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곤지암 화담숲 입장료, 주차장, 모노레일 구간, 요금 정보 (경기도 광주 여행지, 산책로)

수도권-여행지-곤지암-화담숲-썸네일
수도권 여행지 곤지암 화담숲

 수도권 근교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계시나요? 그럼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위치하고 있는 화담숲을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화담숲은 가족들과 함께 산책할 수 있게 잘 조성된 공원입니다. 봄에는 아름다운 꽃과 함께 할 수 있고, 여름에는 산림에서 시원하게 힐링할 수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산책로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여기서 화담숲의 현장 모습과 함께 주차 요금, 입장료, 모노레일 이용 요금 및  구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곤지암 화담숲

(신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구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산 32-1

 

 최근 경기도 광주에 자리하고 있는 화담숲을 방문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곤지암 리조트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겨울에는 스키와 보드를 타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리조트를 지나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화담숲이 보입니다. 곤지암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화담숲도 방문해보면 좋겠네요.

화담숲-안내-표지판-이미지
한  눈에 보는 곤지암 화담숲

 화담숲은 생각보다 높은 부지에 많은 것들이 담겨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하지 않고 도보로 화담숲을 이용하실 경우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사람에 따라 소요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담숲-빠른-계단길화담숲-산책로
화담숲 산책로와 빠른 계단길

 화담숲을 충분한 시간 동안 즐기고 싶다면 원만하게 만들어둔 산책로를 이용하시면 되고, 혹시 빠르게 전망대까지 올라라고 싶다면 빠른 계단길이 준비되어 있으니 여기를 이용해 보세요. 유모차나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원만한 산책로를 이용하신다면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화담숲-전망대-경치화담숲-경치
화담숲에서 바라보는 경치

 전망대에서는 겨울에 스키장으로 이용되는 곳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망대 아니라 고지대에 자리하고  있어 많은 곳에 아름다운 경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화담숲-곳곳에-자리하고-있는-스탬프스탬프-찍는-화담숲-안내도
스탬프로 더 즐겁게 화담숲을 즐겨보자

 어린이들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화담숲의 각 태마별로 스탬프를 찍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여행지에 대한 추억을 남기는 분들도 스탬프를 찍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네요.

 

화담숲 주차 요금 및 꿀팁

 

화담숲 주차 요금은 "무료"
주차장으로 들어와 최대한 위쪽으로 이동해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
아래쪽에 주차했을 경우 화담숲 입구까지 리프트 이용 가능.(무료)

 

 화담숲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화담숲 주차장 이용 꿀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화담숲 주차장의 경우 경사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위쪽으로 올라갈수록 화담숲 입구와 가깝습니다. 그래서 주차를 할 경우 최대한 위쪽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위쪽에 자리가 없다면 차라리 완전 아래쪽에 주차하시면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프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리프트를 운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담숲 운영시간과 입장료

운영시간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오후 6시까지 (오후 5시 입장 마감)
매주 월요일 휴원 (아래 링크를 클릭해 정확한 휴원일을 확인하세요!)

화담숲 운영 시간 및 휴원일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입장료

▶ 일반 입장객

구분 성인 경로/청소년 어린이
봄/여름/가을 10,000원 8,000원 6,000원
겨울 10,000원 10,000원 8,000원
  • 성인(만 19세 이상 ~ 만 65세 미만), 경로(만 65세 이상), 청소년(중학생~고등학생), 어린이(24개월 이상 ~ 초등학생 이하) 

▶ 무료입장 대상자

  • 국가 유공자 1급 (가을 단풍 시즌인 10월, 11월에는 미 적용)
  • 24개월 미만 유아

▶ 입장료 할인

구분 할인 금액 비고
온라인 예애 1,000원 홈페이지 결제
LG U+ 멥버쉽 1,000원 포인트 차감, 1일 1회
국가 유공자 2급 이하 1,000원 -
장애인 경증(4~6급) 1,000원 -
장애인 중증(1~3급) 3,000원  
미취학 아동 단체 3,000원 미취학 아동 30명 이상
광주 시민 할인 평일 50%
토/일/공휴일 30%
-
  •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신분증 미발급자는 거주지 확인 증서로 대체 가능)
  • 정상가로 구매 후 할인 적용 및 환불 요청 불가

▶ 온라인 예매 사이트

 온라인 예매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담숲 온라인 예매 사이트 바로가기

 

화담숲 모노레일 이용 안내

이용 요금

구분 1구간 2구간 순환
성인 4,000원 6,000원 8,000원
어린이 3,000원 5,000원 6,000원

모노레일 발권

화담숲-모노레일-무인-발권기-모습
화담숲 모노레일 무인 발권기

  • 화담숲 모노레일 탑승권은 예약이 불가능하며 현장에서 자동발급기를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간별 탑승권 발급 인원을 확인하시고 발권하시면 됩니다.
  • 탑승권 발급 시간에 맞춰 탑승장에서 탑승하셔야 합니다. 지정된 시간에 모노레일을 탑승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유모차의 경우 어린이 요금으로 추가됩니다.

이용 구간 및 소요시간

▶ 1구간

화담숲-모노레일-1구간-이미지
화담숲 모노레일 1구간

 1구간 모노레일은 1승 강장에서 2승 강장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간은 1.9㎞로 도보로 이동할 경우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할 경우 약 5분이 소요됩니다. 1구간 모노레일의 종착역인 전당대에서 하차 후 입구까지 도보로 약 60분 정도 소요됩니다.

▶ 2구간

화담숲-모노레일-2구간-이미지
화담숲 모노레일 2구간

 2구간 모노레일은 1승 강장에서 3승 가장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간은 3.3㎞로 도보로 이동할 경우 약 70분 정도 소요됩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할 경우 약 10분이 소요됩니다. 2구간의 종착역인 분재원 입구에서 하차 후 입구까지 도보로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순환

화담숲-모노레일-순환-이미지
화담숲 모노레일 순환

 순환 모노레일은 1승 강장에서 탑승하여 화담숲 전체를 돌아 다시 1승 강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순환 모노레일의 경우 총 소요시간은 약 20분 정도입니다. 걷지 않고 편안하게 화담숲을 이용하실 분들에게 최적화된 모노레일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순환 모노레일의 경우 중간 하차가 불가능하며 하차하신 경우 재탑승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여행지 정보를 여기서 확인하세요!

 

철원 고석정 꽃밭, 고석정, 한탄강 은하수교 당일치기 여행 (기분 전환하기 좋은 여행)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살고 계시면서 외곽으로 하루정도 간단한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수도권에서 조금은 멀게 느껴지는

oanq4701.tistory.com

 

강화도 전등사 / 동막해변 / 황토옛집 (당일치기 국내여행)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이제는 언제 추웠나 싶을 정도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한낮에는 심지어 덥기까지 한데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추웠던 것 같은데, 정말 계절은 순식간에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