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기기 스펙 및 정보/삼성,LG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색상과 특징,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사양 및 출고가 정리! 나에게 맞는 갤럭시 북 프로는 무엇일까?

삼성전자의 노트북의 새로운 시작! 갤럭시 북 프로

 삼성전자는 불과 몇 달 전에도 새로운 노트북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포스팅을 통해 사양을 비교해드린 갤럭시 북 이온 2가 바로 그것인데요. 그런데 이번에는 삼성전자 최초로 노트북 출시를 위한 언팩 행사를 진행하면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갤럭시 북 프로"입니다.

 삼성전자는 노트북 라인업에서 "갤럭시 북"이라는 네이밍을 몇 년 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프로"라는 이름이 들어간 만큼 사양과 기능에서 다른 노트북 라인업보다 우수한 제품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북 프로이 갖추고 있는 특징과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고 같은 이름으로 사양이 조금씩 다른 제품이 있습니다. 이들 모델 간의 사양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 프로를 저렴하게 구매하시려면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북 프로의 특징과 기능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먼저 간단하게 삼성전자의 새로운 노트북 제품인 갤럭시 북 프로의 특징과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구매하려고 검색해보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알고 계실 내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제 막 갤럭시 북 프로에 대해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노트북에서 LG전자의 그램을 빼놓기 이야기할 수 없는데요. LG 그램이 이렇게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점 중 하나가 바로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였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북 프로도 13.3mm의 얇은 두께와 1.15kg의 가벼운 무게를 갖추고 있어 얇고 가벼워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카돈의 AKG 튜닝뿐만 아니라 돌비 아트모스를 지원하고 있어 풍부한 사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 볼륨 120%가 적용된 아몰레드 패널을 사용하고 있어 생생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의 아몰레드 패널은 그 우수성이 이미 검증된 제품이기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 프로에는 인텔의 11세대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인텔의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고, 내장 그래픽 제품의 경우 인텔 iRIS Xe 그래픽이 들어가 있으며, 외장 그래픽 제품의 경우 엔비디아의 GeForce MX 450 그래픽 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인텔이 최근 그래픽 카드에 많은 영량을 쏟고 있는데요. 그래도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외장 그래픽 카드가 들어가는 모델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장 그래픽 카드가 들어가면 조금 무거워지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유는 들고 다니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일 겁니다. 그런데 충전기를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이용한다면 휴대성에게 이점이 사라집니다. 갤럭시 북 프로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 충전기 없이 일절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공식적으로 30분 충전으로 최대 8시간 30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노트북의 충전 어댑터보다 약 52% 작아진 충전 어댑터를 이용하고 있어 충전기를 함께 소지하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또한 Wi-Fi 6을 지원하고 있어 고해상도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 작업을 끊김 없이 빠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에는 삼성전자 기기 간의 연결성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을 소개할 때도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 설명하곤 했는데요. 갤럭시 북 프로에서도 이와 같은 기조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알림을 확인하거나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전송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블릿을 세컨드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삼성 노트 앱을 통해 필기한 내용을 바로 연동해 갤럭시 북 프로에게 확인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에서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해 설정이나 데이터, 앱 등을 바로 갤럭시 북 프로로 이전할 수 있어 새로운 노트북으로 변경할 때 설정의 번거로움이 사라집니다. 또한 SmartThings를 갤럭시 북 프로에서 사용할 수 있어 삼성전자의 TV나 에어컨 등을 갤럭시 북 프로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에 탑재되어 있는 포트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왼쪽에는 HDMI 포트 1개와 USB-C 포트 2개 (한 개는 썬더볼트 4 지원)가 있고, 오른쪽에는 마이크로 SD 슬롯과 USB-A 포트 1개, 3.5mm 이어폰 잭 1개가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 색상은 예쁘게 잘 나왔네요!

갤럭시 북 프로 색상은 예쁘게 잘 나왔네요! (미스틱 실버, 블루, 핑크 골드)

갤럭시 북 프로의 색상은 총 3가지로 출시했습니다. 2020년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에서부터 사용되던 이름인 "미스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블루, 그리고 미스틱 핑크 골드입니다. 전반적으로 파스텔톤으로 예쁘게 디자인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내부의 색상은 두 가지입니다. 미스틱 실버와 핑크 골드의 내부 색상은 화이트이며, 미스틱 블루는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 스펙 정리

 이렇게 매력적인 노트북인 갤럭시 북 프로는 현재 3가지 모델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각 모델의 사양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출고가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갤럭시 북 프로 모델은 인텔의 i5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델입니다. 인텔의 11세대 i5 프로세서와 함께 16GB DDR4 RAM, 256GB NVMe SSD, 그리고 엔비디아의 Geforce MX 450 외장 그래픽 카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갤럭시 북 프로는 인텔 11세대 i7 프로세서와 함께 16GB DDR4 RAM, 1 TB NVMe SSD, 인텔 iris Xe 내장 그래픽 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세 번째 갤럭시 북 프로는 두 번째 모델에 외장 그래픽 카드인 엔비디아 GeForce MX 450 이 들어가 있다는 점만 다릅니다. 내장 그래픽 카드로 구동되는 제품은 233만 원, 외장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모델은 244만 원의 출고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색상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핑크 골드, 미스틱 블루 등이 있습니다.

 모든 갤럭시 북 프로는 15.6인치 FHD 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운영체제로 Windows 10 Home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AKG 스테레오 스피커가 1.5W 2개, 720p HD 카메라로 들어가 있습니다. 보안 기능으로 TPM과 지문인식 센서가 적용되어 있으며, 센서는 조도 센서와 가속 센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68Wh가 내장되어 있으며, 충전기는 65W USB-C 어댑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프로 이전 노트북에서 프로세서와 저장공간 그리고 RAM에서 사양의 차이를 만들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북 프로는 모델을 세분화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는 복잡해 보일 수 있는 사양을 일원화함으로써 소비자의 혼돈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저사양으로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아쉬운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 노트북 라인업을 스마트폰처럼 다변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 북 이온 2, 지금이 구입할 때! 13.3인치/ 15.6인치 노트북 사양 비교해보고 여기서 저렴하게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 북 이온 2에 대해 여기서 알아보세요!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수많은 노트북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억나는 것만 해도 시리즈와 센스 등 다양한 제품과 유명

oanq4701.tistory.com

 

갤럭시북 이온 (Ion) 스펙 사양 출고가 출시일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과거 삼성전자에서는 디자인보다는 기능적인 면에서 우수한 노트북을 출시했었는데, 최근에는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한 갤럭시 북 시리즈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습

oanq4701.tistory.com

 

갤럭시북 플렉스 (Flex) 스펙 출고가 출시일

삼성전자는 과거 "센스"라고 하는 노트북 라인업을 시작으로 "시리즈", "Always On" 등 많은 노트북 라인업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센스 라인업에서는 단순한 노트북의 형태와 성능을 보여줬다면, 최

oanq4701.tistory.com

 

갤럭시북12.0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최근에 정말 많은 노트북과 태블릿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태블릿의 초창기에서는 윈도우OS가 들어간 제품에 비해 애플의 iOS나 삼성, LG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제품

oanq4701.tistory.com

 

노트북과 모니터 연결하기 (씽크웨어 CORE D34 멀티포트, 다이소 HDMI 리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예전에는 컴퓨터를 이용하는 작업을 주로 데스트탑을 이용해 진행했습니다. 데스크탑은 본체와 더불어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 기존적인 주변기기가 함께 있는 경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