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 유출 정보

갤럭시S20, 얘가 갤럭시S11 이라고!?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2020년에도 여러분들 하시는 일 다~잘 풀리길 기원하겠습니다.

 

한 해가 시작할 때쯤 들려오기 시작하는 소식이 있죠? 바로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매년 2월 개최되는 CES (세계 가전전시회)에서 삼성은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시리즈의 차기 모델을 발표합니다. 올해도 갤럭시 S 시리즈를 발표할 것으로 보이면서 관련한 여러 가지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차기 갤럭시의 이름은?

 

올해도 어김없이 삼성은 갤럭시S시리즈를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까지의 네이밍을 봐서는 차기작은 갤럭시 S11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될 것으로 지금까지는 생각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소식에 의하면 차기 갤럭시 S시리즈가 갤럭시 S11이 아닐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엔가젯에서는 2020년의 시작에 맞춰 갤럭시S20으로 모델명을 바꾼다면 매년 신제품이 나오는 주기와 맞물려 해당 연도에 맞춰 신제품의 이름을 가져갈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 아이폰11과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도 11로 갈 것으로 예상되는 등 같은 숫자로 이루어진 제품이 시장에 너무 많기 때문에, 나인투파이브 구글은 삼성전자가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이름을 바꾼다면 다른 경쟁 제품과 차별화되는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아이스 유니버스는 지난 24일 트위터에 "갤럭시S20"이라고 올린 뒤 이어서 "내년은 2020년, 그리고 20은 새로운 시작 (Next year is 2020, and 20 is a new beginning)"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여기서도 갤럭시의 작명이 바뀔 것을 암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소식에 발을 맞추 듯, 케이스 제조업체 슈나일(Schnail)의 창업자인 함레스 칼 (Harmless Karl)은 3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 @HamlessKarl을 통해 삼성전자의 차기 주력 갤럭시 S11를 갤럭시 S20의 명칭으로 나올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또한, 크기나 성능에 따라 달라지는 모델에 대해서도 갤럭시 S20+, 갤럭시 S20 Ultra 등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언급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런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사실상 차기 갤럭시S 시리즈의 이름은 갤럭시 S11이 아닌 갤럭시 S20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달라지는 점은 갤럭시S 시리즈의 라인업입니다. 갤럭시 S10 시리즈에서 갤럭시 S10e 모델이 출시됐었는데 이번 갤럭시 S 시리즈에서는 갤럭시 S e 모델이 사라지면서 새롭게 갤럭시 S20 Ultra가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2020년에 출시할 갤럭시 S 시리즈의 라인업은 갤럭시 S20, 갤럭시S20+, 갤럭시S20 Ultra가 될 것으로 보이며 화면 크기에 따라 가각 6.2", 6.7", 6.9"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사진은 빙우주가 트위터에 올린 사진으로 갤럭시 S20의 라인업이 3가지이며, 각각 크기의 차이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갤럭시 S의 스펙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라인업은 갤럭시 S20, 갤럭시S20+, 갤럭시S20 Ultra로 3가지 라인업으로 재편됩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갤럭시S20 6.2인치로 시작하여 갤럭시S20+ 6.7인치, 갤럭시S20 Ultra 6.9인치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주사율 120Hz을 지원하고, 20:9 AMOLED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예상 스펙은 갤럭시 S20은 초광각, 표준, 5배 망원 줌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와 퀄컴 스냅드래곤 865 칩셋, 8GB 램, 128GB 저장공간, 4,000mAh 용량의 내장형 배터리와 안드로이드 10 기반의 삼성 One UI 2.1 운영체제를 가지고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0+는 트리플 카메라에 ToF센서를 더한 쿼드 카메라, 12GB 램, 256GB 저장공간과 45W 초고속 충전, 4,500mAh 배터리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라인업으로 알려진 갤럭시S20 Ultra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품을 것으로 보이며, 아직까지 다른 스펙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기존 갤럭시에서는 국내 출시 제품의 경우 삼성에서 자체 제작하는 엑시노스 칩셋의 갤럭시를, 해외에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셋을 탑제한 모델을 출시하였으나 이번 갤럭시S20에서는 국내에서도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셋을 탑제한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S 시리즈에서 디스플레이의 주사율이 120Hz로 올라가게 됬는데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셋이 144Hz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그로 인해 스냅드래곤 칩셋 모델만 출시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카메라는 갤럭시노트 10에서 보였던 형태인 가로로 나열된 형태가 아닌 왼쪽 상단에 밀집된 형태를 취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의 인덕션과 유사하게 보이는데, 이렇게 한쪽으로 쏠리게 디자인한 것은 배터리에 의해 어쩔 수 없는 배치라고 하네요.

 

 


 

이상 차기 갤럭시 S 시리즈인 갤럭시 S20 (또는 S11)에 대해 알려진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추후 더 나오는 정보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전달드리고, 갤럭시 S20이 아직 출시되지 않았고 루머로써 나온 내용이기 때문에 실제 출시되는 내용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월에 갤럭시 S20에 대해 발표되면 정확한 스펙과 관련 정보들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HemDog이었고, 공감과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