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PC와 스마트폰 앱(고속도로 통행료)으로 알아보자!

썸네일-하이패스-미납요금-조회-및-납부-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간편하게 이용하고 있는 하이패스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미납요금을 조회 및 납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가면 큰일이 나는 줄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차들이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도로에서 후진을 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더 이상 미납요금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편하게 PC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운전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과속단속조회 / 기준 / 과태료 / 이파인/ 원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운전을 하다 보면 언제나 과속단속 카메라를 마주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 과속단속 카메라 참 많죠~ 최근에는 내비게이션에서 과속단

oanq4701.tistory.com

 

신호위반 조회 방법 및 벌금 그리고 신호위반 카메라 빨간불 단속 기준 알아보자!

운전은 그 차제만으로 위험성을 굉장히 많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법규를 통해 이동을 제한하고 정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법규 덕분에 우리는 보다 안전하게

oanq4701.tistory.com

 

운전면허 벌점 조회 방법과 벌점 부과 및 취소 기준, 소멸 및 감경 방법은?

운전은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행위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내가 직접 운전하지 않더라도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직장이나 학교가 멀어서 어쩔 수 없이 운

oanq4701.tistory.com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납부방법 간단 정리

PC로 납부하는 방법

  1. 웹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검색하여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이동
  2. 미납요금 확인 페이지에서 "차량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3. 미납 여부를 확인하고 "조회" 클릭
  4. 본인인증 절차 진행
  5. 정확한 미납금액을 확인하고 결제방법을 선택
  6. 납입하고자 하는 내역을 선택 후 "결제" 클릭
  7. 결제 과정을 진행하시면 미납요금 납입 완료! 

스마트폰 앱으로 납부하는 방법

  1. 고속도로 통행료 앱 다운로드
  2. 차량등록 후 미납요금 조회
  3. 납부할 미납금 선택 후 "납부하기" 클릭
  4. 미납요금 확인 후 "납부하기" 클릭
  5. 납부방법 선택 후 "납부하기" 클릭
  6. 선택한 납부방법으로 결제절차가 끝나면 미납요금 납입 완료!
  7. "납부내역 보기"를 클릭해 정상적으로 납입 처리되었는지 확인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1. PC에서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하기

PC로-하이패스-미납요금-조회-및-납부-순서-이미지-1
PC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1)

① "하이패스 미납요금" 검색

 PC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을 조회 또는 납부하기 위해서는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검색하시면 가장 위에 자리하고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혹시 이것도 귀찮으시다고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② 차량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검색 또는 위 링크를 통해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비회원 미납통행료 페이지로 들어가셨을 겁니다. 여기서 중간에 차량번호를 입력하는 공백이 있습니다. 여기서에 미납 여부를 조회하고 싶은 차량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차량번호는 "OOO가 OOOO" 또는 "OO가 OOOO"과 같이 모든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하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③ 미납 내역 여부 확인 후 "조회" 클릭

 여기서는 조회한 차량에 미납요금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미납요금이 존재하는 경우 "조회되는 미납통행료가 있습니다"와 같은 간단한 문구가 나오고, 하단에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④ 본인인증 진행

 다음은 조회하고자 하는 차량의 소유자가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본인은 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본인인증 방법은 아이핀 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편한 방법으로 본인임을 인증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PC로-하이패스-미납요금-조회-및-납부-순서-이미지-2
PC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2)

⑤ 미납요금 확인하고 납부방법 선택, 미납요금 선택 후 "납부" 클릭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해당 차량에서 발생한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몇 건에 얼마나 미납요금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고, 어디서 언제 발생한 요금 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을 확인하셨다면 통행료를 납부할 결제방법을 선택하시고, 결제할 요금 항목 체크, 그리고 하단에 "납부"를 클릭해주세요.

⑥ 선택한 납입방법으로 결제절차 진행

 여러분이 선택한 결제방법으로 결제를 모두 진행하시면 미납 통행료 납입이 완료됩니다.

 

 

2. 스마트폰 앱으로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하기

스마트폰-앱으로-하이패스-미납요금-조회-및-납부-순서-이미지-1
스마트폰 앱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1)

① 고속도로 통행료 앱 다운로드

 스마트폰 앱으로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를 납부하시기 위해서는 앱스토어 또는 Play 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라고 하는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라고 검색하시면 간편하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이것도 귀찮으시다고요? 그럼 하단 링크를 이용해 앱 설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보세요.

아이폰이라면 여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여기 클릭!

② 차량등록 후 미납요금 조회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해당 앱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회원가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여러분이 소유한 차량을 등록해주세요. 가능하다면 결제 카드로 등록하신다면 나중에 더욱 편리하게 미납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완료하셨나요? 그럼 중간에 미납통행료가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납요금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③ 납부할 미납금 선택 후 "납부하기" 클릭

 다음 단계에서는 미납요금 세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얼마나 미납요금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납부하길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주시고, 하단에 "납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④ 미납요금 확인 후 "납부하기 클릭

 납부하고자 하는 항목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확인하시고 하단에 "납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스마트폰-앱으로-하이패스-미납요금-조회-및-납부-순서-이미지-2
스마트폰 앱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2)

⑤ 납부방법 선택 후 "납부하기" 클릭

 다음은 납부방법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이전에 신용카드나 계좌 등을 등록해주셨다면 여기서 간편 납부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한 결제 수단이 없다면 "다른 결제수단"을 클릭하시면 후불 하이패스카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방법이 나옵니다. 여러분이 편한 결제수단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납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⑥ 결제절차가 끝나면 미납요금 납부 완료

 선택한 결제절차를 모두 마치면 미납요금 납부가 완료되었음을 알려주는 페이지로 넘어옵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고속도로 미납요금 납입이 마무리됩니다.

⑦ 미납요금 납부내역에서 납부 여부 확인

 혹시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는지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납부 완료 페이지 하단에 "납부내역 보기"를 클릭하시면 "미납요금 납부내역"에 납입을 진행한 항목이 올라와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불법주차 신고 앱으로 신고방법과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에 대해 알아보자!

도로를 지나가다 보면 차량이 서있을 만한 곳이 아닌데 차량이 서있는 경우를 심심치 많게 볼 수 있습니다. 도로 하나를 완전히 막고서 주차를 해둔다던지, 급하게 근처에 볼일이 있었는지 비상

oanq4701.tistory.com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과 준비물(사진, 수수료(비용)), 대리인을 통해 신청 가능한

운전면허증 분실하시고 못 찾으셨나요? 여기서 재발급 방법 확인해보세요!  운전면허증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다니는 신분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대학에 입학할 때, 혹은

oanq4701.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사용처, 사용 방법 알아보자!

이제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지갑 속에 간직하고 있던 많은 것들이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에는 삼성 페이가 국내에 선보이면서 이제는 더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