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영화 후기

천문; 하늘에 묻다, 세종과 영실의 브로맨스

 

 


어떤 영화를 볼까나??

롯데시네마로 고고!!

어떤 내용의 영화인가?

짧은 영화평!!


 

어떤 영화를 볼까나??

 

겨울왕국 2 이후로는 흥미로운 영화가 나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9년이 끝나갈 무렵 우리나라 영화인 백두산과 천문이 개봉하면서 영화를 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백두산과 천문, 둘 다 보고 싶었으나 둘 다 볼 수 없는 관계로 하나만 선택라기로 했습니다.

저는 사실 영화를 보려 갈 때는 무슨 내용인지 확인하지 않고 가기 때문에 제목과 포스터 그리고 사람들의 평을 보고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단 백두산이 상영 영화 순위로는 더 높지만 평가가 좋지 않은 것 같아 백두산은 일단 패스! 천문이 생각보다 평이 좋군요! 그래서 결국은 천문을 보기로 했습니다! (또 한가지가 이유가 천문을 보고 온 선배가 재밌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

 

 

 

출연 배우들을 보니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분들이 출연하는군요!

보통 영화를 볼때는 배우 누가 나오는지도 모르고 봤습니다. 주연배우 몇몇 빼고는요 ㅋㅋ

이번에도 최민식, 한석규 배우님만 출연하는 것만 알고 갔습니다 ㅋㅋ

 

 

 

롯데시네마로 고고!

 

영화를 보기 위해 오늘은 롯데시네마를 갔습니다. 롯데라 좀 신경쓰이기는 하는데

그래도 CGV는 너무 복잡해서 가고 싶지 않더라고요.

 

 

 

모바일로 예매를 하고 나서  영화관을 갔고 주차 증명을 위해 티켓을 출력했습니다!

그리고 그냥 들어가면 심심하니까 콜라 Large를 주문해서 들어갔죠!

(콜라 Large는 3,000원입니다!)

 

 

영화관 와서 보는 거니까 포스터도 인증샷 찍어둬야겠죠^^

멋있네요. 두 배우 ㅋㅋ

믿고 보게 되는 멋있는 배우 ㅋㅋ

 

 

 

 

어떤 내용의 영화인가?

 

간략하게 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세종대왕이 백성들을 위해 천문 연구를 하였고, 언어를 만들어 누구나 글을 배울 수 있게끔 한 업적은 우리나라 사람이면 누구나 알고 있죠. 보통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세종의 천문 연구나 훈민정음 창조에 대한 내용을 따로 분리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생각해보면 그렇게 하는 것이 이야기 전개에서는 아주 좋겠죠~ 

 

천문_세종

 

천문에서는 주로 천문 연구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용 전개를 하고 있지만, 세종의 또 다른 업적인 훈민정음에 대한 이야기를 전목시켜 이야기 전개를 극적으로 만드는 효과를 취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이야기하면 재미없어지니까 여기까지만 ㅋㅋㅋ)

주된 내용은 명나라와 다른 절기를 가진 조선에서 명나라의 절기를 사용하여 농사를 짓다 보니 작황이 좋지 않자 세종은 조선만의 시간과 절기를 갖고자 합니다. 그러면서 관노 출신인 장영실을 만나고 세종이 생각한 조선을 하나씩 만들어가게 되죠.

 

천문_세종과 장영실의 첫 만남

 

그러면서 장영실과 세종은 서로에 대한 마음이 애틋해집니다. 서로가 없으면 서로의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게 되죠.

그런데 이렇게 조선의 시간을 만들어가던 중 이것을 좋게 보지 않았던 관료가 명나라에 이 사실을 알리면서부터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죠.

 

천문_장영실

 

이 사실을 알게 된 명나라에서 모든 천문 연구와 관련된 물건과 자료를 없애고 장영실을 데리가 가겠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세종이 장영실을 내주지 않기 위해 방법을 찾아서 실행하지만 결과적으로 장영실은 세종을 위해서 도망가지 않아 처벌을 받아게 되면서 는 영화는 끝이 납니다.

대략적인 이야기는 이렇고요. 정확한 스토리는 영화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아주 짧게 영화평! ㅋㅋ

 

아무튼 천문, 생각보다 재미있게 봤고요. 출연하는 배우의 연기력이 얼마나 영화에서 중요한지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스토리에서도 크게 눈에 거슬리는 부분도 없었고, 중간중간 웃음 포인트을 넣어서 많이 늘어진다는 느낌은 없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도 시간 되시면 한번 보고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공감과 구독 잊지 마시고요!

오늘 하루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