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남역 방탈출, 넥스트 에디션 강남신논현점, 인터프리터


요즘 방탈출 카페 많이 가시죠? 친구들과 삼삼오오 가실 겁니다. 강남이나 번화가에서는 방탈출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얼마 전 제가 다녀온 강남역 방탈출 카페인 "넥스트에디션-강남신논현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강남역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

## 대기실 풍경 ##

## 어떤 테마가 있나요? ##

## 테마 뭐했어? ##

## 테마 어땠니? ##

## 그래서 저의 평점은요? ##

## 가격, 할인제도 ## 


강남역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이번에 제가 다녀온 방탈출 카페는 강남역에 위치한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넥스트에디션 방탈출 카페가 정말 많더라고요. 강남역 일대에서 검색되는 넥스트에디션 방탈출 카페만 4군데입니다! 이렇게 많다니!! 

그러니까 오늘 제가 소개드릴 방탈출 카페는 강남신논현점!! 이라는 것 기억해두세요^^

사실 강남역에서는 조금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신논현역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죠. 그래도 방탈출 많이 하시는 분들은 강남역 근처에는 대부분 다 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되니까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방탈출 카페의 특성상 한번 클리어한 카페는 또 가면 재미없을 수 있잖아요!

그리고 넥스트에디션 방탈출 카페는 인터넷에서 내가 하고 싶은데 테마와 인원수 그리고 시간 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한 방에서 한 팀에 1시간 정도의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예약을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넥스트에디션 홈페이지 - 여기서 예약하세요^^

https://www.nextedition.co.kr/#


대기실 풍경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방탈출 카페 입구입니다. 생각보다 눈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그래도 잘 찾아 들어갔습니다.


내려가는 계단인데요. 뭔가 잘 정리된 듯한 모습입니다.



계단을 내려가서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안내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직원이 있고 여기서 예약한 것을 알려주면 옆에서 순서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안내데스크에는 이렇게 예쁜 조명도 달려있네요~ 방탈출 카페들이 대부분 인테리어는 잘 되있더라고요~ㅋㅋ


옆쪽으로는 방에 들어갈 때까지 대기할 수 있게끔 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벽에는 이렇게 넥스트에드션 강남신논현점에서 준비한 테마 5가지의 포스터가 걸려있네요.

테마에 대한 소개는 뒤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곰인형이 놓여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인터리어인줄 알았는데 여기가 방탈출 끝나면 사진 촬영하는 곳이더라고요.


그 옆으로는 커피나 차, 물을 아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근데 여기 컵이 다른 방탈출 카페에서는 안 쓰는 종이컵을 쓰더라고요. 좀 크고 단단한 종이컵인데요.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는 쓰고 좋은데 관리하시는 분들은 좀 아까울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방탈출 카페에서는 내부 인테리어 보호 목적인지 실내화를 갈아 신게 돼있습니다. 넥스트에디션에서도 이렇게 흰색 실내화로 갈아 신어야 합니다.

 

한쪽 벽에는 피카츄인 듯 피카츄일 리 없을 것 같은 인형이 붙어있더라고요. 신기하게 생겨서 한 컷 ㅋㅋ




어떤 테마가 있나요?


그럼 이제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에는 어떤 테마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방탈출 카페는 총 5가지의 테마로 구성돼 있습니다. 각 테마별로 난이도와 적정 인원수가 다르니까 확인해보시고 도전해보세요!

메가스팀

장르 : 공상과학

추천인원 : 2~5인

난이도 : ★★★☆☆

플레이시간 : 60분


인터프리터

장르 : 드라마

추천인원 : 2~5인

난이도 : ★★★☆☆

플레이시간 : 60분

조선피자몰

장르 : ???

추천인원 : 2~5인

난이도 : ★★★☆☆

플레이시간 : 60분

이웃집 또털어

프리미엄(대형) 방탈출 + 보물찾기가 가미된 형식의 테마

장르 : 코믹, 보물찾기

추천인원 : 3인 이상 (혼방불가)

난이도 : ★★★★★

플레이시간 : 80분


어시스턴트

장르 : 판타지

추천인원 : 2~5인

난이도 : ★★★★☆

플레이시간 : 60분




테마 뭐 했어?


저는 "인터프리터"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그림만 봐서는 뭔가 으스스하고 어둠이 느껴져서 망설였는데 공포 테마는 아니라는 말에 들어갔습니다. (공포 테마는 들어가고 싶지 않거든요 ㅋㅋ)

포스터를 다시 보니까 이런 그림이었군요! 방탈출을 하고 보니 이제야 의미를 알겠네요!! 



테마 어땠니?


제가 선택한 인터프리터는 난이도 3개로 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3명 들어가서 열심히 하다 보면 금방 금방 풀리는 정도고요. 뭐 한 두문제에서는 막히는 문제가 있었는데 힌트도 많이 안 쓰고 무난하게 탈출했습니다. 제가 방탈출을 하면서 한 번도 탈출한 적이 없는데 이번에 탈출했어요! 이 정도면 아시겠죠?ㅋㅋ 그리고 보통 방탈출 들어가면 힌트는 있는데 어디에 사용되는 힌트인지 알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 테마에서는 친절하게 표시돼 있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더 빨리 풀 수 있던 건 아닐까 싶네요.

방 안에는 생각보다 재미있는 구성도 있습니다. 방탈출 만드시는 분들이 참 신기한 걸 많이 알고 계신 거 같아요~ 이런 것도 있구나~ 이번에도 느낍니다 ㅋㅋ

근데 조금 아쉬운 점은 다른 방탈출은 한 방에서 자물쇠를 모두 열면 다른 방으로 이동하는 방식이 많은데 이 방은 조금 달랐아요. 이건 스포가 될 수 있으니까 한번 해보시는 걸로!



그래서 저의 평점은요?


난이도 ★★★☆☆

몇몇 방탈출에 비해서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문제도 꼬아서 나오지 않아 조금은 단순하게 생각할 필요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

사실 인터프리터의 내부 인테리어는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워낙 좋은 데가 많고, 전에 우와! 할 정도로 좋은 곳도 가봐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내용 개연성 ★★★

내용은 뭐 특별히 이상하거나 신경에 거슬리는 부분 없이 매끄럽게 이어져나갔어요.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는데 조금 더 수월했던 건 아닐까요?


아이디어 및 재미 ★★★★☆

문제를 내고 내용을 이어나가는 데 있어서 아이디어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같이 들어간 사람들과 한참을 웃으면서 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아이디어와 재미 측면에서는 좋았어요.



가격, 할인제도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의 가격표와 할인제도입니다.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방탈출 하세요!! ㅋㅋㅋ




강남,,, 하도 많이 가서 뭘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방탈출 카페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다른 데는 너무 어려워서 처음 가면 힘드실 수도 있는데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에 별 3개 정도 테마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방탈출 초보인 저도 탈출 성공했으니까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공감과 구독 잊지 마세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