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더콰트로치즈/X, 치즈스틱 후기, 차이점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오늘도 먹을거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햄버거 좋아하시나요?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라 살 빼시는 분들은 꼭! 피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저는 햄버거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햄버거 중에서도 버거킹 햄버거를 제일 좋아합니다. 햄버거를 구성하고 있는 내용물도 다른 햄버거보다 많은 것 같고, 그냥 한 끼 때우는 것 같지 않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버거킹 햄버거를 주로 먹는 편입니다. 


버거킹은 주기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선보인 신메뉴가 반응이 좋으면 계속 판매하고 반응이 좋지 않으면 금방 없애곤 합니다. 이렇게 살아남은 메뉴 중 하나가 콰트로치즈와퍼가 대표적인 것입니다. 정말 콰트로치즈와퍼는 최고죠! 제가 버거킹에서 먹어 본 햄버거 중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버거킹에서 최근에 또 다른 새로운 메뉴가 출시했습니다. 바로 더콰트로치즈입니다. 오! 콰트로치즈? 그럼 콰트로치즈와퍼랑 비슷할까요?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한 번 먹어보고 왔습니다!


버거킹 고양덕양FS점


이번에 방문한 버거킹 지점은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하고 있는 "고양덕양FS점"입니다. 이 지점은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다른 매장보다 크고 주차 공간도 많은 편입니다. 조금만 내려가면 아파트도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은 많아요! 


버거킹 고양덕양FS점 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넓은 주차공간이 보이고 생긴지 오래되지 않아 깔끔한 매장 외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느 버거킹 매장이 그렇듯이 외부에는 메뉴 포스터가 붙어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의 포스터도 붙어있네요.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다른 포스터 중에서 치즈스틱 포스터가 눈에 들어오네요. 21 cm 치즈스틱? 이것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버거킹 고양덕양FS점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굉장히 넓고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이렇게 매장 내부를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카운터가 보이네요. 예전에는 거기 가서 주문했을 텐데, 요새는 오른쪽에 살짝 보이는 주문 기기를 이용해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총 세 대가 준비돼 있으니 사람이 너무 몰리지 않는다면 충분히 생각한 후 주문할 수 있겠네요^^


더콰트로치즈팩 가격 및 구성


더콰트로치즈팩은 총 세 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구성에 따라 가격도 다른데요. 저는 이번에 "더콰트로치즈팩1"을 주문했습니다. 매장에 직접 가서 주문하면 가격은 17,900원입니다. 배달 주문 시 20,400원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직접 가서 드시는 것이 경제적이네요^^ 

더콰트로치즈팩1은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 프렌치프라이L, 너겟킹 4조각 그리고 콜라R 2잔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콜라 R을 200원씩 총 400원을 추가해 콜라 L 2잔으로 교체했습니다. 콜라는 햄버거 먹을 때는 다다익선이죠^^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더콰트로치즈팩1이 나왔습니다!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의 맛은 어떨지 궁금하군요! 광고에서는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먹어보겠습니다!


햄버거와 프렌츠프라이, 너겟킹 한 컷 더!ㅋㅋ


프렌치프라이와 너겟킹을 털어봤습니다. 엥? 생각보다 많지 않군요. 프렌치프라이 좋아하는데 너무 적어보여요...ㅠㅠ 아쉽네요...


더콰트로치즈


자! 두 개 중 먼저 더콰트로치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에서는 빵에 치즈를 뿌른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더콰트로치즈는 기존의 햄버거의 부드러운 빵의 모습과는 달라 보입니다.


사실 더콰트로치즈의 빵 표면에 치즈로 인해 저는 더 맛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직접 보니 맛있어 보이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옆모습을 보니 다른 햄버거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보니 버거킹 햄버거 치고는 살짝 얆아 보이네요.


안쪽을 보기 위해 위쪽 빵을 살짝 들어봤습니다. 안쪽에는 양배추와 토마토 그리고 치즈와 고기 패티가 보이네요. 옆에서 보던 것과는 다르게 내용물은 알차게 들어가 있습니다. 


