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타필드 부천(옥길) 위치 / 주차 / 매장 / 영업시간 / 메가박스 / 스타벅스 (BTS콜라보)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스타필드 다들 아시죠? 쇼핑몰로 워낙 유명한 곳이니까 한 번쯤은 안 가보신 분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타필드는 보통 도심에 있기보다는 조금 외곽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야지 더 넓고 큰 쇼핑몰을 형성할 수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러한 스타필드가 "스타필드 시티"라는 이름으로 우리 곁으로 한 발치 다가왔습니다.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신세계 그룹의 자회사에서 운영하는 복합 쇼핑몰입니다. 최근에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위주로 운영되는 쇼핑몰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세계에서는 "스타필드"라는 복합 쇼핑몰을 2016년 9월 9일에 오픈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는 스타필드 하남점인데요. 지금도 사람들이 많이 가는 쇼핑몰로 운영되고 있지요. 그 이후로 코엑스몰을 인수하였고, 고양점까지 개점하였습니다. 

스타필드는 다른 쇼핑몰과는 다르게 유아, 아동, 남성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늘려 개장하는 도전을 하였습니다. 아동을 위한 체험시설과 남성들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비롯해 식음, 서비스 등 즐길거리 콘텐츠 비중을 매장 전체면적의 약 30%까지 확대했죠. 이러한 스타필드의 전략은 소비자를 쇼핑몰에 최대한 머물게 하고자 하는 전략입니다. 또한 스타필드에서는 애완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애완동물을 키우고 계신 분들에게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스타필드의 전략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스타필드를 방문하게끔 만들었다고 보입니다. 제가 스타필드 고양점을 가봤는데 정말 사람이 많았습니다. 주차하려 들어가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릴 정도였고 매장 내에 사람도 정말 많았습니다.

스타필드 고양점 둘려보기^^

https://oanq4701.tistory.com/21

현재 스타필드는 하남, 코엑스몰, 고양 그리고 스타필드 시티는 위례, 부천, 명지에 개점하고 있으며, 앞으로 마곡, 청라, 안성, 창원, 구월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천 스타필드 시티


스타필드는 대형 쇼핑몰로 우리가 생활하는 곳과는 거리가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스타필드를 도심 속으로 이동시켜 우리의 생활과 조금 더 가깝게 옮긴 것이 바로 "스타필드 시티"입니다. 스타필드 시티는 스타필드보다는 규모에서는 작습니다. 입점하고 있는 브랜드도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스타필드 시티는 우리가 많이 가는 마트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은 2019년 9월 5일  부천시 옥길로에 개점하였습니다.



부천 스타필드 시티 층별 안내


1층에서는 시티마켓과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자주, 데이즈, 이마트 24 편의점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1층에는 보통 신세계 브랜드가 자라고 있고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도 1층에 있습니다~ 스타필드에 왔는데 스타벅스 한 번씩은 가겠죠?


2층에는 북타운, 유니클로, 토이킹덤, H&M 등의 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와 의무실, 약국 등도 있으니까 혹시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을 쇼핑하시다가 다치신다면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3층에는 남성분들이 좋아하는 일렉트로 마트와 유니클로, 스파오 그리고 남성 & 캐주얼, 스포츠 & 아웃도어 매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니 3층은 남성분들을 위한 공간이겠네요.


4층에는 메가박스와 애슐리, 미용실 등이 있으며, 소아청소년과의원도 있습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영업시간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입니다.

그리고 매장에 따라 조금 영업시간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주차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나들이


스타필드 고양점을 방문했을 때를 생각하고 부천점을 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양점에서는 주차할 때까지 오래 걸렸는데 부천점에서는 대기하고 있는 차량이 없어 주차를 금방 끝내고 매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매장에 들어가기 위해 지하 주차장의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동안 층별 매장에 대한 정보가 있어 사진을 찍어뒀습니다.  층별 주요 매장은 간단하게 확인인 가능하네요. 가고 싶은 매장이 정해져 있다면 한번 확인하고 올려가세요!

저는 오늘 메가박스에 왔으니까 4층을 가봐야겠군요! 그런데 너무 일찍 왔네요....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하고 가야겠어요 ㅋㅋ


1층으로 내려오니 이렇게 쭉 뻗은 길이 둥글게 이어진 구조로 매장이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타필드 고양점보다는 확실히 작은 것이 느껴지네요.


여기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1층에 위치한 스타필드입니다. 스타벅스는 언제는 그렇듯이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는 스타벅스가 정말 많았는데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에는 스타벅스는 1층에 하나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서 메뉴를 주문하려고 보니 요즘 BTS와 스타벅스가 콜라보한 상품이 있더라고요. 

주문하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이렇게 콜라보 상품이 전시돼 있길래 사진 한 컷! 오늘은 주문하지 않을 거지만 언젠가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왼쪽에 보이는 음료가 BTS 콜라보 음료입니다. 제가 주문한 건 아니라 많이 마셔보지는 못했는데 맛을 보니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나중에 음료 사게 되면 이거 주문해서 많이 마셔봐야겠어요! 충분히 마실만할 것 같아요 ㅋㅋ 색도 참 예쁘게 나왔네요.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도 기존적인 구조는 기존의 스타필드와 비슷합니다. 가운데가 뚫려 있으면서 중앙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어 한층씩 올라가면서 쇼핑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중앙에는 조형물이 전시돼 있고요.


남자분들이 좋아할 만한 일렉트로 마트와 지오다노도 입점해 있습니다. 역시 이 두 곳은 사람이 정말 많아요. 일렉트로 마트는 저도 들어가고 싶었는데 들어가면 뭐라도 사 가지고 나올 것 같아 들어가 보지는 않았습니다. 



저의 목적지인 메가박스에 도착했습니다. 4층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메가박스가 보입니다. 이렇게 바로 나올지 모르고 방심하고 있다가 급하게 사진 찍는다고 사람이 너무 크게 나와 버렸네요.


메가박스 매표소와 대기실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렇게 넓은 느낌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편하게 앉아서 기다릴 수 있게끔 의자와 탁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사람이 많았습니다. 영화를 다 보고 나오니까 사람이 더 많아졌더라고요! 저 솔직히 메가박스에 이렇게 사람 많은 거 처음 보네요 ㅋㅋㅋㅋ


대기실의 탁자에는 인테리어를 위한 등이 분위기 있게 배치돼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는 이렇게 무선충전기가 있더라고요. 와~ 이건 완전 센스인 것 같았어요~ 요즘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니까 케이블 없이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 같네요. 


생긴 지 오래되지 않아서 그런지 인테리어도 깔끔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사진으로 찍어봤고요. 발권기와 먹을거리를 구입하는 곳도 찍어봤어요^^



오늘은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 가봤는데요. 부천에 살다 보니까 스타필드를 가기는 좀 멀어서 한번 가려면 마음먹고 갔어야 했는데 부천에 스타필드 시티가 생기고 나니 굳이 멀리 있는 스타필드까지 갈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쇼핑이나 영화 등 심심할 때 한 번씩 가면 재미있게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시간 되실 때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