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탭S7/S7+ 출시임박! 관련 소식!

갤럭시탭 S7/S7+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얼마 전 안드로이드 태블릿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탭 S6 라이트인데요. 이 제품은 2019년 최고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 갤럭시탭 S6의 몇몇 기능을 빼고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S가 이름에 붙기는 했지만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갤럭시탭 S7/S7+

삼성전자에서는 매년 스마트폰과 태블릿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태블릿 신제품인 갤럭시탭 S7에 대한 정보가 속속 들려오고 있습니다. 과연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은 어떤 모습과 스펙으로 우리에게 공개될지 한번 예측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에 대한 정보는 공식적으로 공개된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 제품이 공개되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은 두 가지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수 있다!

갤럭시탭 S7/S7+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태블릿은 SM-T97x와 SM-T87x의 모델번호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와 셀룰러로 구별되는 것 외에도 두 가지 다른 크기로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알려져 있는 정보에 따르면 차세대 플래그십 태블릿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12.4인치와 11인치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갤럭시탭 S7/S7+

삼성전자가 마침내 플래그십 태블릿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리는 것을 고려했다는 점은 멋진 일입니다. 갤럭시탭 S6의 10.5인치 디스플레이는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크지 않았습니다. 소비자들은 오랫동안 삼성전자 태블릿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릴 것을 요구해 왔으며, 12.4인치의 큰 패널의 사용은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받을만한 일입니다. 11인치 모델 또한 기존의 10.5인치와 비교한다면 조금 커지는 것입니다.


"갤럭시탭 S20"이 아닌 "갤럭시탭 S7"으로 출시될 수 있다!

갤럭시탭 S7/S7+

삼성전자에서는 차기 플래그십의 이름은 아직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예전 같으면 망설임 없이 갤럭시탭 S7이라고 이야기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갤럭시 S20이 공개되면서 사람들은 섣불리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에 갤럭시탭 S7라는 이름을 붙이기 힘들어졌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S와 동일하게 태블릿에도 이름을 달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의 이름과 동일하게 나온다면 갤럭시탭 S7, 최근 네이밍을 따른다면 갤럭시탭 S20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 S7/S7+

그리고 최근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에 대한 소식통에서 전달되는 이름을 갤럭시탭 S7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탭 S20보다는 갤럭시탭 S7이 될 가능성에 조금 더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차기 플래그십 태블릿의 이름이 어떻게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 보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갤럭시탭 S7으로 명명하기로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S7 플러스 5G는 제품 인증을 획득! 출시가 임박했다!

갤럭시탭 S7/S7+

갤럭시탭 S7+ 5G는 제품 인증을 획득하면서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갤럭시탭 S6 제품군에 이어 글로벌 최초로 5G 태블릿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명은 SM-T976B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WFA는 오늘 새로운 안드로이드 제품군 중 가장 비싼 제품군에 대한 무선 인증을 발표했는데, 이 제품군은 갤럭시탭 S7으로도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 S7/S7+

WFA 인증서로 인해 갤럭시탭 S7의 출시가 올여름에 진행된다는데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탭 S7 시리즈가 5G와 Wi-Fi 6를 모두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태블릿 라인업이 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7/S7+

이로써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으로 12.4인치 갤럭시탭 S7 플러스는 Wi-Fi 전용 모델 (SM-T970)과 4G LTE 모델 (SM-T975), 5G 모델 (SM-T976B)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1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탭 S7은 WI-Fi 전용 모델 (SM-T870), 4G LTE 모델 (SM-T875)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소식통에 따르면 수년 전부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에서 그랬듯이 갤럭시탭 S7의 모든 제품에서 S 펜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 S7+에는 대용량 배터리 탑재!

갤럭시탭 S7/S7+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S7+에 초대형 배터리를 장착해 태블릿의 스크린 사용시간을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새롭게 발생된 중국 의무 인증서에 명시한 9,800mAh의 배터리에 따른 것입니다. 가전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갤럭시탭 S7+의 일반적인 배터리 용량은 표시된 것보다 약간 더 클 수 있습니다. 특히 모델번호 EB-BT975ABY에서 식별된 배터리 용량은 10,090mAh로 보인다고 갤럭시 클럽은 보도했습니다.

갤럭시탭 S7/S7+

전체적으로 갤럭시탭 S7+는 7,04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탭 S6보다 배터리 용량이 40% 가까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기기의 20% 더 큰 디스플레이를 작동하는데 시키지 위한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게 섰거라!

갤럭시탭 S7/S7+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태블릿의 크기에 따라 제품군을 다변화하면서 애플의 태블릿 시장에 도전장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맞춰 초프리미엄 제품군을 도입하여 각각의 모델들과 개별적으로 직접 경쟁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애플의 아이패드는 태블릿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태블릿과는 별개의 제품으로 취급되며, 큰 경쟁자 없이 성장해봤습니다. 이러한 애플 아이패드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건 없어??

갤럭시탭 S7/S7+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태블릿이 언제가 그렇듯이 사양에 관한 한 최신 프로세서와 충분한 RAM, 개선된 카메라, 최신 OS인 안드로이드 10 기반의 One UI를 탑재하고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5W 급 고속충전도 포함되길 바라봅니다. 또한 갤럭시탭 S7 시리즈는 키보드 커버 액세서리와 함께 회색, 파란색, 브라운 색상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