, 갤럭시 탭S7+는 10,090mAh의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45W 급 고속 충전 기술이 적용돼 대용량 배터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7에 25W 급 고속 충전기를 넣어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치며,,

갤럭시 탭S7 & S7+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생각보다 태블릿의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계가 많이 흐려져 태블릿에 대한 수요가 많이 줄었었고, 스마트폰처럼 교체 주기가 정해지지 않아 태블릿을 한번 구입하면 오랜 기간 사용한다는 점에서 제조사에게는 매력적인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꾸준히 태블릿에서도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고, 갤럭시 탭S 시리즈는 단연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 최고의 성능과 생산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출시할 갤럭시 탭S7와 S7+ 또한 갤럭시 탭S6처럼 올해 최고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놀라운 스펙과 더불어 S 펜 그리고 키보드 커버를 갖추고 있어 필기와 문서 작업에 있어 어디 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는 녀석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6/01 - [최신 IT소식] - 갤럭시 탭S7/S7+ 출시 임박! 관련 소식!

2020/07/07 - [최신 IT소식] - 갤럭시 노트 20/노트 20 울트라 출시일은 언제? 스펙은?

2020/07/11 - [최신 IT소식] -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삼성전자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2020/06/07 - [최신 IT소식] - 갤럭시 노트 20, 갤럭시 폴드 2 출시일 및 출시 방법

2020/01/30 - [IT 기기/태블릿] - 갤럭시 탭S6, 최초의 5G 태블릿, 차이점

2020/01/22 - [IT 기기/태블릿] - 갤럭시 탭 S6 스펙/리뷰/가격/출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