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남 방탈출, 엑스케이프의 기억의틈 후기/가격/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몇 달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우리의 삶이 정말 많이 바뀌었습니다. 우선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는 되도록이면 가지 않게 되었고, 이제 우리는 마스크를 쓰지 않고 길거리를 돌아다닌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게 됐죠. 처음에 코로나19가 확산될 때만 하더라고 바이러스가 이렇게 우리의 삶을 바꿔놓을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 했는데 말입니다.

저도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평소에 즐겨 하던 취미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코인 노래방에서 목이 터져라 노래를 한다거나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을  가고, 한 달에 한 번씩은 사람들과 함께 방탈출 카페에 가기도 했는데, 이 모든 것들을  자유롭게 할 수 없게 됐습니다.

더 이상은 집에만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강남역에 위치하고 있는 방탈출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물론 시국이 시국인 만큼 최대한 조심하기 위해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방탈출 카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역 방탈출, 엑스케이프

이번에 다녀온 강남역에 위치한 방탈출 카페는 [엑스케이프]라고하는 곳입니다. 엑스케이프는 강남역에만 있는 곳은 아니고 건대와 수원에도 있긴 하지만 방탈출 카페의 특성상 지역별로 테마가 다르기 때문에 그냥 다른 방탈출 카페라고 생각하셔도 될듯합니다.

엑스케이프 강남점의 위치는 위 지도에 표시해뒀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엑스케이프 강남점은 유튜브 콘텐츠로도 사람들에게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유명 유튜브 채널인 "와썹맨"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와썹맨 채널의 구독자가 많으니 방탈출 홍보는 잘 됐을 것 같네요! 

엑스케이프 강남점 예약하기!! (여기클릭!)

예약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엑스케이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고 싶은 테마를 선택하면 날짜와 시간을 보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요금은 예약 단계에서 결제하지 않고 방문하셔서 결제하시면 되니까 일단 예약하시죠!

이용요금은 위 그림과 같습니다. 현장에서 계좌이체 시 조금의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대기실 풍경

엑스케이프 강남점 입구입니다. 다른 방탈출 카페도 비슷하지만 지하에 위치하고 있고, 입구 주변에는 엑스케이프 간판과 함께 다른 방탈출 카페와는 다른 엑스케이프만의 사건 수사 방탈출 콘셉트의 포스터가 보입니다.

엑스케이프 강남점도 여느 방탈출 카페와 비슷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입구를 통과해 계단으로 내려오면 방탈출 카페의 대기실로 들어갑니다. 대기실 벽면에는 엑스케이프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끔 각 테마의 포스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기둥이 하나 있는데 여기에는 엑스케이프에서 촬영한 영상이 나옵니다. 이 영상 덕분에 여기서 촬영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또한 방탈출 카페를 이용하는데 주의해야 하는 것들이 적혀있습니다. 이 주의사항은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니까 굳이 읽어보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그리고 카운터에는 엑스케이프를 이용하는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스케이프에 준비된 테마들

다른 방탈출 카페는 특정한 느낌의 테마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느낌의 테마가 모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엑스케이프는 수사, 범죄 등과 같은 테마를 주로 준비돼 있습니다. 

엑스케이프는 테마의 종류를 두 가지로 구분해 사용자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방탈출의 느낌을 살려 즐기고 싶다면 "엑스파일러 : 수사 탈출 게임"을, 조금 색다른 방식의 방탈출 게임을 하고 싶다면 "크라임씬 : 범인 역할극 게임"를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사실 저는 크라임씬은 해본 적이 없어 정확하게 어떤 게임인지 모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해보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엑스파일러 : 수사 탈출 게임는 위험한 초대기억의 틈

크라임씬 : 범인 역할극 게임은 제5수감동종합병원살인사건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준비된 테마는 많지 않지만 조금 스산하고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다른 테마를 하나 더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어떤 테마가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선택한 테마 : 기억의 틈,,

이번에 제가 선택한 테마는 "기억의 틈"입니다. 이 테마는 과거의 사건으로 되돌아가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내용입니다. 테마의 포스터를 보면 정말 스산함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엑스케이프의 테마 중 공포는 별 한 개 정도라고 하네요. 다른 테마는 도대체 얼마나 무섭다는 건지.... 아무래도 다른 테마는 못할 듯 하네요...ㅠㅠ


기억의 틈 평가

엑스케이프의 기억의 틈 테마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둡고 무섭습니다. 가끔 놀래는 포인트가 있기도 합니다. 공포 테마라기에는 놀라는 포인트가 적은 편인데, 이는 기억의 틈이 공포 테마로 제작된 것이 아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어둡고 무서운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엑스케이프의 기억의 틈은 대호시장 살인사건이라는 방탈출 테마를 연상시키는 부분이 있습니다. 대호시장 살인사건 테마는 정말 잘 만들어진 테마인데요. 대호시장 살인사건보다는 조금 디테일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대호시장 살인사건 테마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 이거였구나!할만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한번 두 테마를 플레이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기억의 틈의 난이도는 중간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세 명이 들어가서 테마를 진행했는데, 간혹 헤매는 부분이 있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게 진행했습니다. 유사한 테마인 대호시장 살인사건은 조금 분주하게 움직여야 했고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기억의 틈은 방탈출을 조금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탈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엑스케이프에서는 X 키트라는 것을 잘 사용해야 하는데요. X 키트는 스마트폰으로 제공됩니다. 다른 방탈출에서는 풀리지 않는 문제에 대한 힌트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엑스케이프에서는 단순히 힌트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문제를 풀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테마를 플레이하면서 찾아낸 힌트를 다시 한번 볼 수 있는 도구이니 테마를 플레이하는 동안 계속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X 키트의 사용법은 입장하기 전에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니 차분히 듣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난이도 ★★★☆☆   공포 ★★★☆   인테리어 ★★★☆☆   

내용 개연성 ★★★★☆   아이디어 및 재미 ★★★☆☆

엑스케이프의 기억의 틈은 전제척으로 무난한 테마였다고 생각합니다. 난이도와 인테리어는 테마를 즐거는데 큰 문제는 없었지만, 방탈출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고, 직원분은 공포는 없다지만 다소 공포감을 느낄만한 요소가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