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노이즈 캔슬링 지원, 착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가 이제 한 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을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와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 2 그리고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따라올 태블릿이 없는 갤럭시탭 S7 시리즈, 오랜만에 우리 곁으로 다가오는 갤럭시 워치 등 이번 8월 언팩 행사에서는 많은 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언팩 행사가 있을 8월 5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많은 제품이 공개되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 주목을 받는 또 하나의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라는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버즈"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무선 이어폰입니다. 3월에도 갤럭시 버즈+가 공개된 적이 있는데 이번 언팩 행사에서도 다른 갤럭시 버즈를 만나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와는 다른 모양의 무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과연 어떻게 착용하는 것인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지, 착용했을 때 어떤 모습일지 등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제품입니다.

이 특이한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전해지고 있어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ANC 지원!

사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색상 등 많은 부분에서 이미 공개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ce Cancellation, ANC) 기능을 지원하는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유출된 모양을 보자면 오픈형 이어폰이 될 것 같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은 지원하지 않을 것 같아 보이고, 애플에서 에어팟 프로를 출시하면서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시장의 니즈는 이미 확인된 상황에서 삼성전자가 과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포기할 수 있겠느냐는 관점으로 본다면 당연히 들어가는 것이 맞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점은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는 것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새로운 유출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유출된 영상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유닛을 꺼내는 영상으로 시작해 마지막에는 "Keep the noise out, Let the sound in."이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이 끝납니다. 영상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트위터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alkingCat on Twitter

“Galaxy Beans https://t.co/uJBO2BZbKB”

twitter.com

영상 마지막에 나온 문구영상 마지막에 나온 문구를 해석하면 "소음이 들리지 않게 하고, 소리가 안으로 들어오게 하라."라는 뜻입니다. 이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는 동시에 앰비언트 사운드(Ambient 사운드)를 통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최근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앱 스크린샷이 유출됐는데 여기에서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무선 이어버드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갔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는 확실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노이즈 캔슬링뿐만 아니라 이어버드에 터치 스크린이 탑재된다는 것도 이 스크린샷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터치 스크린을 통해 볼륨 조절, 오디오 재생 컨트롤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무선 이어폰과 다른 착용법

노이즈 캔슬링 다음으로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바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착용법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무선 이어폰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비슷한 모양이 없었기 때문에 당연히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 부분일텐데요. 이번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관련된 가이드 영상이 유출돼 보다 정확한 착용법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가이드 영상은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지금까지 무선 이어폰과 생긴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제작된 영상으로 보입니다. 처음 사용하는 경우 영상에서 잘못된 예시처럼 잘못 착용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귀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서 사용성이 달라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보입니다. 이번 부분에서 삼성전자가 과연 어떤 대책을 가지고 있을지도 관심 있게 지켜볼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영상은 아래 트위터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Ishan Agarwal on Twitter

“This is how you will have to put in your Samsung Galaxy Buds Live (or BEANS). From the Buds Live APK. #Samsung #GalaxyBudsLive https://t.co/NKREpg8ojx”

twitter.com

영상 마지막에 나온 문구를 해석하면 "소음이 들리지 않게 하고, 소리가 안으로 들어오게 하라."라는 뜻입니다. 이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으로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동시에 앰비언트 사운드(Ambient sound)를 통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제품보다 기대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삼성 ICON X에서부터 이어오던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의 형태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탈바꿈하는 제품입니다. 그런만큼 과연 어떤 제품일지 정말 궁금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이기도 합니다. 과연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적용될 소음 차단과 외부 소리를 들리게 하는 기능은 어느정도 수준인지 기대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이미 애플이 에어팟에어팟 프로를 통해 지원하는 기능으로 지금까지 어떤 무선 이어폰보다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이미 인증된 상태입니다. 과연 삼성전자가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적용하는 노이즈 캔슬링과 앰비언트 사운드의 성능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보다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버즈 라이브(live), 삼성전자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삼성전자의 하반기 언팩 행사가 이제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그랬듯이 삼성전자에서는 이번 언팩 행사에 초대장을 공개했습니다. 이 초대장을 통해 이번 삼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