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워치액티브3? 갤럭시워치3?,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 워치 소식!!(디자인 및 스펙, 출시일)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다가오는 8월은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 기기를 공개하는 달이라 삼성전자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8월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겁니다. 삼성전자에는 매년 그렇듯이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함께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 2가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두 제품군의 공개와 출시만으로도 충분히 흥미로운 달이 될 것 같은데, 여기서 스마트 기기 한 종류가 더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의 후속작인 갤럭시 워치 3입니다.

작년에 갤럭시 워치의 후속 제품인 갤럭시 워치 2는 출시되지 않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만 출시했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물리적 베젤이 없어 직관성이 떨어진다는 평도 있어 물리적 베젤을 원하는 사람들이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차기 갤럭시 워치가 출시한다는 소식이 이런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듯합니다.

삼성전자가 곧 공개할 것으로 보이는 차기 갤럭시 워치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 곁에 다가올까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기 갤럭시 워치에 대한 지금까지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3 출시 임박! 갤럭시 워치 3 지원 페이지 포착

삼성전자는 8월,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 폴드 2와 함께 차기 갤럭시 워치를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스마트 워치는 최근 중국 당국으로부터 필요한 인증을 받았고, 이후 삼성전자의 홈페이지에 갤럭시 워치가 등장하면서 정식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한국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등장한 스마트 워치 SM-R840NZKAKOO, SM-R840NZSAKOO, SM-R850NZDAKOO, SM-R850NZKAKOO 등 총 네 종류이며, 크기와 소재에 따라 네 종류의 갤럭시 워치가 출시할 것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워치는 지난달 중국의 MIIT 인증과 지난주 FCC 인증 절차를 통과했습니다.

차세대 갤럭시 워치 스펙과 기능

SM-R840과 SM-R850은 갤럭시 워치 3의 두 가지 크기의 모델 번호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각각은 41mm와 45mm 사이즈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보다 조금 커진 크기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앞으로 공개될 갤럭시 워치 3는 기존 갤럭시 워치에 탑재됐던 저장 공간의 2배에 달하는 8GB 용량의 저장 공간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3의 스테인리스 스틸과 티타늄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소재의 변화로 인해 상당한 가격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은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 애플 워치만 보더라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 모델에서 상당한 가격 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전작인 갤럭시 워치와 비슷한 형태의 스마트 워치의 물리적 회전 베젤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서는 갤럭시 워치에 적용됐던 물리적 회전 베젤이 사라짐으로써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는 데 있어 직관성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후속 제품을 공개하면서 이러한 부분을 물리적 회전 베젤을 다시 탑재함으로써 확실히 보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스마트워치에 새로운 프로세서와 고릴라 글라스 DX 보호 기능이 탑재된 대형 스크린, 심박수 센서, 수면 추적 기능, 심전도 측정, 무선 충전과 MIL-STD-810G 설계, 5ATM 방수 방진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용 One UI의 새로운 버전도 함께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현재 판매 중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정말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 기어 S3를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비하면 상당히 투박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때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구입할까도 고민했었죠. 그런데 물리적 회전 베젤을 다시 적용한다는 것을 봤을 때 갤럭시 기어 S3와 조금 더 유사한 디자인으로 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연 삼성전자가 얼마나 디자인을 다듬어 공개할지 기대가 됩니다. 물론 갤럭시 기어 S3도 디자인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능적인 면에서 본다면 최근에 적용되기 시작한 심전도 측정 기능과 더 견고한 제품을 의미하는 MIL-STD-810G의 인증, 고성능 방수 방진을 적용했다는 부분은 환영할만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마트 워치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마트폰과 같은 활용성을 기대하기 어렵고 스마트 워치의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 워치에서는 얼마나 더 많은 사용성 측면의 변화가 있을지 주목해 볼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와 갤럭시 폴드의 공개와 함께 공개된다면 8월 초에 우리는 새로운 갤럭시 워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구입을 생각하고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조금 더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을 글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와 갤럭시 폴드 2 출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