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A

갤럭시 A22 5G 후기와 스펙을 통해 알아보는 디스플레이, 오디오, 배터리 성능과 장단점은?

썸네일-갤럭시-A22-5G-후기와-스펙
갤럭시 A22 5G 후기와 스펙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A22 5G의 후기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22 5G는 아직 한국에는 출시하지 않은 제품으로 일부 국가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 사용 후기가 작성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갤럭시 A22 5G 후기는 샘모바일(Sammobile)에 올라는 내용입니다. 추후 한국에도 출시될지 알 수 없지만, 구매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갤럭시 A22 5G 스펙 간단 정리

  • 제원(크기, 무게), 소재 : 167.2x76.4x9.0mm, 203g, 전면 글라스, 측면과 후면은 플라스틱
  • 디스플레이 : 6.60인치 TFT LCD, 90Hz, 1080x2400 px 해상도(FHD+), 20:9 화면비, 399 ppi
  • 프로세서 : 미디어텍 Dimemsity 700 5G(7nm) (GPU; Mali-G57 MC2)
  • 메모리 : 64GB (4GB RAM), 128GB (4GB/6GB/8GB RAM)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11, One UI 3.1 Core
  • 후면 카메라 : 4,800만 화소 광각(메인)(f/1.8, PDAF), 500만 화소 초광각(f/2.2), 200만 화소 심도(f/2.4) 
  • 전면 카메라 : 800만 화소(광각)(f/2.0)
  • 영상 촬영 : 전면 1152p@30 fps, 후면 1080p@30 fps
  • 배터리 : 5,000mAh, 15W 고속 충전
  • 탑재 센서 : 측면 지문인식 센서,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근접 센서, 지자기 센서

 

 

갤럭시 A22 5G 장점과 단점

장점 단점
부드러운 90Hz 디스플레이 평범한 수준의 전면과 초광각 카메라
우수한 성능의 야간 모드를
지원하는 메인 카메라
15W의 느린 충전 속도
만족스러운 배터리 사용시간 스피커의 작은 음량
미디어텍 Dimensity 700의 뛰어난 성능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지원
귀여운 디자인 디스플레이의 거대한 베젤
11개 대역의 5G 네트워크 지원  

 

 

갤럭시 A22 5G 디자인

갤럭시-A22-5G를-들고-후면을-보여주는-사진
갤럭시 A22 5G 후면 디자인

 갤럭시 A22 5G의 디자인은 양면의 동전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전면 디자인은 다소 구형 스마트폰처럼 느껴지는데 반해, 후면 디자인은 아름답게 잘 나왔습니다. 먼저 후면 디자인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22 5G는 갤럭시 A32갤럭시 A52, 갤럭시 A72에서도 볼 수 있는 무광 마감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민트 색상은 귀여우면서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A22 5G는 중저가 스마트폰에 흔히 적용되는 플라스틱 소재를 후면에 적용되어 있으며, 지문이 잘 묻어나는 편입니다. 그래도 저렴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에는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있는데, 2021년 출시된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베젤이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면이 꺼져있을 때는 잘 보이지 않지만 화면이 켜지면 확실하게 드려 납니다. 디스플레이 자체 품질은 기대 이상이라 베젤의 크기는 문제 될 점은 아닙니다. 갤럭시 A22 5G가 저렴한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2021년에 출시된 스마트폰이라고 믿기지 않을 베젤입니다.

갤럭시-A22-5G의-측면-지문인식-센서-모습
갤럭시 A22 5G는 측면 지문인식 센서 탑재

 삼성전자가 갤럭시 A22 5G에서 비용 절감한 부분 중 하나로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 대신 측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했다는 것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22 5G의 지문인식 센서는 물리적 센서로 매우 정확하고 빠르게 인식합니다. 그런데 화면이 꺼져있을 때 지문인식 센서가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 문제점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해줬으면 좋겠네요.

 

 

갤럭시 A22 5G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품질

갤럭시-A22-5G를-들고-전면을-보여주는-사진
갤럭시 A22 5G는 6.6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 A22 5G의 디스플레이 성능에 기쁨을 감출 수 없습니다. 갤럭시 A22 5G에는 9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는 FHD+ 해상도의 TFT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LCD 패널은 동일 가격대의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보다 우수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LCD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몰레드(AMOLED) 패널에 비해 명확한 검은색을 표현하지 못하는 점을 제외한다면 갤럭시 A22 5G의 디스플레이는 꽤나 훌륭합니다.

