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후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후기 및 부착방법 알아보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후기 및 부탁 방법

최근에 카메라 성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카메라 모듈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일반 카메라에 비해 작은 공간으로 인해 카메라 화질에는 물리적 한계점이 생길 수밖에 없기 때문에 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카메라 모듈이 후면 패널과 일치되는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이 출시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튀어나오기 시작하니 적응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서 역대급의 카메라 모듈의 크기와 카툭튀를 갖춘 스마트폰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 모듈에 디자인을 더해 거부감을 조금 덜어내는 데 성공했지만 부담스러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러한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내기 위해 카메라 모듈에도 보호 필름이나 강화유리를 붙이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도 카메라 보호 필름 및 강화유리가 시중에 정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중에 제가 직접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힐링쉴드의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에 대해서 살펴보려 합니다.

여러분이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를 선택하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구입 및 가격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자급제로 사전예약으로 구입하고 보니 카툭튀가 상당하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카메라에 이렇게 신경 쓰인 적이 없는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안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쇼핑에서 힐링쉴드 보호 강화유리를 구입했습니다.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가격

지금 가격을 확인해보니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카메라 오픈형의 경우, 7,0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위 사진에서 옵션을 변경하시면 정확한 가격이 나옵니다.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는 카메라 일체형과 오픈형이 있다.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는 카메라가 오픈된 오픈형과 카메라 부분까지 강화유리로 덮여있는 일체형,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덮는 일체형의 경우 사진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으로 카메라 오픈형을 구입했습니다.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구성품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포장

힐링쉴드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는 다른 힐링쉴드의 보호 필름과 동일한 포장으로 왔습니다. 누군지 알 수 없는 기사 한 분이 전면에 그려져 있습니다. 뭐든 다 막아낼 듯한 든든한 모습입니다. 포장 후면에는 힐링쉴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호 필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힐링쉴드가 스마트 기기에만 보호 필름을 생산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정말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군요.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구성품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를 오픈해보니 강화유리 2개, 카메라에 먼지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스피커와 닦을 수 있는 물티슈(?)도 있습니다. 그리고 강화유리를 보다 손쉽게 붙일 수 있게 도와주는 스티커 2개와 부착 설명서 하나가 들어있습니다.

카메라를 깨끗하게 닦을 때 쓰는 물티슈(?)

카메라를 닦을 때 사용하는 물티슈(?)는 스마트 기기 보호 필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입니다. 이것으로 강화유리를 붙이기 전에 깨끗하게 카메라를 닦아 주시면 됩니다.

힐링쉴드 강화유리를 붙일떄 쓰는 스티커

그리고 물티슈를 카메라를 닦았는데 먼지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먼지 하나하나 제거해주기 위해 스티커를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강화유리를 붙였는데 먼지가 들어있으면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붙이기 전 꼼꼼히 먼지를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강화유리를 붙일 때 손잡이 부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스티커도 2가 준비돼 있습니다. 이것은 강화유리를 집어 올리는데 유용하게 사용되고, 강화유리를 카메라 모듈에 정확하게 맞추는 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접착력이 좋으니 강화유리를 붙이고 스티커를 제거할 때 카메라에서 강화유리가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설명서가 다르다?!

오잉?! 이게 뭘까요? 저는 분명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카메라 모듈 보호 필름을 구입했는데 갤럭시 와치의 보호 필름을 붙일 때 사용하면 좋을 설명서를 들어있습니다. 어차피 필름을 붙이는 원리는 똑같아서 설명서를 공유하는 것일까요?

와치 보호 필름 부착 방법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혹시 설명서를 열어보면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어 열어봤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이야기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아무리 보호 필름을 붙이는 방법이 같다고 하더라도 카메라 보호 필름을 붙이는 설명서가 들어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꼭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가 아니더라도 상관없는데 말이죠.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부착 방법

힐링쉴드에서는 부착방법을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이 영상을 보고 붙인 것은 아니지만 혹시 어떻게 부착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저처럼 시행착오를 격지 마시고 영상 보면서 차근차근 부착하시기 바랍니다.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부착방법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구입해보시면 어떨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착 설명서를 들어있지 않아 시행착오가 조금 있었습니다. 구성품이나 부착방법이 어렵고 복잡한 것은 아니었지만 그리고 처음 부착해보는 제품이라 그랬던 것 같습니다. 보통 보호 필름은 두 장의 필름으로 쌓여있습니다. 근데 힐링쉴드 강화유리는 한 장의 필름으로 쌓여있더라고요. 그래서 하는 한 장이 더 있는 줄 알고 없는 필름을 제거하기 위해 조금 실랑이를 했습니다. 힐링쉴드에서 부착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 붙이는데 어려움은 없겠지만 설명서가 제대로 들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개선됐을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구입했을 때문해도 설명서가 다르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에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 부착 모습

강화유리의 품질은 우수했습니다. 여기서는 크게 불편함이나 불만은 없습니다. 부착력이 조금 약한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도 했지만 사용하는데 강화유리가 떨어지는 경우는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카메라 모듈과 전혀 이질감이 없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디자인을 해치는 일은 없습니다. 다른 제품들을 보면 검은색으로 처리돼 있는 경우도 있어 디자인을 해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필름은 이런 걱정은 없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른 제품에서는 빛 반사가 보인다든지, 일체형 제품일 경우 사진 품질이 저하된다든지 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구입한 오픈형 강화유리에서는 전혀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힐링쉴드 제품 중 일체형이 있는데 이 제품은 제가 사용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알 수는 없지만 적어도 오픈형은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시중에 생각보다 많은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와 필름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죠. 하지만 잘못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 카메라 성능을 100% 사용할 수 없고 디자인마저 해칠 수 있습니다. 힐링쉴드 카메라 보호 강화유리는 적어도 이런 측면에서는 문제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해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푸른 청량케이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쌩폰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추천!

이번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사전 예약하신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도 사전 예약을 통해 구입한 한 사람으로서 3월에 공개된 갤럭시 S20 시리즈보다 디자인으로 보나 성능면으��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구매, 사은품, 개봉기, 다지인 후기 알아보기

삼성전자의 새로운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얼마 전에 공개됐습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중 가장 좋은 성능을 갖추고 있고, 갤럭시 S 시리즈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이 조금 더 완성도 있게 갤��

oanq4701.tistory.com

 

푸른 청량 케이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와 아이폰 11 전격 비교 분석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케이스도 함께 구입할 겁니다. 스마트폰 가격이 적게는 50만 원에서 많게는 150만 원을 넘어가는 고가 제품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고릴

oanq4701.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120Hz 화면 주사율(최적화) 설정 방법 무작정 따라하기!

올해부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는 그동안 없는 아주 반가운 기능이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제조사에서는 진작에 적용되고 있었지만 삼성전자에는 유독 보기 힘들 기능이었습�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