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현대카드M 경차카드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무료 교체 (현대카드 경차 혜택 알아보기)

현대카드 M 경차전용카드로 스파크 엔진오일 무료 교체

한국 사람들은 큰 차를 갖는 것을 정말 많이 좋아하죠? 그래서 그런지 경차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면 은근히 무시받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은근히 경차 타는 사람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경차 오너 여러분 힘냅시다! 

정부에서 경차 오너들에게 주는 혜택 중 하나가 유류세 환급 제도일 것입니다. 이 환급 제도를 통해 주유비를 할인받기 위해서는 경차 전용카드가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경차 전용카드 중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의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그리고 오늘은 위 사진에서 보시는 녀석의 엔진오일을 교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에 제공하는 엔진오일을 1년에 한 번 무료로 교체해보려 합니다. 스피드 메이트에 방문해 엔진오일을 무료로 교체하는 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 혜택 알아보기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를 신청해서 가지고 있는 목적은 여러분들 모두 동일하겠지만 정부의 유류세 환급제도를 이용하기 위한 것일 겁니다. 그런데 이 카드에서는 유류세 환급 말고도 다른 혜택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는 연회비도 없는데 다른 혜택도 있으니 생각보다 가성비가 좋아 보입니다. 간단하게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M 경차전용카드

 

1. 유류세 환급제도

현대카드 M 경차전용카드 (유류세 환급제도)

우리가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면서 많게는 일주일에 한 번, 적게는 한 달 두 달에 한 번은 꼭 주유를 하게 됩니다. 기름통이 작은 경차는 주유하는 민도 수가 그만큼 많은데요. 주유 시 들어가는 비용에 대부분이 정부에 세금으로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하나 가지고 다니면 정말 많은 세금을 내는 것 같네요.

그런데 경차를 구입하고 경차 전용카드를 사용해 주유하면 이 세금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유류세 환급입니다. 유류세 환급 혜택은 전국 모든 주유소 및 충전소(LPG) 이용 시 유종에 따라 유류세를 환급받는 제도입니다. 주유하고 결제 시 휘발유와 경유는 리터당 250원을, LPG는 리터당 160.82원 기준으로 유류세가 차감된 금액이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이 유류세 환급 제도는 결제 금액 기준 1회 6만 원, 1일 12만 원 한도 내에서 환급을 받을 수 있고, 연 20만 원 한도 내에서 환급됩니다. 연 20만 원이라는 금액은 유류세로 환급받는 금액을 말합니다.

그리고 경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다 보니 1회 주유 시 48리터 초과 승인 시 부정 사용으로 간주되며, 해당 승인 건에 한하여 유류세 환급이 제외됩니다. 하다못해 셀프 주유소에서 가득 채우기를 선택하면 10만 원 이상이 먼저 결제되는데 이 때도 환급받을 수 없다는 문자가 옵니다. 주유가 완료되면 그 금액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환급이 이루어지니 걱정 마세요.

연 20만 원이라는 금액이 많아 보이지 않지만 막상 혜택을 받아보면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여러분도 경차를 타고 계신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아! 유류세 환급 대상이 되려면 몇 가지 제한 상황이 있으니까 조금만 더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2. 주유 청구 할인 혜택

현대카드 M 경차전용카드 (주유할인)

경차 전용카드는 현대카드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현대카드의 경차 전용카드를 선택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주유 시 청구 할인 혜택이 다른 카드사보다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대카드 M 경차전용카드 (주유할인)

주유 금액 청구 할인 혜택의 경우 모든 주유소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현대오일뱅크SK에너지에서 주유 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사의 혜택이다 보니 전월 이용금액이 일정 수준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 70만 원 미만인 경우 리터당 200원을 월간 2만 원의 한도로 할인받을 수 있고, 전월 이용금액이 70만 원 이상인 경우 리터당 400원을 월간 3만 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LPG 충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30만 원에서 70만 원 사이에서는 리터랑 100월, 월간 1만 5천 원 한도, 70만 원 이상인 경우 리터당 200원, 월간 2만 원 한도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월 이용금액에 해당되는 실적과 해당되지 않는 실적이 있기 때문에 이 점 유념하셔서 합리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하이패스를 이 카드와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하이패스 실적인 전월 이용실적이 포함되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카드 할인 혜택을 받은 주유 기록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잘 따져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차량 정비 서비스

현대카드 M 경차전용카드 (차량 정비 서비스)

다음은 차량 정비 서비스입니다.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도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간단한 차량 정비 서비스는 빠질 수 없겠죠?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에서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교환과 타이어 펑크 수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실적 기준은 있습니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류세 환급 제도를 제외하고 다른 서비스를 받고자 한다면 기본적으로 전월 30만 원이라는 이용실적이 있어야 하네요.

그리고 이 서비스는 무한정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연 1회에 한해 제공합니다. 이용 한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하며, 매년 초 새로이 한도가 부여됩니다.