 또한 좋은 점은 90Hz의 높은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A22 5G에 탑재된 미디어텍(MediaTek) Dimensity 700 칩셋은 높은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충분히 강력한 프로세서입니다. 대부분의 활동에서 부드러운 애니메이션과 스크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사용하는데도 충분한 밝기를 제공하고 FHD+ 해상도로 모든 콘텐츠를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오디오 품질은 동일 가격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대할 만큼의 평범한 수준입니다. 주변에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는 잘 들리지 않는 작은 음량의 스피커가 하단에 하나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무선 이어폰을 이용할 때 향상된 스테레오 음질을 제공하는 Dolby Atmos 기능을 지원하고, 상당히 잘 작동합니다.

 

 

갤럭시 A22 5G 카메라

갤럭시-A22-5G를-들고-후면-카메라를-보여주는-사진
갤럭시 A22 5G에는 세 가지 후면 카메라 탑재

 갤럭시 A22 5G에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5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예상보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비록 지나친 저조도 환경에서 디테일이 부족한 경우는 있지만 전반적인 모든 환경에서 충분한 디테일과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 그리고 낮은 노이즈의 사진을 촬영합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강력한 야간 모드를 갤럭시 A22 5G에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다른 중저가 스마트폰과 달리 갤럭시 A22 5G의 야간 모드는 본연의 기능을 잘 수행합니다. 야간 모드로 사진 촬영 시 더 많은 정보를 사진에 담을 수 있고 전체 밝기를 높이며 노이즈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야간 모드를 이용할 경우 6초 동안 사진 촬영이 진행되며, 사진 품질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반면, 초광각 카메라는 거의 사용할 수 없는 수준이며,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두 카메라 모두 디테일이 부족하고 초광각 카메라는 밝은 대낮에도 노이즈가 상당히 발생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종종 과다 노출되는 현상도 나타납니다.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로 인물 사진을 촬영할 경우 대상과 배경이 잘 분리되지만 사진이 부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영상 촬영의 경우 갤럭시 A22 5G는 FHD+보다 약간 높은 2K 영상 해상도도 촬영합니다. 실제로 두 해상도 모두 낮에도 충분한 디테일과 색상으로 유사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야간에는 디테일이 떨어지고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간단히 갤럭시 A22 5G의 영상 촬영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지원하는 촬영 모드는 음식, 파노라마, 야간, 슬로모션, 하이퍼 랩스 그리고 프로 모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 모드는 셔터 속도 제어가 불가능한 기본 버전입니다.

 실제 갤럭시 A22 5G로 촬영한 사진이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A22 5G 성능과 5G 네트워크

갤럭시-A22-5G를-들고-게임하는-사진
갤럭시 A22 5G는 게임성능도 우수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칩셋은 일반적으로 상당히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5G를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도 모두 인상적인 성능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는 갤럭시 A22 5G도 마찬가지입니다. 갤럭시 A22 5G에 탑재된 미디어텍 Dimensity 700 칩셋 실제로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다만 카메라 앱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약간의 속도 저하 현상은 발생합니다. 이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앞에서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이야기했듯이 90Hz의 고주사율을 기능을 지원합니다. 90Hz를 지원하는 갤럭시 A32에서는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으나, 갤럭시 A22 5G에서는 전혀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다.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와 같은 높은 그래픽 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에서는 기본 그래픽 설정을 유지한다면 문제없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전반적으로, 가격대에 비해 갤럭시 A22 5G의 성능에 대해 불평할 것이 없습니다.

 갤럭시 A22 5G의 5G 네트워크 성능은 꽤 좋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11개의 5G 대역을 지원하므로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네트워크 성능은 일반적으로 우수하며 방호벽을 통해 Wi-Fi 라우터에 연결하거나 LTE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아쉬운 점은 스피커로 야외에서 통화할 때 통화 볼륨이 낮아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A22 5G 소프트웨어

갤럭시-A22-5G의-소프트웨어-버전을-확인하는-사진
갤럭시 A22 5G에는 아쉽게 One UI 3.1 Core 탑재

 갤럭시 A22 5G는 안드로이드 11로 구동하는 One UI 3.1 Core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빅스비와 스크린 레코더, 삼성 페이, 보안폴더 등과 같은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화면을 두 번 탭 하여 화면을 끄고 켜는 기능은 지원합니다.

