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출시일 및 출시방법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2019년 삼성전자에서는 그동안 우리의 상상 속에만 있던 디스플레이를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인 폴더블폰을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스마트폰이기에 사람들의 관심은 아주 뜨거웠습니다. 2019년 처음으로 공개된 갤럭시 폴드는 이후에도 큰 문제 없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 주면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은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2020년 3월에는 또 다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하였고, 이 또한 성공적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안착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폴더블폰에서 이렇다 할 경쟁자가 존재하지 않아 삼성전자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2019년에 비해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폴드 2의 출시일에 대한 정보가 새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폴드 2뿐만 아니라 하반기에 우리를 한 번 더 설레게 할 스마트폰으로 갤럭시노트 20이 있습니다. 원래 일정이라면 갤럭시노트 20이 출시되는 시기에 갤럭시 폴드 2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코로나19로 신나는 일이 부쩍 줄어든 우리에게 아주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갤럭시 폴드 2와 갤럭시노트 20은 언제쯤 공개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는 언제 공개될까요?

우리는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3월에 한번, 8~9월에 한 번의 큰 행사를 갖는다는 사실을 말이죠. 3월에는 모두가 아시듯, 갤럭시S20 시리즈와 함께 새로운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플립이 공개됐습니다. 그렇다면 다가올 8~9월에는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 폴드 2가 공개되지 않을까요?

이런 식으로 생각한다면 갤럭시 폴드 2와 갤럭시노트 20이 공개되기까지 불과 두어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변수는 아직까지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삼성전자의 대규모 공개 행사를 할 수 있을지 확실치 않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전에 알려진 바로는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가장 궁금한 점은 과연 갤럭시 폴드 2와 갤럭시노트 20이 언제쯤 공개될 것인지일 것입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 폴드 2를 구입하기 위해 돈을 모아두고 있는 상태인데, 저와 같이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궁금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의 온라인 출시 날짜를 확정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두 기기는 모두 8월 첫째 주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는 8월 5일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 소식이 사실이라면 이제 정말 갤럭시 폴드 2와 갤럭시노트 20을 보게 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구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준비를 조금 더 서두르셔야겠네요!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가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앞에서도 이야기했듯,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삼성전자가 제품의 공개 시일을 미룬다면 그 또한 기업에게는 큰 타격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얼마 전 애플에서도 신제품의 공개를 온라인에서 진행했듯, 삼성전자에서도 갤럭시 폴드 2와 갤럭시노트 20의 공개를 온라인에서 진행할 가능성이 크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월 5일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와 관련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내부 논의가 진행 중이며, 이 계획은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매년 삼상전자의 언팩 행사에는 수 천명의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직까지 많은 국가에서 여행 제한 조치가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를 참여하기 위해 뉴욕으로 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 될 것입니다. 여행 제한은 두 째치더라도 많은 사람들은 건강과 안전에 대한 걱정 때문에 이 불확실한 시기에 굳이 언팩 행사에 참석하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삼성전자가 매년 진행하던 것과 같은 오프라인 언팩 행사를 8월에 개최할 가능성은 현시점에서 매우 낮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는 온라인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물론 각 지역에 소규모의 언팩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제품 홍보를 진행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아직 공식적으로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에 대한 출시 계획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추후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에 대한 언팩 행사를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그렇게까지 놀라운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