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 갤럭시 S

갤럭시 S20 FE 체험 후기 및 스펙 알아보기_성능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갤럭시 S20 FE 체험 후기 및 스펙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 간의 제품군을 다시 한번 그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S10 라이트는 갤럭시 S10의 톤다운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해 보이는 갤럭시 S20 FE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FE가 갤럭시 S10 라이트보다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훨씬 더 유사한 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0 FE 체험 후기 및 스펙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 FE에 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스마트폰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었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입하기엔 자금이 부족하지만 갤럭시 A51과 A71보다는 성능 좋은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S20 FE는 80만 원 대로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는 저렴하면서 성능에서 거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20 FE의 디자인과 느낌

갤럭시 S20 FE 후면 디자인

갤럭시 S20 FE의 디자인은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면에는 6.5인치 평면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측면에서는 엣지가 없기 때문에 갤럭시 S20보다 조금 더 측면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하지만 엣지 디스플레이보다 평면 디스플레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고 엣지보다 사용성에서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단점으로 지적하긴 힘듭니다.

삼성전자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제품의 비용을 줄여야 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S20 FE의 후면에는 글라스 대신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일반 모델에 적용된 플라스틱과 거의 동일한 소재입니다. 플라스틱 후면 패널은 글라스 소재가 생각나지 않을 만큼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플라스틱 패널은 촉감이 좋고, 지문이 잘 묻지 않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떨어뜨려도 글락스 소재처럼 깨지는 경우가 적습니다. 이러한 플라스틱 패널의 장점으로 인해 갤럭시 S20 FE는 쉽게 손에서 떨어지지 않고 손상에 대한 걱정이 덜합니다.

갤럭시 S20 FE는 삼성전자가 내세우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여러 가지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저렴한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지어 카메라 모듈에서 수직으로 정렬된 카메라 센서와 카메라의 원형 하우징은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 2에 적용된 것과 동일합니다.

 

갤럭시 S20 FE 디스플레이

갤럭시 S20 FE는 120Hz 화면 주사율 지원

갤럭시 S20 FE에는 너무나도 익숙한 6.5인치 FHD+ 해상도의 평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의 디스플레이는 이미 우수한 성능을 검증받았고 갤럭시 S20 FE의 디스플레이도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반가운 기능이 갤럭시 S20 FE에 적용됐습니다. 바로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높은 화면 주사율은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해 보다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S20 FE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과 펀치 홀 적용

디스플레이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다른 갤럭시 S20 모델에서 탑재된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가 아닌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갔습니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는 더 진보된 기술이긴 하지만 그 성능은 생각보다 뛰어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S20 FE에 적용된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는 충분히 자신의 역할하기 때문에 아쉬워할 점은 아닙니다. 

 

갤럭시 S20 FE 소프트웨어

갤럭시 S20 FE에는 안드로이드 10 적용

갤럭시 S20 FE에는 안드로이드 10 기반의 One UI 2.5가 탑재됐습니다. 이 OS는 출시한 지 어느 정도 지난 갤럭시 S20 시리즈에도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0 FE도 이번에 삼성전자가 3년의 OS 업데이트를 약속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10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추후 안드로이드 13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 S20 FE 카메라

갤럭시 S20 FE 카메라

갤럭시 S20 FE는 갤럭시 S20과 S20 플러스와 동일한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모델과 달리 갤럭시 S20 FE에 새롭게 들어간 카메라는 단 하나뿐입니다. 카메라는 갤럭시 S20 플러스와 많은 부분에서 동일하기 때문에 갤럭시 S20 플러스의 리뷰를 통해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주간에는 디테일이 상당하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은 사진을 촬영하며 노이즈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리뷰 / 스펙 / 성능 / 디자인 / 자급제