더콰트로치즈X


다음은 더콰트로치즈X입니다. 겉모습은 더콰트로치즈와 똑같이 생겼네요. 더콰트로치즈라고 해도 믿겠어요^^ 그럼 옆모습은 어떨까요? 내용물이 다르면 더콰트로치즈하고 차이점이 보이지 않을까요?


더콰트로치즈X의 옆모습입니다. 이렇게 봐도 더콰트로치즈와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위에 빵을 들어봐도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의 차이점은 외관으로 봐서는 알아차리지 못했는데 먹다 보니 알겠더군요!



더콰트로치즈X와 더콰트로치즈의 차이점


사실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의 차이점을 몰라서 어떤 것을 먹을지 한참 고민했습니다. 고민을 해도 소용없던 것이 매장 어딜 봐도 차이점을 안내해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매장에 들어가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제가 못 찾았을 수도 있습니다^^;;)

두 제품을 먹어본 제가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더콰트로치즈X의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더콰트로치즈의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두 제품의 차이점을 알지 못했지만 먹다 보니 알겠더군요. 여러분도 차이점을 알아차리셨나요?

바로 할라피뇨의 유무에 따라 두 가지 더콰트로치즈가 나눠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콰트로치즈X는 할라피뇨가 들어가 살짝 매콤한 맛이 납니다. 그렇다고 불닭처럼 막! 맵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더콰트로치즈에 비해 매콤한 맛이 추가돼 있습니다.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 중 고민하고 계시다면, 매콤함을 추가하고 싶으면 더콰트로치즈X를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치즈스틱


더콰트로치즈팩을 먹다 보니 아까 문 앞에서 봤던 치즈스틱이 생각났습니다. 버거킹에 왔으니 한 번 먹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먹다 말고 치즈스틱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21 cm라고 하더니 다른 데서 먹어봤던 치즈스틱에 비해 확실히 길군요!


봉투 안쪽에 이렇게 치즈스틱이 먹음직스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머리를 빼꼼~ 내밀고 있는 치즈스틱! ㅋㅋㅋ


길이 비교를 위해 버거킹 빨대와 비교해봤습니다. 딱! 빨대 사이즈와 동일하군요!


치즈스틱을 반으로 갈라서 늘려봤습니다. 오오! 생각보다 늘어나더군요!


위 사진보다 한참을 더 늘렸는데도 안 끊어지더라고요 ㅋㅋㅋ 치즈가 제법 들어있는  듯합니다^^


치즈스틱의 안쪽 모습입니다. 적당히 치즈가 보이네요.

치즈스틱의 맛은 특별할 것은 없없습니다. 단지 다른 데서는 짧게 한두 개 나오던 것이 길~~~게 하나가 나온다는 차이점밖에 없어요^^



더콰트로치즈 맛은?



오늘의 메인 메뉴인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의 맛은 어떨까요?

저는 사실 광고만 보고 먹어보러 갔습니다. 광고에서는 정말 맛있겠다는 생각이 막! 들더라고요. 치즈도 좋아하는 편이고 예전에 콰트로치즈와퍼도 정말 많이 좋아했었고요. 그래서 기대하고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기대했던 탓일까요? 콰트로치즈와퍼의 감동까지는 느낄 수 없었습니다. 콰트로치즈와퍼의 경우 치즈가 녹아서 흘려낼 정도로 많았습니다. 그래서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는 이런 경험을 생각하고 드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빵 위에 치즈가 올라가 있는 것은 좋습니다. 기본의 햄버거에서 느낄 수 없는 식감을 제공하고 있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콰트로치즈와퍼에서의 많은 양의 치즈를 생각하시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치즈도 녹아있지 않아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또한 더콰트로치즈X는 느끼함을 없애기 위해 할라피뇨가 들어간 것 같은데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드리기엔 너무 매운맛이 안나는 것 같아서 조금 어중간한 맛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버거킹에서 출시하는 신제품 중에서는 맛있는 측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창 새로운 제품이 맛있게 나왔던 때를 생각한다면 조금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맛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먹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