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아이폰SE2, 아이폰8과 닮았네!?

올해 애플에서는 몇 가지 중요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해 아이폰은 3D 후면 카메라, 5G 지원을 비롯해 아이폰의 디스플레이를 OLED로 바뀔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또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맥, 애플 태그를 개발하고 있으며, VR 헤드셋, 저가형 홈팟, 새로운 애플 TV 등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올해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 SE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2=아이폰 9

아이폰 8을 닮은 아이폰 SE2

아이폰 SE2는 두 종류??

예상되는 아이폰 SE2의 스펙 및 가격


 

/p>

 

아이폰 SE2 = 아이폰 9

 

APPLE Hub

애플의 아이폰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매년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애플 제품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기다리고 있는 아이폰이 바로 "아이폰 SE2"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 SE2는 아이폰 SE를 출시한 후 4년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만 들려오고 있으나 소문만 무성할 뿐 막상 출시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SE2를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가 최근 트렌드와는 다른 정말 아이폰스러운 작은 디스플레이가 아닐까요? 최근에는 6인치 이상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트렌드를 이끌면서 자연스럽게 작은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을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작은 스마트폰을 좋아하고 예전 아이폰에서 찾을 수 있었던 애플의 감성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은 "아이폰 SE2"를 계속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폰 SE2는 기존의 네이밍을 버리고 아이폰 9이라는 이름을 붙여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8을 닮을 아이폰 SE2

 

아이폰8

전작인 아이폰 SE가 아이폰 5s의 새시를 재활용하여 만들어졌듯, 아이폰 SE2는 아이폰 8의 샤시를 이용할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품 규격,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은 아이폰 8에서 사용된 부품과 동일하리라고 예상됩니다. 후면 통유리는 유지되며, 후면 카메라는 하나지만 그 생김새는 최근 아이폰 11 시리즈와 유사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2의 주요 판매 타깃은 아이폰 6과 아이폰 6s 사용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6와 6s는 여전히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는 트래픽 최상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사용 대수가 많습니다. 이들 폰의 사용자들은 2019년 이후 발매될 비싼 노치 아이폰을 구매하지 않고 있는데, 이들을 비교적 저렴한 최신 아이폰으로 이동시키려는 애플의 전략이라는 평입니다. 애플은 2020년 한 해에만 2,000만 대에서 3,000만 대의 판매량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2는 두 종류??

 

애플 아이폰SE (사진=씨넷)

2일 디지타임스가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 안에 보급형 아이폰인 아이폰 SE2를 두 번에 걸쳐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을 냈습니다.

해당 매체는 아이폰 조립 파트너사 중 일부 공급업체가 올해 아이폰 6종이 생산될 것을 보여주는 로드맵을 받았다고 전하며, 다만 LCD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제조사 칩 본드 테크놀로지 (Chipbond Technology)가 애플로부터 두 개의 LCD 장치에 대해 COF 패키징을 주문받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디지타임스는 또한 "대만 공급업체에서 나온 최신 소식은 애플이 2020년 아이폰 라인업에 또 다른 LCD 아이폰 모델을 추가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며,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 SE2의 두 번째 모델은 5.5인치 또는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며, 2020년 말 또는 2021년 초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 소식에 하면 아이폰 SE2은 4.7인치의 작은 디스플레이 모델과 5.5~6.1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 모델로 출시되며, 기존 아이폰과 유사하게 투트랙 전략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되는 아이폰 SE2 스펙 및 가격

 

APPLE Hub

아이폰 SE2의 디자인은 아이폰 8과 비슷하며, AP는 아이폰 11시리즈에 탑재된 A13, 그리고 RAM은 3GB가 될 것이라는 예상되고 있으며, 화면 크기는 이전 아이폰 SE와 동일하게 4.2~4.3인치로 예상하지만 아이폰8과 비슷하다는 측면에서 4.7인치와 5.5~6.1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는 전명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의 위상차 검출 AF 및 True Tone LED 플래시가 들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정도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도입된 Face ID가 아닌 Touch ID가 적용되면서 아이폰 감성과 오리지널 느낌을 살려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장 공간에 따른 가격은 64GB 저장 용량을 갖춘 아이폰 SE2는 399달러 (한화 약 46만 원), 128GB는 449달러 (한화 약 53만 원) 가량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의 스펙은 예상 스펙이기 때문에 출시되면 스펙은 달리질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이번에 아이폰 SE2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다 보니 작년 초부터 아이폰 SE2에 대한 루머가 많이 돌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작년 말부터 LG디스플레이에서 아이폰에 탑재될 LCD 디스플레이를 공급할 것이라는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유출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봤을 때, 올해는 정말로 아이폰 SE 2가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 SE2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유익하셨나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부탁드리고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