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후기

다이소 공구세트 개봉기 / 구성품 / 가격 / 후기 (스마일공구세트)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안녕하세요. HemDog입니다.

다이소에는 정말 없는 물건이 없습니다. 주방용품이나 욕실용품, 취미, 핸드폰 관련 용품 등 정말 사람들이 필요하다 싶은 물건을 모두 모아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격도 착하다는 점이 사람들을 다이소로 끌어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이소에 가면 웬만한 물건은 다 있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일단 다이소 한번 가봐야지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다이소를 방문했습니다. 이유는 공구가 필요했습니다. 자동차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돼서 교체하려고 보니 집에는 없는 복스 렌치가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를 방문해보니 역시나 있었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게 말이죠.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입한 공구세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여러 가지 공구를 세트로 구입하길 원하는 분들이나 나중에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집에 공구세트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다이소 공구세트_스마일 공구세트

사실 저는 이 공구세트를 구입하기 전에 다이소를 몇 군데 돌아다녔습니다. 고양 스타필드에도 다이소가 있는데 그때 분명 다이소에서 공구세트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도 가격까지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집 근처에 있는 다이소를 갔을 때 공구세트가 없어 헛걸음했었고, 조금 더 나가 다이소를 갔을 때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방문한 다이소에서 이 제품이 있어 너무 반가운 마음에 구입하게 됐습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오늘 소개해드리는 다이소 공구세트는 Homegear(홈 기어)의 스마일 공구세트입니다. 구성이 알차거나 내구성이 좋아 보이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우리 일상에서 필요할만한 공구로 구성돼 있어 집에 공구가 없다면 하나 구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다이소 공구세트에는 여러 가지 공구세트가 들어있습니다. 롱 노우스, 여러 종류의 드라이버와 다섯 가지 크기의 복스 렌치, 육각 렌치,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 등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 구성이면 가볍게 하나 가지고 있을만해보입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제품의 박스 옆면에서 간단한 제품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반대쪽에는 공구세트가 원래 두 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갔던 다이소에서는 빨간색밖에 없었습니다. 노란색이 있다고 하더라도 저는 빨간색을 선택했을 것 같네요.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두 가지 색상이 있었기 때문에 제품 박스 아래쪽에는 이렇게 제품의 색상을 볼 수 있게끔 안쪽이 보이게 돼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저기 보이는 비닐이 제품을 쌓고 있는 비닐은 아니더라고요.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자~그렇다면 이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는 얼마냐?! 무려 5천 원입니다! 와! 그래도 공구세트인데 5천 원이라니!! 이 정도면 집에 하나 두고 쓰실만하죠?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박스를 열어 제품을 꺼내봤습니다. 마치 사람의 얼굴을 형상화 한 전면부가 보이네요. 군데군데 뚫려 있는 부분에서 공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공구세트의 옆면에 이렇게 똑딱이로 열고 닫을 수 있게 돼 있습니다. 그런데 내구성은 영~ 아닌 것 같아요. 금방이라도 부려질 것 같았어요.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이렇게 열어서 덮개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강력하게 잡아준다는 느낌은 없었기 때문에 그냥 가지고 다니는데 의미를 두시면 될듯합니다.


다이소 공구세트 구성품

자 그럼 이제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를 열어서 구성품을 확인해볼까요! 아까 박스 뒷면에 안내돼 있던 공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가지런히 위치하고 있네요.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먼저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의 중앙에는 롱 노우즈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롱 노우즈 다리 사이에는 복스 렌치와 조립식 드라이버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길이연장 어뎁터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드라이버 홀더가 있습니다. 드라이버 홀더 반대쪽에는 조립식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조립식 드라이버는 PH1, PH2, PH3, 5mm, 6mm, T6, T7, T8, T9, 복스어뎁터 등 총 10가지가 있습니다. 롱 노우즈를 중심으로 아래 양쪽에는 복스 렌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복스 렌치는 6mm, 7mm, 8mm, 9mm, 10mm로 총 5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바깥쪽에는 육각렌치와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4mm, PH0, 육각렌치는 H4, H5가 들어있습니다. 5천 원인 것치고는 정말 많은 공구가 들어있지 않나요?

