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CES2020]삼성 Digital Cockpit 2020, BMW iNEXT에 탑재

BMW 삼성의 스마트카를 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 CES2020에서는 삼성전자와 하만이 스마트카의 비전으로 Digital Cockpit 2020을 선보였습니다. 일반적인 차량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많은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지금보다 한 차원 진화된 빅스비를 통해 차량을 제어하고 차량의 상태도 안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5G 통신을 사용하여 차량 내에서 집의 여러 가지 기능을 통제할 수 있게끔 Digital Cockpit이 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미래의 스마트카의 모델이 2021년 BMW에 의해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Digital Cockpit 2020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삼성의 5G TCU, BMW의 미래형 iNEXT 일체형 SUV 탑재


BMW iNEXT가 삼성의 기술을 적용한다고 발표

BMW의 2021년형 일체형 iNEXT SUV는 삼성과 하만사가 공급하는 5G 기술을 세계 최초로 탑재하게 됩니다. 이 공식 발표는 두 회사가 새로운 Digital Cockpit을 선보이며 5G 자동차 기술의 시사회인 CES 2020에서 이루어졌습니다.


BMW iNEXT

업체들은 BMW iNEXT에 삼성의 5G TCU(텔레매틱스 컨트롤 유닛)를 장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능은 차량의 온보드 전자장치를 외부 네트워크와 연결하는 데까지 확장되며 운전자에게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삼성 5G TCU, '최고의 주행 경험' 제공


BMW iNEXT 내부

성의 5G TCU를 채용함으로써 BMW의 미래형 SUV는 V2X(차량와 모든 것, Vehicle-to-Everything) 통신이 가능하고 고해상도 지도 다운로드와 같은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모든 전기 BMW SUV를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5G가 아닌 차량의 경우라도 SmartThings를 통해 자동차 통합이 이미 확인된 바 있으며, 우리는 BMW의 EV가 5G 이상에서 유사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SmartThings를 통해서는 아니더라도 아마도 독점 앱을 통해서는 가능할 것입니다.


BMW iNEXT

삼성의 5G 솔루션은 BMW의 과감한 iNEXT SUV의 외부 디자인을 효율화하는 데 기여했을 수도 있습니다. 5G TPU를 기존의 샤크핀 외부 안테나와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안테나 기술과 통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MW iNEXT

BMW AG의 경영 이사장인 클라우스 프뢰리치는 BMW가 전체 포트폴리오에 걸쳐 '이 기술을 전파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BMW iNEXT는 2021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