 One UI 3.1에서 지원하는 홈 화면의 구글 디스커버와 기본 SMS 앱인 구글 메시지, 사진을 공유하기 전 위치 정보를 제거하는 기능들은 지원합니다. 그리고 테마 기능과 듀얼 메신저, 게임 런처, Edge 패널, 한 손 모드 그리고 퀵 셰어(Quick Share)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A22 5G의 우수한 성능에 비해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많아 아쉽습니다.

 갤럭시 A22 5G는 삼성전자의 업데이트 정책이 변경되지 않는 이상 두 번의 OS 업데이트와 최소 3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중저가 스마트폰에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기준과 동일합니다.

 

 

갤럭시 A22 5G 배터리 성능

갤럭시-A22-5G-배터리-사용시간을-확인하는-장면
갤럭시 A22 5G의 배터리 성능은 환상적!

 갤럭시 A22 5G에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배터리는 많이 사용하더라도 하루는 너끈히 사용할 만한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절전 모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음날 아침까지 계속 사용해도 배터리가 약간 남아있을 정도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충전 속도입니다. 갤럭시 A22 5G는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완전히 충전하는데 2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15W 고속 충전기는 구매할 때 함께 제공됩니다.

 갤럭시 A22 5G를 가볍게 사용한다면 충전 없이 다음날 저녁까지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90Hz 고주사율 화면을 활성화한 상태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배터리 수명에서 갤럭시 A22 5G는 이상적인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배터리 성능에는 갤럭시 A22 5G에 탑재된 미디어텍 Dimensity 700 칩셋이 7nm 공정에서 제작되어 전력 효율이 좋은 것도 한몫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갤럭시 A22 5G 구매를 추천합니다!

갤럭시-A22-5G를-들고-있는-장면
갤럭시 A22 5G

 최근 중저가 스마트폰 리뷰는 얼마나 빨리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돌아가고 싶은지에 따라 제품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갤럭시 A22 5G는 상당히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한참 떨어지는 카메라 성능 정도? 이것 이외에는 전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 A22 5G는 부드럽게 작동하는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성능, 환상적인 배터리 사용시간, 그럭저럭 쓸만한 메인 카메라, 작고 귀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면에 소프트웨어는 너무 기본적인 기능만 지원하고 있으며,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 않고 베젤이 상당히 넓게 자리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15W 고속 충전만 지원한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갤럭시 A22 5G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A42 5G 자급제 후기를 통해 알아보는 스펙과 배터리, 성능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는 2021년에도 꾸준히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적 저렴한 중저가 스마트폰까지 말이죠. 오늘은 그중 중저가 스마트폰인 갤럭시 A42 5G의 후기를 통해 디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22 5G와 갤럭시 A32의 스펙, 프로세서와 카메라, 디자인을 비교해보고 어떤 스마트폰을 구

 삼성전자에서 20만 원 대로 구입할 수 있는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중저가 스마트폰이 출시합니다. 불과 1년 전만 하더라도 5G를 이용하고 싶으면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입했어야 합니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52 5G와 갤럭시 A52 LTE 자급제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화면 주사율 및 프로세서, 스펙를 간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삼성전자는 올해도 여전히 수많은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갤럭시 S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 A 시리즈까지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A32 자급제 스팩과 후기/리뷰, 배터리 및 프로세서 등 전반적인 성능을 알아보고 구입해도

삼성 갤럭시 A32 리뷰  갤럭시 A30과 A31은 특별한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단순한 중저가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갤럭시 A32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삼성전자가 그동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M32 리뷰/후기 : 갤럭시 A32보다 성능 좋고 저렴한 스마트폰

 오늘은 갤럭시 A32와 거의 동일한 스펙으로 출시된 갤럭시 M32에 대한 리뷰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2021년 스마트폰 전략에 조금의 변화가 관찰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중저가 라인업의

oanq4701.tistory.com

 

원본 기사 출처

 

Samsung Galaxy A22 5G review: Affordable 5G phone done right

After a couple of affordable 5G phones that make too many sacrifices to give you next-generation cellular connectivity support, Samsung ...

www.sammobi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