공구의 크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공구들을 자세히 보면서 백 원 동전과 함께 비교했습니다. 거기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소 공구세트 개봉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이번에는 공구를 하나씩 꺼내서 구성품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먼저 복스 렌치입니다. 복스 렌치라고 하면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육각형으로 생긴 구멍으로 육각형의 나사를 풀 수 있는 공구입니다. 나사의 크기에 따라 6, 7, 8, 9, 10mm가 들어있습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이 복스 렌치의 경우 별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구세트에 있는 드라이버 홀더와 길이연장 어뎁터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원 동전과 함께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크기가 궁금하시는 분들은 이 정도 크기구나라는 것을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조립식 드라이버입니다. 십자 3개, 일자 2개, 별 모양 4개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것은 복스 렌치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어뎁터입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롱 노우즈와 드라이버, 육각렌치도 백원 동전과 비교해봤습니다. 공구의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집이나 자동차 등 가볍게 사용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공구세트 간단 사용 방법

다음은 드라이버 홀더를 이용해 복스 렌치와 조립식 드라이버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방법이 뭐 특별할 것이 있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저처럼 공구를 많이 이용해서 보지 않는 사람들은 처음에 살짝 헤매실 겁니다. 제가 그랬으니깐요.^^;;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먼저 복스 렌치를 드라이버 홀더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 준비물은 복스 렌치와 길이연장 어뎁터 그리고 드라이버 홀더입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왼쪽에 보이는 것이 드라이버 홀더의 상단 구멍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길이연장 어뎁터고요. 길이연장 어뎁터의 한쪽은 육각형으로 돼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 홀더의 구멍에  쏘옥! 들어갑니다. 살며시 넣어주시면 자성이 있어 딱! 하고 붙습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드라이버 홀더와 길이연장 어뎁터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자성이 그렇게 강력하지 않기 때문에 뭔가 허술한 느낌이 있긴 합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길이연장 어뎁터의 반대쪽 끝은 사각형 모양의 구멍이 있는데, 여기에 조립식 드라이버의 끝에 있는 복스어뎁터를 연결해 주시고, 그 위에 원하는 크기의 복스 렌치를 연결해 주시면 이렇게 복스 렌치가 완성됩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조립식 드라이버도 복스 렌치와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의 경우 어뎁터가 따로 필요 없고 그냥 원하는 조립식 드라이버를 연결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굳이 길이연장 어뎁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이렇게 드라이버 홀더에 조립식 드라이버를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복스 렌치의 경우도 복스어뎁터와 복스 렌치를 연결한 상태에서 드라이버 홀더에 연결해서 바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이소 공구세트 후기

다이소 스마일 공구세트

우리 주변에 정말 많은 다이소에서 이렇게 공구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웠습니다. 물론 철물점이나 대형 마트를 가도 충분히 구입할 수 있겠지만, 다이소에서 구입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다른 곳에서 알아보고 구입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5천 원이라는 금액으로 이 정도 구성의 공구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환영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장과 같은 공구의 강도가 강력해야 하는 것에서 사용하기엔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제품의 강도와 만듦새가 견고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하긴 5천 원짜리 공구세트에 이런 것까지 바라는 것을 욕심일 수 있습니다. 그냥 가정에서, 또는 공구를 가볍게 조금씩 사용해야 하는 곳에서는 충분히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구세트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우리 주변에서 많이 사용하는 공구들은 대부분 들어가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사실 저는 공구세트를 구입한 이유가 차량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기 위해서 7mm 복스 렌치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이 공구세트를 차량에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계획입니다. 저처럼 이렇게 종종 사용하는데 큰돈을 들이고 싶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추천드릴만 한 공구세트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우리 주변에 많이 있는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공구세트인 홈 기어의 스마일 공구세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공구가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그렇게 세트로 준비하고 계신다면 필요할 때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하나씩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