삼성 갤럭시 S20+ 리뷰: '울트라'가 아니어도 여전히 멋진 스마트폰. 삼성은 2년 연속 갤럭시 S 최신 플래그십 모델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S20, 갤럭시 S20+, 갤럭시 S20 울트라 등이 올해 출시��

oanq4701.tistory.com

3배 광학 줌과 OIS(손떨림 방지)가 탑재된 800만 화소 F2.4 망원 카메라는 더 많이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테스트에서는 삼성전자가 주장하는 무손실 3배 줌은 실제도 가능했습니다. 1배와 비교해 3배 줌에서는 품질 저하를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디지털 줌을 뜻하는 스페이스 줌도 30배까지 지원합니다. 30배로 찍은 사진은 충분한 디테일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도 탑재돼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다른 삼성전자 스마트폰처럼 잘 작동합니다. 색감도 좋고 디테일도 잘 잡혀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인위적인 느낌이 있어 피부가 유난히 매끈해 보입니다. 갤럭시 S20 FE의 본격적인 리뷰에서 카메라는 조금 더 심층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FE 퍼포먼스

갤럭시 S20 FE 퍼포먼스

삼성전자는 다른 갤럭시 S20 제품에서 탑재된 것과 동일한 프로세서를 갤럭시 S20 FE에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S20 FE에는 국가에 따라 퀄컴의 스냅드래건 865 또는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99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에서 그랬던 것처럼 스냅드래건 865 프로세서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LTE 모델과 5G 모델이 모두 출시했고 RAM은 6GB와 8GB로 나눠져 출시했습니다. 한국에서는 5G 모델이 출시하며 6GB RAM과 128GB의 저장 공간을 탑재한 모델이 출시하며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추가적인 저장 공간 확장이 가능합니다.

고성능 스펙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멀티태스킹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갤럭시 S20 FE에서 실행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작업에서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다. 이처럼 갤럭시 S20 FE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성능을 갖추고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은 스마트폰임에 틀림없습니다. 

 

갤럭시 S20 FE 배터리 수명

갤럭시 S20 FE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 FE에 4,500mAh의 배터리를 넣었습니다. 이는 갤럭시 S20 플러스와 동일합니다. 갤럭시 S20 FE의 배터리 사용 시간도 갤럭시 S20 플러스와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 20% 정도 남은 상태에서 하루 종일 버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를 60Hz 화면 주사율로 설정하면 조금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S20 FE는 25W급 초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패키지에는 15W급 고속 충전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5W급 고속 충전기를 별도로 구입해야 최대 고속 충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매력적인 스마트폰!

삼성전자가 갤럭시 S20 FE를 출시한 이유와 앞으로 출시할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Fan Edition 모델이 출시할 것이라는 점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 어떤 스펙과 기능을 빼고 그에 걸맞은 가격을 책정할지 정말 많이 고민한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갤럭시 S20 FE에 적용한 클라우드 네이비, 민트, 라벤더, 레드, 오렌지, 화이트 색상은 젊은 층을 겨냥한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갤럭시 S20 FE는 5G 기본 모델이 899,800원으로 한국에 출시한 비슷한 가격 대의 스마트폰인 LG 벨벳의 판매량에 커다란 타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위해 큰돈을 지불하고 싶지 않지만 중저가 스마트폰보다는 더 많은 성능과 기능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갤럭시 S20 FE를 출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생각하는 소비자 층은 갤럭시 S20 FE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 것입니다.

 

갤럭시 S20 FE 스펙 간단 정리

갤럭시 S20 FE 스펙 간단 정리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S20 FE와 갤럭시 A 퀀텀 스펙 비교_25만 원이 큰 차이를 만든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갤럭시 S20 FE(Fan Edition)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됐습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상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0 FE와 갤럭시 S10 라이트(Lite)의 스펙과 디자인 차이점 알아보기

갤럭시 S20 Fan Edition(FE)가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갤럭시 S20의 출시 당시에는 함께 공개되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출시 전에는 갤럭시 S20 라이트라는 이름으로 출시할 수 있다는 루머로 퍼진 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S20 FE 스펙과 색상, 디자인, 가격 알아보기

삼성전자는 매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3월에도 어김없이 갤럭시 S20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것만큼 엄청난 스펙을 탑재한 채 공개�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