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후기

예쁜 소형 SUV XM3 둘러보기, 르노 자동차 매장 방문기

르노삼성 자동차 XM3 둘러보기, 매장 방문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자동차 중 어떤 자동차를 좋아하시나요? 최근에 SUV 중에서도 소형 SUV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고 알고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 소형 SUV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생각되는데요. 저도 중대형 SUV보다는 요즘은 소형 SUV가 더 예뻐 보이더라고요. 게다가 작으면서도 세단보다는 많은 것들을 자동차로 싣고 다닐 수 있다는 점에서 차박이나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전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사람들은 분명 큰 차는 굉장히 부담스럽게 느껴질 겁니다. 특히 주차할 때 잘 안되죠. 그렇다고 작은 경차를 타자니 안전에서 조금 불안하기도 하고 고속도로에서 잘 달리지 못한다는 점도 마음에 걸립니다. 그래서 운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람들에게 소형 SUV는 더더욱 매력적은 자동차일 겁니다. 이런 소형 SUV 자동차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저도 대형차보다는 소형차, 그중에서도 SUV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입니다. 지금은 경차를 끌고 다고 있지만요. 그런데 최근에 르노 삼성 자동차 매장을 방문할 일이 있어 XM3를 보고 왔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오늘은 XM3의 외관과 인테리어 등을 살펴보고 제가 생각한 XM3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 분당중앙점 방문!

르노삼성 자동차 분당중앙점 방문

오늘 방문한 르노 삼성 자동차 매장은 "르노 삼성 분당중앙점"입니다. 사실 가장 가까운 판교점으로 가고 싶었는데, 판교점이 문을 닫았더라고요. 판교가 워낙 임대료가 비싸다 보니... 어쩔 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 일대에 가장 가까운 분당중앙점으로 방문하게 됐습니다.

가깝다고 하더라도 저에게는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차를 끌고 갔습니다. 그렇게 가니 한 15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그렇게 도착해 매장을 들어갔습니다. 사실 매장 입구도 사진 촬영을 하고 싶었는데 뒷면으로 들어가게 되더라고요. 

XM3, SM6, QM6

르노삼성 분당중앙점에 들어가니 제가 보려고 한 XM3 이외에도 SM6, QM6, Capture 등 많은 자동차가 있었습니다. 저는 사실 이 중에서도 Capture에 눈이 갔습니다. 빨간색 자동차가 전시돼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들어가자마자 Capture부터 보였습니다.

르노삼성 자동차 Capture

Capture는 왠지 QM3의 후속 제품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르노삼성 자동차의 소형 SUV 하면 QM3부터 생각나는데 이 아이는 매장에 없더라고요. 대신 Capture가 있는 걸 보면 후속이 맞는 듯합니다. Capture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르노삼성 자동차 전기차

그리고 한쪽에는 아주 조그마한 전기차 한 대가 전시돼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초장기에 가볍게 타고 다닐 수 있는 용도로 많이 봤었는지 아직도 매장에 전시돼 있다니, 반가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차는 승차감도 별로고 고속도로 달리면 큰 일 날 것 같네요.

르노삼성 자동차 QM6

매장에 방문한 김에 QM6와 SM6로 한 번씩 운전석에 앉아봤습니다. QM6의 인테리어는.... 음.... 저랑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QM6는 비추하겠습니다.ㅎㅎ 외관은 정말 예쁘게 잘 나왔다고 생각하는데 인테리어에는 왜 더 신경 쓰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오늘은 QM6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자, 그럼 본격적으로 XM3의 외관과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XM3 둘러보기

1. XM3 외관 디자인

자동차를 구입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외관입니다. 요새는 외관이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면 그만큼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연 XM3의 외관은 우리가 구매할 만큼 멋진 모습을 갖추고 있는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전면

XM3의 외관은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르노삼성 자동차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개인적으로 르노삼성 자동차의 디자인은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이런 점이 XM3에서도 충분히 녹아들어 있습니다. 르노에서 자동차 디자인의 패밀리룩을 잘 갖추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XM3는 소형 자동차라 그런지 QM6와 같은 중형 자동차와는 달리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은 조금 추가한 듯합니다. QM6가 조금 중후한 느낌이라면 XM3에서는 "작지만 달릴 수 있어!"라는 듯합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측면과 후면

XM3의 옆면의 디자인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소현 SUV인데도 불구하고 조금 길다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느낌은 뒷부분으로 가봐도 동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느낌 때문인지 XM3는 소형 SUV인데도 불구하고 위아래로 높은 느낌보다는 앞뒤로 길쭉한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2. XM3 인테리어

여러분이 자동차를 산다면 외관은 다른 사람들이 주로 보는 것이라면 내부 인테리어는 여러분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운전석과 보조석, 그리고 뒷좌석의 공간이 얼마나 확보되지는 지도 중요하고, 하다 못해 컵홀더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사용성이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운전석