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방법은 해당 차량 정비 매장에서 결제 시 직원에게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를 제시하면 됩니다. 그런데 엔진오일 교환에서는 ZIC X7에 대해서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엔진오일 교환 전 어떤 엔진오일로 교환하는 것인지 한 번 물어보면 좋을 듯합니다.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무료 교체하기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이번에 엔진오일을 교체하기 위해 방문한 곳은 "스피드메이트 중동대로점"입니다. 사실 다른 곳을 가려고 했으나 사람이 너무 많더라고요. 찾다 보니 중동대로점으로 가게 됐는데 토요일 점심때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 생각보다 빨리 교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주유소와 함께 위치하고 있는데, 지금은 현대오일 뱅크가 옆에 있더라고요. 예전에 한참 여기서 주유할 때가 있었는데 그때는 SK주유소였는데. SK가 주유소를 대거 팔았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여기도 현대 오일뱅크한테 팔렸나 봅니다.

혹시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위치도 함께 포스팅합니다. 보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시면 좋겠네요.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실내살균 무료 서비스

스피드메이트 중동대로점에서는 차량 정비 및 점검 시 실내 살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최근에 정비소를 방문하면 종종 제공하는 곳이 있던데, 여기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그리고 바로 옆에서는 이렇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게 준비돼 있습니다. 안 그래도 타이어 두 짝도 교체할 때가 됐는데 한 번에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사무실

차량을 주차하니 저기 앉아계시는 분이 밖에서 안내해주시더라고요. 사실 그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직원이 별로 없는 곳에서는 누구한테 물어봐야 하나 한찬 두리번거리를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는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엔진오일 교체로 왔기 때문에 얼마나 걸리는지 안내받고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게 잘 돼 있더군요.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사무실

상당히 매장의 청결에 신경 쓴 모습입니다. 그렇게 넓고 자리가 많은 건 아니지만 그래서도 이마저도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사무실

소파에 앉아서 대기하면서 옆에 타이어도 함께 볼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저처럼 타이어 교체 주기가 된 분들은 한 번씩 눈이 갈 듯하네요.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사무실

매장 안쪽에는 이렇게 손소독제도 준비돼 있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이제 이런 것들은 필수가 돼가는 듯합니다.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차량 정비

타이어 반대쪽에는 이렇게 차량 정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끔 유리로 돼 있습니다. 저기 앞에 파란색 스파크가 제 차량인데 벌써 엔진오일 교체가 들어갔네요.

스피드메이트를 방문하신 적이 있다면 별도의 접수나 이야기 없이 바로 정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엔진오일을 한번 교환했던 기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별도 접수 없이 바로 진행됐던 거고요.

중간에 혹시 몰라 엔진오일은 어떤 걸로 교체하는지 여쭤봤는데 제가 전에도 카드 혜택으로 방문했던 터라 ZIC X7으로 진행하고 계셨더군요. ZIC X7이 가장 기본적인 엔진오일이라고 하시고 여기서 비용을 조금 더 들이고 싶다면 따로 말씀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오늘 이야기한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에서 스파크 엔진오일 교체 비용

처음에 스피드메이트 중동대로점에 들어왔을 때 안내받았던 시간보다 빨리 엔진오일 교체가 끝났습니다. 정비가 끝나고 결제하는 과정에서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를 제시하고 혜택을 이용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니 조회를 해보시더라고요. 그리고 혜택이 적용된 계산서를 다시 뽑아 주셨습니다.

명세서에서 보시면 ZIC X7로 스파크 엔진오일 교체 시 49,220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서 현대 경차 유류카드를 통해 모든 금액이 할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서비스 물티슈 제공

계산이 완료되니 물티슈도 하나 주시고, 실내 소독할 건지 물어보시더라고요. 저는 당연히 한다고 했는데 소독 냄새를 싫어지는 분들이 있어 물어보고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엔진오일과 실내 소독 완료!

짠! 엔진오일 교체와 실내 소독까지 마쳤습니다. 시간은 대기시간과 소독시간까지 대략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사람이 없는 시간대 방문하시면 정말 금방 끝날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현대카드 M 경차 전용카드 혜택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스피드 메이트 중동대로점 친절하게 정비도 잘해주시니 방문해주세요.^^

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스파크 에어컨 필터 및 교체 방법, 교체주기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요새는 크던 작던 차량을 운행하고 이 차량을 이용해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자동차를 운행하고 계시는 분들은 정말 신경 써야 할 부분

oanq4701.tistory.com

 

다이소 공구세트 개봉기 / 구성품 / 가격 / 후기 (스마일공구세트)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다이소에는 정말 없는 물건이 없습니다. 주방용품이나 욕실용품, 취미, 핸드폰 관련 용품 등 정말 사람들이 필요하다 싶은 물건을 모두 모아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

oanq47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