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 와치 3, 오래 기다렸다! 스펙 및 디자인, 모델 알아보기

갤럭시 와치 3 관련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의 2020년 언팩 행사에 이제 채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 만큼 이번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제품들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오랜만에 우리 곁으로 돌아오는 갤럭시 와치 3에 대한 소식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과연 이번 갤럭시 와치 3은 어떤 디자인과 스펙을 갖추고 공개될지 공개 전 미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품이 공개되기 전 유출된 정보를 가지고 이야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제품이 공개되면 말씀드리는 정보와 다를 수 있다는 점 생각하시면서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개도 안된 갤럭시 와치 3에 개봉기가 벌써?!

갤럭시 와치 3 개봉기

갤럭시 와치 3은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제품과는 다르게 공식적으로 공개되기 전부터 개봉기 영상이 유출됐습니다. 정말 이례적인 일인데요.

갤럭시 와치 3 개봉기

이 영상에서는 포장된 갤럭시 와치 3을 개봉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포장은 왠지 애플 워치가 떠오르네요.

갤럭시 와치 3 개봉기

포장을 제거하면 동봉돼 있는 구성품과 갤럭시 와치 3의 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치 3 개봉기

이어 삼성전자의 이전 제품과 함께 애플 워치를 함께 놓고 비교하기도 합니다. 캡처된 부분에서 보이는 기기는 갤럭시 와치인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갤럭시 와치는 장난감 같다면 갤럭시 와치 3은 조금 더 시계다워졌습니다.

갤럭시 와치 3 개봉기

그리고 갤럭시 와치 3을 작동하면서 여러 가지 인터페이스를 확인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기어 S3와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와치 3의 스펙은?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은 41mm와 45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합니다. 41mm 갤럭시 와치 3은 1.2인치 원형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45mm 모델은 1.4인치 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41mm 모델은 247mAh의 배터리 구동되는 반면 45mm 모델은 340mAh의 배터리를 탑재할 전망입니다.

41mm와 45mm 모델은 디스플레이 크기와 배터리 용량, 약간의 디자인 차이를 가지고 있지만, 두 모델 모두 엑시노스 9110 SoC와 1GB의 RAM, 8GB의 저장 공간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운영체제로 삼성전자의 타이젠 OS 5.5를 탑재하는 등 프로세서와 저장 공간, 소프트웨어는 동일하게 공유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와치 3의 디스플레이는 360 x 360픽셀의 해상도를 갖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소재는 고릴라 글라스 DX가 될 전망입니다.

갤럭시 와치 3은 Wi-Fi 연결과 블루투스 5.0, GPS, 근거리 무선 통신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최근에 지원하기 시작한 심박수 측정 센서가 탑재됩니다. 그리고 웨어러블 기기인 만큼 IP68 등급의 방수 방진과 MIL-STD-810G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39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해 피트니스 마니아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능도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와치 3의 디자인은?

갤럭시 와치 3

삼성전자의 갤럭시 와치의 가장 큰 특징으로 물리적 회전 베젤이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에서는 물리적 회전 베젤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와치 3에서는 다시 한번 물리적 회전 베젤을 볼 수 있을 전망 합니다.

제는 갤럭시 기어 S3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하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특별한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갤럭시 기어 S3 디자인도 충분히 멋지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8월 5일에 공개될 갤럭시 와치 3의 디자인은 확실히 다듬어졌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미지로 봤을 때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는데 실물 이미지를 보니 정말 예뻐 보입니다.

갤럭시 와치 3은 일반적인 스마트 기기와는 다르게 액세서리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삼성전자에서도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도 충분히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갤럭시 와치 3도 기대가 되는군요.

 

갤럭시 와치 3의 가격과 라인업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의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갤럭시 와치 3의 출시 모델의 종류에 대한 정보도 속속 들려오고 있습니다. 에반 블라스 (@evleaks)는 갤럭시 와치 3의 가격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갤럭시 와치 3의 크기와 소재에 따른 라인업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이 정보에 따르면 이번 갤럭시 와치 3은 총 9가지의 라인업으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45mm 블랙 티타늄 블루투스 모델, 45mm 블랙 스테인리스 블루투스/LTE 모델, 45mm 실버 스테인리스 블루투스/LTE 모델, 41mm 실버 스테인리스 블루투스/LTE 모델, 41mm 브론즈/골드 스테인리스 블루투스/LTE 모델

여기서 눈에 띄는 부분이 티타늄 갤럭시 와치 3가 있다는 점입니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한 갤럭시 와치만 출시해왔던 것과는 다른 것입니다. 티타늄의 소재 특성상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 비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갤럭시 와치 3의 가격은 대략 400달러(한화 약 47만 원)에서 시작하여 600달러(한화 약 70만 원)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보다 비싸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갤럭시 와치 3

갤럭시 와치 3은 아직 정식으로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공개됐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와치 3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물론 포장과 구성품, 인터페이스까지 영상으로 나왔으니 말이죠. 위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생각했을 때 디자인에서는 지난 갤럭시 와치보다 다듬어져 실제 시계와 더 비슷해졌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나 성능면에서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현재 삼성전자의 갤럭시 와치나 갤럭시 와치 액티브 2를 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굳이 교체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그래도 아직 제품이 공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모르는 새로운 기능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 기다려보시죠!

오늘도 제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워치액티브3? 갤럭시워치3?,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 워치 소식!!(디자인 및 스펙, 출시일)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다가오는 8월은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 기기를 공개하는 달이라 삼성전자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8월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겁니다. 삼성전자��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리뷰 / 스펙 / 사양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리뷰: 삼성 최고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전작 갤럭시 워치 액티브 이후 6개월 만에 출시했습니다. 후자는 삼성 스마트워치의 전환점을 보여줬습니다. 삼성이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노이즈 캔슬링 지원, 착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가 이제 한 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을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와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