운전석 쪽에서 XM3의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소형차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생각보다 내부 디자인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내부 인테리어에 사용된 소재가 너무 저렴해 보인다고 하는데, 저는 소형차에서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현대 자동차의 소형 SUV 중 하나인 베뉴를 보고 온 적이 있는데, 베뉴보다는 개인적으로 XM3의 디자인이 훨씬 좋아 보이긴 합니다. 다만 베뉴와 XM3의 가격에서 XM3의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생기는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컵홀더와 수납공간

기어봉은 조금 예스러워 보입니다. 그 뒤로 컵홀더 2개가 보입니다. 제가 소유하고 있는 스파크는 컵홀더가 앞쪽에 있어 사용할 때 조금 불편한 감이 있는데 XM3의 컵홀더 위치는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뒤쪽으로는 이것저것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깊어서 작은 생수병은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파크에는 이 수납공간이 없는데 굉장히 부럽습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스크린

그리고 대시보드에서는 이렇게 커다란 스크린이 달려있습니다. 이 스크린으로 자체 내비게이션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를 통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형 SUV에 탑재된 스크린 치고 굉장히 크네요. 하지만 이 스크린은 옵션에 따라 없을 수도 있다는 점!

로느삼성 자동차 XM3 에어컨 컨트롤

스크린 아래쪽에는 에어컨을 통제할 수 있는 다이얼이 보입니다. 헐! 위에 스크린 큰 게 하나 있는데 다이얼이라뇨? 이건 조금 실망스러운데요? 심지어 스파크에도 옵션을 추가하면 디지털로 통제할 수 있는데 말이죠. 조금 아쉽습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계기판

운전석에 앉으면 이렇게 계기판이 보입니다. XM3에는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돼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전시차에는 이렇게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설정돼 있네요. 요새 자동차들이 전부 전자식으로 바뀌고 있는데 XM3도 마찬가지네요. 멋집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오디오 통제

그리고 스티어링 휠의 오른쪽에는 제 차에서는 보지 못했던 무언가 달려있더군요. 이것은 오디오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라고 합니다. 여기서 다음 곡으로 넘기거나 음량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하면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글러브 박스

조수석 앞에는 다른 차에서와 마찬가지로 글러브 박스가 있습니다. 여기 없으면 섭섭하죠!

로느삼성 자동차 XM3 앞좌석 탑승 모습

앞좌석에 사람들이 탄 모습입니다. 그렇게 좁거나 바빠 보이지 않습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뒷좌석 무릎공간은 충분함

뒷좌석의 무릎 공간은 이렇게 널찍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 앞좌석을 앞으로 넣은 상태는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공간이 확보됩니다. 혹시 카시트를 넣어야 하는 경우 충분한 공간 확보는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로느삼성 자동차 XM3 뒷부분

그리고 뒷좌석에서 뒤를 보니 이렇게 애매한 공간이 보입니다. 여기에 이것저것 올려두는 경우도 있는데 XM3에서는 뭐 올려두긴 힘들어 보이네요. 이렇게 보니 XM3가 더 길게 디자인돼 있구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로느삼성 자동차 XM3 넓은 트렁크

말 나온 김에 트렁크도 한번 열어봤습니다. 와! 굉장히 넓습니다. XM3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트렁크입니다. 소형 SUV가 맞나 싶을 정도로 커다란  트렁크 갖추고 있습니다. 확실히 차박이나 캠핑을 위해 짐이 많은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것저것 정말 많이 들어갈 것 같네요. 바닥에는 이렇게 여부 타이어 공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을 통해 트렁크 바닥을 평탄화할 수 있는 것도 있다고 하니까 한번 문의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소형 SUV, XM3 추전

 

로느삼성 자동차 XM3

여러분 오늘 포스팅 어떻게 보셨나요? 소형 SUV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XM3가 하나의 선택지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네요. 사실 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별 기대 안 하고 매장에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차가 너무 잘 나온 것 같더라고요. 내부 공간도 잘 나왔고, 인테리어도 그럭저럭 좋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트렁크 공간도 충분하기 때문에 짐을 많이 실어야 한다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을 조금 더 지불하면 더 크고 내부 인테리어도 더 좋은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겠지만 이 정도 가격으로 XM3는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자동차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T맵 카카오내비 자동실행_AAL)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집에서 놀고 있는 스마트폰 하나쯤은 가기고 계시죠? 이렇게 놀고 있는 스마트폰을 그냥 두기는 아깝고... 어디 쓸 때가 없을까~ 생각하다보면 마땅히 용도를 찾을 수 ��

oanq4701.tistory.com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SKT데이터함께쓰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지난번에 스마트폰 공기계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차량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

oanq4701.tistory.com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오늘날이 많이 흐리네요. 비도 종종 오는 것 같은데 오늘 비가 그치고 나면 많이 추워진다고 합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세요^^ 최근에 동생이 핸드폰을 바꿨습니다. 그래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